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 mis] VIPS 빕스 성공요인과 IS 제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2.30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팀 프로젝트 - IS 제안하기
1, 2단계 : 기업선정
3단계 : 산업 및 기업 현황분석
4단계 : Value Chain 분석법을 통한 업무분석 및 시스템 파악
5단계 : CRLC Analysis
6단계 : CSF 선정 및 IS 점수부여

Ⅱ. 프로젝트 후기

Ⅲ. 참고자료

Ⅳ. 도움을 주신 분들

본문내용
Ⅰ. 팀 프로젝트 - IS 제안하기

[ 1, 2단계 : 기업선정 ]

요즘 음식문화에서 더욱 인기를 더해가고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는 곳이 패밀리 레스토랑이다. 친구끼리, 연인끼리, 가족끼리 또는 각종 모임과 회식, 이벤트에 패밀리 레스토랑은 인기를 더해가고 있다. 이 중, 수많은 외국계 외식업체 중에서 단연 돋보이는 곳은 우리나라 브랜드인 VIPS이다. VIPS에 대해서 그 성공요인을 알아보고 앞으로도 업계에서 경쟁우위를 확보, 유지할 수 있는 방안을 제안해보고자 선택하였다.

[ 3단계 : 산업 및 기업 현황분석 ]

1. 산업 및 기업현황 분석
1) 패밀리 레스토랑의 산업 현황
장기 불황속에서도 외식업계에서 유일하게 고성장을 지속하고 있는 업종이 패밀리 레스토랑이다. 2001년 2500억원 수준에 머물렀던 시장규모가 지난해 말 기준 6300억원대를 형성했다. 연평균 30%에 가까운 성장률을 보이며 5년 만에 시장규모가 3.6배나 커진 셈이다.
패밀리레스토랑 업계가 올해 9천억원대의 시장 규모로 성장, 42.3%의 성장률을 예고하는 가운데 선두그룹과 후발그룹으로 극명하게 양분되고 있다.

2) 산업 내 주요 경쟁사
현재 패밀리 레스토랑업계는 아웃백 스테이크 하우스와 VIPS, 그리고 T.G.I.프라이데이스와 베니건스가 각각 경쟁을 벌이는 형상으로 매출액(연 매출 1천억원 이상)과 점포수에 있어 이들 4개 업체를 선두그룹에 포함시킬 수 있다. 이들 4개 업체는 올해 들어서도 꾸준한 신규점포 전개를 진행하고 있으며, 특히 아웃백과 VIPS의 혈전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3) CJ 푸드빌의 조직 및 발전 현황
[ 그림 1 ] CJ 푸드빌의 조직
빕스와 한쿡 등을 대표 브랜드로 운영하는 푸드빌은 지난해 카페소반과 N그릴에 이어 최근 씨푸드 오션을 런칭, 총 11개(오는 하반기 런칭 예정인 콜드스톤크리머리 포함)의 브랜드를 운영하며 명실공이 외식전문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⑴ 빕스(VIPS)의 조직 : CJ 관계사인 CJ foodvil에 속하여 패밀리 레스토랑으로 탄
참고문헌
1. 김기명, 염진철, 조우제, [ 외식산업관리론 ], 2003, 현학사
2. 나정기, [ 외식산업의 이해 ], 2005, 백산출판사
3. Kim Eun Ju ,[ Foodservice Management ], 2005, 형설출판사
4. CJ 푸드빌 http://www.foodvill.com/
5. VIPS http://www.ivips.co.kr/
6. CJ 시스템즈 http://www.cjsystems.co.kr/
7. 기타 인터넷 자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빕스 마케팅전략
  • 정보 검 색 및 인터넷 사용 가능 - 도서제공 : 대기공간에 각종 월간지와 어린이를 위한 동화책 준비 - 영상 컨텐츠 감상 : 최근 DVD, 인기드라마, 영화, 콘서트 등 다양한 종류의 영 상 컨텐츠 준비 3-3. 서비스 접점1) MOT 순간- 빕스에 들어왔을 때- 자리를 안내 받을 때- 주문을 할 때- 식사를 할 때- 계산을 할 때- 환송을 받을 때- on-line으로 feedback을 할 때2) 직원 관리CJ Foodvill Academy는 외식 전문회사 Foodvill(주)에서 외식 서비스에 관한 이론과 실기

  • [유통업]유통의 관점으로 본 엘지홈쇼핑의 전략분석 및 전망
  • 정보를 시청자에게 제공하고 이를 통해 상품을 판매하는 유통 채널로 도입된 홈쇼핑사업의 전망은 밝다고 볼 수 있다.소비자의 홈쇼핑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 변화에 편리성, 높은 품질, 높은 신뢰성을 심어 준다면 홈쇼핑은 더 이상 특별한 쇼핑방법이 아닌 백화점이나 할인점처럼 일반적인 쇼핑방법의 한 가지로 인식할 것이다. 또한 글로벌 소싱과 지식경영을 기반으로 케이블TV, 인터넷, 카탈로그를 통한 수주와 물류의 효율적인 인프라를 구축해나

  • [경영정보시스템, mis] 태평백화점의 정보화 현황 분석
  • VIP 마케팅을 통한 수익률 개선고객관계관리시스템을 통한 고객가치향상지역 밀착형 마케팅강점(S)가격경쟁에 따른수익률 저하경기침체에 따른 소비 위축소비자의 인식 전환서비스 중심고객 층 증가입지조건위 협(T)기 회(O)외부환경내부환경SWOT 분석MIS team 1stIT 정보화 현황>> IS 전략>> IS 전략에 대한 VISION>> CEO의 IS 지원 형황>> IT 조직의 위상>> 기능별 업무 분석>> 정보화 현안IS 전략IS 전략의 현황IS 와 경영전략 연계 IS 전략 수립

  • 호텔마케팅 레포트
  • 경영 전략.23Ⅲ. 호텔CRM의 구축 단계 및 구축 방법 261) CRM의 위치 262) CRM의 전제 조건.263) CRM과 정보 기술과의 관계314) CRM의 구축시 고려 사항 및 구축 단계 35(1) CRM의 구축시 고려사항 35(2) CRM의 구축 단계 385) CRM의 구조와 구성 요소 44(1) CRM의 구

  • [국제마케팅] 애플사의 글로벌 마케팅 전략 성공요인 분석
  • 성공요인을 분석해 볼 필요가 있는 것이다. 애플은 테크놀로지 분야의 다른 어떤 기업보다 더 적은 마케팅 예산으로 어떻게 소비자에게 어필할 수 있는지를 보여줬다. 이는 웹2.0시대에 버즈마케팅의 아트를 보여주는 완벽한 캠페인으로 평가되고 있다. 짐 라틴(스탠포드 경영 대학원 교수)은 애플에 대해 이렇게 말한다.그들은 모든 사람에 대해 상상력을 캡쳐하는 뛰어난 명인과 같은 일을 아주 단순하게 한다. 대부분 기업이 잠재고객에게 도달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