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캄보디아의 이해 및 시장 진출 전략] 캄보디아의 이해 및 시장 진출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14 / 2019.12.24
  • 3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국가 개황
투자추세 및 투자지역 부상 이유
외국인 투자진출 여건
캄보디아의 시장 특성
투자진출 장애요인
투자 환경 및 특징
경제
외국인 투자 관련 고려사항
외국인투자 법인 형태
투자시 기타 고려사항
토지 제도 : 2001년 토지법 제정
조세제도
노무 제도 및 환경
노동법
외국인 투자진출 동향
한국기업의 투자진출 동향
대 캄보디아 한국 투자 및 교역
진출 성공사례 : 바이오 에너지
진출 성공사례 : 호텔
본문내용
인  구 : 1,440만명(2007년 기준), 15세 미만 인구 전체 인구의 42.8%
면  적 : 한반도의 80%, 남한의 1.8배, 베트남의 절반 
1인당 GDP : $597(2007년 기준)
수 도 : 프놈펜
장기간 프랑스 보호령을 거쳐 1953년 독립
1975년 4월 크메르 루즈는 캄보디아 공화국을 세워 지식인 말살
1979년 크메르 루즈 정권 붕괴
1993년 선거 통한 연립정부 구성 후 시장경제체제 중심 입헌군주국가 안정
1997년 한국과 외교관계가 정식 수립됨(한국의 투자 본격화)
1997년 현 집권당인 캄보디아 국민당(CPP: Cambodian People’s Party) 주도의 정국 안정으로 이후 매년 7-13% 내외의 안정적인 경제성장 지속중
1999년 4월 아세안의 정식 회원국
2004년 10월 세계무역기구 (WTO) 148번째 회원국 : 46개 법령 정비중
수상 : 훈센(실권자)
참고문헌
캄보디아의 관련 전문 서적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KAT group 코코비도 국제경영전략
  • 전략적중요도988798벤치마킹결과988484태국시장에서 현지화 전략에 성공한 카페로 성공하기 위해서는 지속적인 R&D 필요.태국지사 연구소 설립 및 연구원 스카우트필요 SUPPORTIVEPRIMARY주 : (1~10까지의 스케일), 1=매우 낮음 5=보통 10=매우 높음Value Chain 내부분석 가치사슬전략적중요도경쟁우위벤치마킹결과주요사유인사97글로벌 인재 확보 필요태국어 및 영어에 능숙한 직원 파견 및 직원 교육 실시할 필요성 있음인테리어88카페이

  • 사례로 본 다국적 기업의 경영철학과 전략
  • 전략(2) 마케팅 전략(3) 경영의 창조성1) 견제와 균형의 힘2) 창조적 경영의 추구(4) 효과적인 해외시장 진출과 현지적응1) 최대한 현지인 고용2) 상대국의 문화이해3) 성공사례(5) 제조개념을 이용한 서비스 전달 시스템1) 제조개념과 기술의 탁월한 응용2) 프렌치 프라이어의 자동화(6) 결론15. Henry Ford p. 41~42(1) 포드의 경영이념1) 생산의 표준화2) 이동조립

  • ASEAN 10개국의 경제문화소개,동남아시아시장진출전략,롯데리아의베트남진출사례,아시아동맹국의 경제와문화,ASEAN,아세안,동남아시아국가연합
  • 시장 진출 전략(롯데리아의 베트남진출사례를 중심으로)ASEAN의 성장이 날로 중요해지면서 많은 한국의 기업들이 동남아시아로의 진출을 꾀하고 있다. 특히 한국의대표적인 그룹인 롯데리아의 베트남 진출과정에서의 진출전과 진출과정을 통해 한국기업의 베트남시장, 나아가 동남아시아 시장으로의 진출방법을 살펴보려 한다.1. 진출전(SWOT분석) SWOT분석을 통해서 베트남 시장 진출전 베트남시장에서의 성공 가능성을 엿볼 수 있다.먼저 베트남은

  • BBQ중국진출,중국시장,프랜차이즈,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BBQ 중국 진출 전략1. 서론 및 기업 및 진출 대상국 선정 배경32. 기업내부분석4- 기업소개- 성공요인3. 외부환경분석11- 진출시장분석 (정치, 경제, 사회, 문화)- 5 FORCE 분석- 진출시장 내 경쟁자 분석 1. 맥도날드 2. KFC 3. 피자헛4. 시장진출 동기47- BCG, GE MATRIX를 통한 분석5. BBQ의 중국 시장진출 전략 48- 프랜차이징의 특징- BBQ의 프랜차이징- SWOT분석 - STP 전략- 마케팅 전략(4P) 6. 결론73- 중국 진출 성공 요인 - 발전방향1. 서론 및 기업 및 진

  • 글로벌 시대의 중국시장과 중국투자 - 한국기업의 중국 진출 사례 분석 - 성공사례 - BBQ - 제너시스
  • 전략을 알아보고 이를 학습함으로써 중국 시장을 이해하고 투자전략을 이해하기 위해 BBQ를 선정하게 되었다.BBQ의 중국시장 진출 배경현재 국내 프랜차이즈 치킨산업은 이미 쇠퇴기에 접어들어 있으며, 과잉경쟁시장으로 더 이상의 성장과 발전은 기대하기 어려운 상황이다. 따라서 국내 프랜차이즈 치킨업계 1위 기업은 자사의 경쟁력 강화와 새로운 이윤창출을 이루기 위해 국내 시장에서는 매장 분위기의 혁신적인 변화 및 메뉴의 다각화등 다양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