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롤리타 렘피카의 마케팅 전략 성공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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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Introduction
2. 프랑스 시장 분석
3. SWOT 분석
4. 마케팅 전략
5. 마케팅 성과
6. 성공요인 분석
7. 향후 전망 및 결론
본문내용
1945년 9월‘아름다움과 건강을 창조하여 인류에 공헌한다.’는 서성환 회장의 이념으로 탄생한 아모레퍼시픽 기업은 최초 히트 상품인 Melody Cream부터 시작하여 한국 전통의 정신과 서양의 과학 기술이 조화를 이룬 새로운 미의 문화를 만들어 나갔다. 도전과 창조 정신으로 새로운 문화를 창조해 온 아모레퍼시픽은 창업 이후 지금까지 줄곧 한국에서 가장 고객의 사랑을 많이 받는 뷰티헬스 기업의 자리에 올라 서 있다. 국내 화장품업계 1위 기업인 아모레퍼시픽이 글로벌 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해 1945년 창립 이후 지금까지 61년 동안 사용해오던 회사명을 사실상 접고,`아모레퍼시픽` 이라는 이름으로 다시 태어났다. 아모레퍼시픽은 뉴욕 진출을 위해 새로 만든 브랜드였다. 뉴욕에서 이 브랜드가 알려지자 아모레퍼시픽은 7월 아예 회사명을 이 이름으로 바꾼 것이다. 아모레퍼시픽은 순수지주회사 형태로 남아, 아모레퍼시픽, 퍼시픽글라스, 장원산업, 아모레퍼시픽제약, 에뛰드, 아모스 등 6개 자회사의 사업을 기획, 관리하게 된다. 대신 사업부문 법인 아모레퍼시픽이 기존 아모레퍼시픽이 전개해온 화장품과 생활용품, 건강 제품 사업을 이어받아 고객의 미(美)와 건강을 위한 토탈케어 서비스에 핵심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AMOREPACIFIC은 부드럽고 세련된 美의 이미지“AMORE”와 강하고 기업적인 이미지 “PACIFIC”, 이 두 가지 의미가 만나 어울림의 아름다움(Harmony of Contrast), Asian (Korean) Spirit & Western Beauty를 의미하는, 21세기 글로벌 마켓에 대응하기 위한 글로벌 로고이자 브랜드이다.
참고문헌
www.amorepacific.co.kr
www.kcia.or.kr
www.wooriwm.com
www.mk.co.kr
www.edaily.co.kr
www.dailycosmetic.com
www.nadricosmetic.co.kr
www.hjp.co.kr
www.sisapress.com
www.naeil.com
www.cmn.co.kr
한국기업의 글로벌 경영 (사례를 통해 본 전략과 시스템) - 정구현, 위즈덤하우스, 2008
스페이스 마케팅 - 홍성용, 삼성경제연구소, 2007
그 회사가 알고 싶다 - 중앙일보 산업부, 부글북스, 2007
한국기업의 글로벌경영사례집2 - 장세진, 박영사, 2004
명품 마케팅(브랜드, 신화가 되다) - 김대영, 미래의 창, 2004
(주)태평양의 글로벌 전략 (프랑스 진출 전략을 중심으로) - 김주헌, 20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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