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유통관리론] 콜드스톤 평택 상권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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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콜드스톤 소개

2. 콜드스톤 vs 베스킨라빈스

3. 베스킨라빈스 평택 중앙점 상권 분석

4. 콜드 스톤 입점 후보지.

5. 콜드스톤 입점 최적위치

6. 1차, 2차, 한계상권분석


본문내용
2. 콜드스톤 vs 베스킨라빈스

먼저 콜드스톤이 성공할 수 있었던 전략을 다음과 같이 7가지로 정리할 수 있다.
1, 최상의 원료로 만든 부드럽고 신선한 특급(Super-premium)아이스크림의 맛
2. 사람들을 즐겁게 만들고 이끌어 가는 열정적인 조직 문화를 기반으로 한 최상의 서비스
3. 체계화된 운영 매뉴얼 및 CSU(cold stone University)교육 지원을 통해 초보자도 쉽게 운영 가능
4. 자체 개발한 통합 영업 관리 시스템을 통해 매출, 재고관리 등 전산화된 매장 관리 가능
5. CJ 푸드빌의 정밀한 위생 점검 시스템을 통한 위생관리 지원
6. 공중파 및 신문, 잡지 등의 대중매체 홍보 지원
7. 매장별 매출 및 고객 분석을 통한 합리적인 점포운영 컨설팅과 차별화된 판촉전략 지원

이 중에서 앞에서도 잠깐 언급했듯이 고객이 직접 내 취향대로 만들어 먹는다는 즐거움이 대단이 크고 한번 맛보면 잊을 수 없는 맛을 자랑한다는 점을 가장 대표적인 경쟁력으로 꼽을 수 있다. 20여 가지 아이스크림과 40여 가지 믹스인 중에서 원하는 재료를 고르면 직원이 -9℃의 차가운 돌판 위에서 재빠르게 비벼 만들어 주는 것이 콜드스톤 프리미엄 아이스크림인 것이다. ‘행복한 사람이 다른 이를 행복하게 만든다’ 라는 콜드스톤의 철학과 같이 매장 분위기 역시 유쾌하고 열정적이며 밝은 분위기를 가지고 있다.
또한 콜드스톤의 경쟁력은 콜드스톤 특유의 문화를 이해하는 것 에서부터 시작된다는 컨셉 아래 가맹점 지원 및 관리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타 브랜드와는 다르게 가맹점을 오픈하기 위해서 가맹 주는 2주간의 체계적인 교육을 통해 먼저 콜드스톤의 문화를 이해하고 즐길 수 있어야 한다. 또한 매장 운영과 관리에 있어서 20여 년 간 체계적으로 정립된 콜드스톤의 표준화된 운영 및 관리방법으로 위생에서부터 품질관리와 콜드스톤만의 문화전달에 이르기까지 전반적으로 사업을 효과적으로 수행해 갈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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