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운영관리] Voici Brand사 공급체인 관리(SC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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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Voici Brands사

2. Voici Brands사의 문제점 제기
2.1 supply chain 문제
2.2 수요 예측 문제
2.3 권한 분산 문제

3. 전문가 4인의 조언
3.1 By Shakeel Mozaffar
3.2 By Robert W.Moffat, jr.
3.3 By John D.Blascovich
3.4 By Nick LaHowchic

4. 해결방안
4.1 공급체인 관리 (SCM)
- CASE: 델의 데스크탑 PC 공급체인의 유연성
4.2 끌기식 (Pull-Based) 공급체인 전략 : POS
4.3 권한 위임

5. 결론 및 한계점

본문내용
A more Cautious Breed

Tony는 어린이 의류 부서의 부사장으로서 회사에서 10년 동안 꾸준히 일해 온 유능한 베테랑이었다. 그는 언제나 정직했고 믿음직스러웠으며 따듯한 심장과 마음을 가진 인물이었다. 또한 그는 다른 사업 부사장들과 깊은 신용 관계를 맺고 있었고, 그들과 사이좋게 지냈을 뿐만 아니라 회사 내의 업무 처리 능력도 뛰어났다. 그러나 Tony 또한 한 번도 자기 부서의 공급망을 통합하고자 하는 시도를 한 적은 없었다.
Jack은 이런 Tony에게 각 부서의 독자적으로 분산되어 있는 공급망에 대한 통합의 필요성을 역설하면서 현재의 운영에 심대한 타격을 주지 않는 기회 비용의 관점에서 천천히 변화를 추구할 뜻을 내보였다. Tony 또한 Jack의 의견에 공감하면서 현재 자신들이 운영하고 있는 공급망에 대한 재검토가 필요하다는 뜻에 수긍했다.

Butting Heads

Jack과 Robert, 그리고 10대 의류 부서의 부사장인 Margie는 공급망을 재검토하는 자리에서 의견 충돌이 발생했다. Margie는 각 공급 업체들은 최상의 능력을 갖췄고, 다소 시간이 지연되기 하지만 제품 품질이 여기에서 비롯된 것이라며 현재 운영되고 있는 분산된 공급망 체계를 옹호했다. 하지만 Jack과 Robert는 분산된 공급망에서 발생되는 제품 디자인 단계에서 시장에 출시되기까지 지연되는 시간과 거기에 들어가는 비효율적인 비용을 근거로 들며 Margie의 의견과 대립하게 되었다.


2. Voici Brands사의 문제점 제기

먼저 공급망에 관한 문제이다. 현재 Voici Brands에 속한 각 부서(unit)들은 부서(unit)들 나름대로의 공급망을 갖고 있다. 이는 생산에서 시장에 내놓기까지의 시간을 증가시킬 뿐만 아니라 엄청난 비용 문제도 발생시킨다. Voici가 속한 Fashion 산업은 소비자의 급변하는 유행에 발 빠르게 대처해야 한다는 점을 생각해 보면 Voici의 supply chain은 변화가 필요하다.
또 다른 문제는 수요 예측 문제이다. 수요 예측에 실패한 Voici는 수요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재고가 부족하여 판매를 할 수 없었다. 추가 공급이 있었지만 소비자들이 흥미를 잃고 난 후였다. 잘못된 수요 예측으로 인해서 이익을 증진 시킬 수 있던 상황을 스스로 걷어 찬 꼴이 된 것이다. 수요 예측은 생산, 유통, 가격 등 산업 전반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그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을 것이다.
마지막으로 권한 분산의 문제이다. Voici는 현재 각 부서(Unit)마다 권한을 위임 시켜 놓고 있다. 하지만 이러한 권한 위임의 범위가 너무 광범위하여 통제, 관리가 필요하다. 공급망에서도 문제가 됐었던 너무 분산된 권한이 협동, 공조, 통합을 하는데 상당한 장애를 일으키고 있는 것이 현재 Voici의 문제 상황이다.

Case Commentar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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