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마케팅 성공과 실패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09 / 2019.12.24
- 54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성공 사례
월마트 마케팅 전략
할리 데이비슨의 브랜드 마케팅
빅마마의 역발상 마케팅
빈폴의 토종 명품 마케팅
덴탈 클리닉 2080의 숫자 마케팅
2. 실패 사례
유로 디즈니의 비교 문화 실패 마케팅
리복의 실패한 공격적 전략
고객 변화를 읽지못한 리바이스
Swisscom의 "Joker" 프로램 -RM의 실패
아류작으로 남은 해태 ‘참매실’
- 본문내용
-
Ⅰ. 성공 사례1. 월마트 마케팅 전략
월마트 소개
창업자 – 새뮤얼 무어 월튼 (1917~1992)
창업
1962년 아칸소주 로저스에 ‘디스카운트 시티’
1969년 ‘월마트 스토어’로 법인 전환
현재 상황
년간 매출 218,80억 달러 ( 2002년 )
미국내 매장수 2,350개 ( 1990년 )
유럽, 아시아등의 해외시장 진출
2001년 최고로 큰 기업으로 등극, 유통업계 1위
월마트 , 샘스클럽, 슈퍼센터, 네이버후드 마켓등으로 여러 종류의 유통시스템의 매장이 있다.
. 월마트 마케팅 성공 요인
. 도우미 제도
① 도우미란? - 월마트 각 매장마다 손님들을 환영, 안내, 물건 교환또는 환불하는 일을 담당하는 직원.
② 도우미의 역할 – 매장에 와준 손님들에게 감사 표함.
- 물건 도난을 감시.
③ 다른 업체와 차이점 – 특히 더 친절하고, 인내심 가짐.
- 도우미 직원은 정년퇴직시 특별 연금으로 직원들의 업무 능력 강화시킴으로 고객 만족을 높임.
2. 월마트 마케팅 성공 요인
3. 가격 관리
직접 제조업체 물건 구입
중간 상인을 거치지 않음.
적은 광고비 지출
작은 마을에 위치하여 광고 없이도 알아서 찾아 옴.
전국적인 기업광고 위주로 기업이미지 높임.
4. 미제 구입 캠페인 & 환경 보호 프로그램
미제 구입 캠페인
외국 상품에 경쟁 실패한 기업을 회생시키고 월마트에게 제품 구매.
환경 보호 프로그램
제품 생산, 포장에서 재활용 가능한 포장, 독성 잉크, 염료 사용 억제 노력
‘지구의 날’ 기념 행사 등의 환경 보호 프로그램의 적극적 참여.
나라와 환경을 생각하는 기업 이미지 구축에 노력함.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2024 가톨릭대학교 의정부성모병원 자소서
- 「성공창업전략」융합 아이템 제안서(중간고사 과제물 - (택시 + 카풀) 어플리케이션)
- 메리어트호텔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 메리어트호텔 호텔경영전략과 마케팅사례/ JW메리어트 한국 마케팅전략/ 매리어트호텔 향후전망 시사점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조직경영]롯데호텔 조직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조직행동론] Big-5 Model과 학습 유형의 관계
- (성적A) [마케팅원론] 시장의 매력도를 분석하는 절차 및 시장 매력도를 평가하는 기준인 외형적, 구 조적, 환경적 요인들에 대해 설명하시오.
- 아이더(EIDER) 환경 분석과 마케팅 전략
- [거시경제학] 현재 우리나라 거시경제 정책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