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시대의 중국시장과 중국투자 - 한국기업의 중국 진출 사례 분석 - 성공사례 - BBQ - 제너시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4.24 / 2015.04.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중국진출 기업 성공사례, BBQ(제너시스)
- 글로벌시대의 중국시장과 중국투자 -
ⅰ. 들어가는 말
ⅱ. 기업소개 및 VMS
ⅲ. 5C. 분석
ⅳ. SWOT 분석
ⅴ. STP 전략
ⅵ. 5P 전략
ⅶ. 맺는말
본문내용

ⅰ. 들어가는 말
세계 소비시장의 올림픽 무대, 세계 경제를 주름 잡고 있는, 기업의 꿈을 이룰 수 있는 국가 중국.
중국은 개혁개방과 WTO가입 이후 세계 기업들이 적극적으로 진출하여 급격한 경제 성장을 이루었고 따라서 최근 중국 시장은 기존의 공급자 중심의 공급 시장에서 소비자 중심의 소비 시장으로 변모하게 되었다. 이러한 시대적 흐름에 발맞춰 국내 프랜차이즈치킨의 시장점유율 1위를 달성하고 순수 국내 토종브랜드로 한 푼의 로열티를 지불하지 않고 있는 기업인 BBQ는 국내 시장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하여 중국시장에 진출하였다.
대기업도 중국시장에서 현지 사정의 이해부족과 독특한 문화로 종종 사업실패를 겪지만, BBQ의 경우 BBQ만의 특별한 기술과 맛, 국내 BBQ의 중국화를 통해 안정적인 시장에 진입하였고 경쟁기업과는 다른 방식의 영업전략을 통해 중국시장에서 굳건한 위치를 지향하고 있다. 이러한 BBQ의 성공사례를 통해 국내 중견, 중소 기업의 경쟁우위와 마케팅 전략을 알아보고 이를 학습함으로써 중국 시장을 이해하고 투자전략을 이해하기 위해 BBQ를 선정하게 되었다.
BBQ의 중국시장 진출 배경
현재 국내 프랜차이즈 치킨산업은 이미 쇠퇴기에 접어들어 있으며, 과잉경쟁시장으로 더 이상의 성장과 발전은 기대하기 어려운 상황이다. 따라서 국내 프랜차이즈 치킨업계 1위 기업은 자사의 경쟁력 강화와 새로운 이윤창출을 이루기 위해 국내 시장에서는 매장 분위기의 혁신적인 변화 및 메뉴의 다각화등 다양한 방법으로 경영활동을 펼치고 있다. 하지만 이또한 한정적인 수요와 시장상활에 따라서 BBQ는 광활한 영토와 많은 인구, 글로벌 소비시장인 중국시장에 큰 기회를 발견하게 됨으로써 고심 끝에 중국시장에 진출하게 되었다.
ⅱ. 기업소개 및 VMS
BBQ 연혁
1995. 09 제너시스 BBQ 설립
11 BBQ 1호점 개점
1999. 10 BBQ 1,000호점 개점
2000. 09 BBQ 치킨대학 개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글로벌 경영의 이해
  • 투자효과가 장기적으로 지속되면서위험부담 없이 공장을 운영할 수 있는 지역을 선정하는 것이중요합니다.해외공장의 입지선정에서 고려해야 할 요인을 살펴보겠습니다.해 외 생 산해 외 생 산해외생산입지의 선정해외생산입지의 선정은 크게 두 가지 변수에 의해 영향을 받는데,국가관련 변수와 제품관련 변수가 있습니다. 국가관련 변수로는부존생산요소, 시장규모, 현지기술 등이 있으며, 기업의 해외진출동기에 부합되는 국가관련 변수를

  • [조직관계] 제너시스와 프렌차이즈 가맹점과의 관계분석
  • 제너시스의 사례를 프로젝트 주제로 선정하게 되었다.(1) 한국 최대의 프랜차이즈 기업 제너시스 BBQ제너시스BBQ는 설립 된지 4년만에 가맹점 1000개를 돌파하는 쾌거를 이룩하였다. 그 기반으로 해외진출을 계획, 이미 중국과 인도네시아에 관한 시장조사를 끝내고 이르면 내년 말에 4~5개의 해외점포를 개설할 계획이다. 국내에서는 치킨브랜드〔BBQ〕, 참숯닭불구이전문점〔닭익는마을〕, 우동, 돈가스 전문점〔u9(유나인)〕을 성공적으로 운영하는

  • [국제경영] 프랜차이즈 BBQ의 중국 진출 분석
  • 한국 시장에 맞게끔 토착화시키는데 성공한 국내 유일의 업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국내 외 외식산업의 보호는 물론 국내브랜드의 세계화로 2003년 중국, 2004년 스페인, 2006년 일본을 시작으로 현재 미국, 싱가포르, 터키 등 56개국과 마스터 프랜차이즈를 체결하고 350여개 매장으로 해외 시장에 진출해 있으며, 글로벌 프랜차이즈 브랜드로서의 위상을 높여 가고 있다. 또한 2014년 중국에 10,000개의 프랜차이즈 지점을 오픈하고 세계로 나아가 2020년

  • 국제마케팅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 성공적영향에 따른 주변기업들17(3) 가치혁신시대를 여는 브랜드.173) 한국 프랜차이즈의 세계진출 마케팅 전략 .19(1) BBQ의 중국진출 마케팅전략19(2) BHC의 성공전략

  • [경영학] 비비큐 BBQ의 성공요인 분석
  • 진출에 성공했다. 우리 조는 프랜차이즈 업계에서 선구적 위치를 가지고 있는 기업 제너시스가 기존 프랜차이즈 기업과 어떤 점이 달라서 성공할 수 있었는지 분석하려고 한다. 앞에서 말한 여러 브랜드 중 제너시스의 첫 시작 브랜드이며 페리카나, 멕시칸, 교촌치킨 등 다른 치킨업체와 달리 늦은 시장 진입에도 불구하고 성공한 BBQ를 중심으로 살펴보고자 한다. 2. 제너시스에 대해2.1 회사 소개 및 경영이념제너시스는 1995년에 설립된 프랜차이즈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