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무역개론](주)Lock & Lock 락앤락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09 / 2019.12.24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선정동기
Ⅱ.기업소개
Ⅲ.시장의 특성
Ⅳ.업체 현황
Ⅴ.업태 내 경쟁
Ⅵ.기업 고유의 경쟁력
Ⅶ.향후 기업 발전방향
- 본문내용
-
Ⅱ. 기업소개
1.기업개요
회사명:(주)락앤락
대표자명: 김준일 회장
설립일: 1978년 10월 1일
임직원수: 2576명(현지인 포함)
공장현황: 한국 안산공장, 중국 공장 (위해,만산,소주), 베트남 공장 (2009년 4월 가동 예정)
해외법인: 미국 LA 법인, 중국 생산 및 판매 법인, 태국 판매 법인, 베트남 생산 및 판매 법인, 인도 법인, 캐나다 지사
Aiming at a global no.1 brand, lock& lock
1) 주방생활 문화를 선도하는 글로벌 기업
주방생활 문화를 선도하는 글로벌 기업 (주)락앤락은 1978년 설립 이후 신개념 4면 결착 밀폐 용기 ‘락앤락’을 통해 전세계 100여 개국에 수출되는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해 왔다. (주)락앤락은 판매 국가를 현재의 104개국에서 130여개국으로 확대해 오는 2012년 까지 세계 밀폐용기 분야 1위, 초일류 기능성 밀폐용기 전문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확실히 다지고자 한다. (주)락앤락은 ‘2012 global No.1’을 목표로 플라스틱 밀폐용기 전문 제조업체에서 다양한 소재와 기능을 갖춘 주방생활용품을 공급하는 글로벌 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해, 유리, 도자기, 스테인레스 등 끊임없이 소재의 다변화를 추구하여 밀폐용기 전문 브랜드에서 종합 주방 생활용품 브랜드 영역으로 확장해 나가고 있다 또한, 친환경 원료를 사용한 제품을 생산함으로써 소비자의 건강과 환경을 생각하는 주방용품업계의 선도적 역할을 하고 있다.
2)전세계 어디서든 만나볼 수 있는 락앤락
락앤락은 고객의 만족을 위해 제품개발과 품질혁신에 대한 R&D에 연 매출 5% 이상을 투자하여 연간 100품종에 달하는 신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세계시장 수요에 부응하기 위해 국내 충남아산의 공장을 포함해 중국의 위해, 만산, 소주지역, 그리고 올해 초 추가로 설립되는 베트남 공장까지 대규모 생산시설 설비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와 함께, 전 세계18곳의 법인 및 지사와 75개의 직영점을 설립하여 세계 속의 락앤락 브랜드를 정착시켜 나가고 있다. 전 세계 어디서든 만나볼 수 있는 락앤락은 앞으로도 신소재 개발 및 품질혁신을 위해 끊임없는 연구에 노력을 경주하는 한편, 편리성과 심미성을 갖춘 디자인 개발에도 발전을 거듭해 고객에게 사랑 받는 기업으로써 지속적으로 노력할것이다. 그리고, 환경과 사람에 가치를 두는 사회적 기업으로의 활동 또한 적극적으로 실현하여 고객의 마음을 움직이는 기업이 되도록 할 것이다.
2.기업 연혁 출처; 락앤락 홈페이지
1978.10
국진유통 주식회사 설립
1985.10
일본 국제화공과 기술 제휴로 경기도 성남시 제3공단에 국진화공 주식회사 설립
1992
연구개발팀 창설
1994.05
하나코비 주식회사로 상호변경, 인천 남동공단으로 공장이전
1996.11
한국생활환경시험연구원으로부터 Q마크 획득
1997.02
한국소비과학연구센터로부터 SF마크 획득
1998.10
‘LOCK&LOCK’ 제품 출시
1999.11
충남 아산시 궁화리에 생산 공장 준공
2001.07
경기도 용인에 물류단지 착공
2001.10
미국 LA지사 설립
2002.01
용인물류단지 완공
2002.03
락앤락 인터넷 쇼핑몰 공식 오픈
2002.07
하나코비(주) 벤처기업 인증(인천지방중소기업청)
2002.12
온라인 커뮤니티 “락앤락 써포터즈”오픈
2003.11
1. 일본 세키스이 화학공업 그룹 산하 <세키스이 라이프-테크(SEKISUI LIFE-TEC CO., LTD.)>와 일본 독점 판매에 관한 특약체결 조인식
2. 글로벌 웹사이트 영어, 중국어, 일어 오픈
2004.04
3. 글로벌 웹사이트 대만어 오픈
4. 상해판매법인 오픈
5. 중국 산동성 위해시 내 대지72,500㎡, 건평21,000㎡규모 현지 제 1공장 완공
2004.06
6. 충남 아산시 선장면 가산리 대지 27,000㎡, 건평 11,000㎡ 규모 공장 완공
7. 산업자원부 차세대 세계일류상품 선정
2004.10
인천공장과 아산 궁화리 공장이 아산 가산리 공장으로 통합
2006.05
중국 북경 판매법인 설립
2006.08
캐나다 밴쿠버 지사 설립
2006.09
(주)젠한국과 도자기 용기 개발 및 판매에 관한 MOU체결
2006.10
8. 중국 산동성 위해시 만산진 내 대지 73,000㎡, 건평18,000㎡ 규모 현지 제2공장 완공
9. 중국 상해법인 광주 지사 설립
2007.06
일본 아사히 글라스 그룹 산하 아사히 테크노 글라스(주)와 유리용기 개발 및 판매에 관한 MOU체결
2007.09
10. (주)락앤락으로 통합
11. 중국 심천 판매법인 설립
2007.10
중국 강소성 소주시 내 대지 96,513.10㎡, 건평 22,490㎡ 규모 현지 제3공장 완공
2007.11
산업자원부 선정 2007년 품질경쟁력 우수기업 수상
2007.12
베트남 호치민시 판매법인 설립
2008.01
국내 1호 직영점 서현점 오픈
2008.08
인도 뭄바이시 법인 설립
2008.11
태국 ‘스리타이 수퍼웨어’와 주방생활용품 공동판매 및 마케팅 MOU 체결 및 합작회사 설립 수출국 100개국 돌파
2008.12
지식경제부 주관 ‘현재일류상품’ 승격
2009.03
한국능률협회컨설팅 브랜드 파워 1위수상(6년 연속)
2009.04
상해정보센터 2008 상해 인기 브랜드 1위 수상 (3년 연속)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동기부여 이론, 맥그리거의 XY 이론
- 쏘카 SOCAR 기업 경쟁우위분석과 SWOT분석 및 쏘카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전략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아모레퍼시픽 SWOT분석과 기업소개 / 아모레퍼시픽 미래전략 방향 제언
- [회사법] 법인격부인론
- [스포츠마케팅] 한국 프로농구 KBL의 활성화
- 마켓컬리 SWOT분석과 성공비결 / 마켓컬리 다양한 경영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마켓컬리 향후전략 3가지 제시
- 대선주조 마케팅전략/기업소개/환경분석/경쟁우위/STP,4P전략및매력도분석/결론및소감
- 통제적 가정의 부모유형 9가지 중에서 한 가지를 선택하여 본인이 선택한 부모유형의 정의와 선택이유, 장점·단점, 자녀라면 어떻게 지혜롭게 조화로운 관계를 유지할 것인가에 대한 내용을 정리하여 작성하시오
- [토지경제학] 리카도의 차액지대설 개념과 이론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