본죽의 중국시장 점유율 확대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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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경영학과는 아니지만 경영학과에서 잘했다고 소문난 자료입니다.ㅋ
목차
1. 본죽의 소개와 현재
2. 중국 본죽의 현재
3. 중국 내 한국기업 & 본죽의 해외 성공사례
4. 중국 본죽의 문제점 및 개선책
5. 조원별 소감
본문내용
본죽의 SWOT분석 입니다.
먼저 강점으로는 죽은 슬로우 푸드로 건강을 생각한 웰빙식품 입니다.
27가지에 이르는 다양한 메뉴로 구성되어 있어서 사람들이 자신의 입맛에 맞는 죽을 골라 먹을 수 있습니다.
죽은 우리 나라 국민 남녀노소 누구나 먹을 수 있는 음식이므로 연령에 구애받지 않습니다.
설문조사를 통해 “죽”하면 떠오르는 브랜드라는 문항에서 본죽의 비중이 가장 높았습니다. 이로써 높은인지도를 알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약점입니다. 죽은 금방 불어버리는 특성이 약점입니다. 또 본죽 내의 체인점의 급증으로 상권범위가 좁아지고 내부경쟁이 증가할 수 있다는 약점이 있습니다.

기획요인입니다. 생활의 질 향상으로 웰빙이라는 생활 문화가 붐처럼 일어나면서 죽에 대한 수요가 창출됩니다. 또한 소비자의 욕구가 다양 해 지면서, 다양한 음식의 맛을 보고싶어하는 소비자들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참고문헌
본죽홈페이지, 죽이야기홈페이지, 한국경제, 세계일보, 외식산업의 구조와 전망(1999), 꿈꾸는죽장수(20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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