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상거래] 예스24의 경영전략 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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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YES24 소개

2. 시장 환경 분석

3. SWOT 분석

4. YES24 전략 방안

5. 최종 결론
본문내용
1. YES24 소개
(1) 목표
지향 가치는 최적의 사업 환경 구축을 통해 종업원의 만족도를 높이고, 높아진 종업원 만족도를 통해 고객을 위한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며, 고객만족을 통해 매출과 수익의 증대를 꾀하는 것이다.

(2) 목적
온라인상에서 문화상품을 원클릭으로 구매할 수 있는 쇼핑공간을 구축해 고객들에게 더 가까이 다가서겠다는 것이다. YES24의 출발점은 책을 파는 서점이다. 책이 무엇인가. 모든 문화상품의 원천 아닌가. 책을 보는 사람들이야말로 다양한 문화를 향유할 태세와 욕구가 갖춰진 사람들이다. 그들은 책을 읽는 데 그치지 않고 음반과 DVD를 소비하며 나아가 영화와 공연을 즐긴다. YES24는 바로 그런 고객 요구를 충족시키려는 것이다.

(3) 확장분야
사업 분야는 첫째, 국내 및 외국 도서 판매 사업이다. 한국 최대의 인터넷서점으로, 국내외 50만 종의 도서와 15만 건 이상의 독자서평과 같은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다. 둘째, 멀티미디어 상품 판매 사업으로, DVD 판매와 대여 서비스 등이 여기에 속한다. 셋째, 전자책과 POD(주문 형 출판) 서비스이다. 파일 형태로 볼 수 있는 전자책과 요약본 서비스는 물론, 절판된 도서 복간과 개인 출판이 가능한 POD 서비스도 하고 있다. 넷째, 고객이 직접 도서 및 상품에 대한 리뷰와 글쓰기를 할 수 있는 블로그 서비스, 다섯째, 동영상을 활용해 유명 작가와 인터뷰 등을 할 수 있는 인터넷방송 서비스 등이다.
참고문헌
www.yes24.com
www.ksa.or.kr
www.klnews.co.kr
www.etimesi.com
www.chosun.com
www.mk.co.kr
www.fnnews.com
www.hankyung.com
맞수기업열전 - 정혁준, 에쎄, 2009
YES24 블로거 40인의 내 삶의 쉼표 - YES24 기획 상품, 2008
도서 무료배송을 통한 인터파크 인터넷 도서시장 선점사례 - 박철, 마케팅과학연구, 2005
클릭, e업체 : 온라인 책 ‘승산 있다’ 입증 - 신승철, 한국 데이터베이스 진흥 센터, 2004
인터넷 서점의 마케팅 전략에 관한 연구 - 김은희, 건국대경영대학원, 20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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