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회원제 도매클럽(MWC)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09 / 2019.12.24
- 18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 회원제 도매클럽(MWC) 의 정의
1. 회원제 도매클럽이란?
2. 회원제 도매클럽의 특징
Ⅱ. 회원제 도매클럽(MWC)의 현황
1. 우리나라 회원제 도매 클럽의 등장과 현황
Ⅲ. 회원제 도매클럽(MWC)의 종류
1. 킴스 클럽(Kim's Club)
2. 샘즈 클럽(Sam's Club)
3. 코스트코(Costco)
Ⅳ. 우리나라에서 회원제 도매클럽의 실패원인
Ⅴ. 회원제 도매클럽(MWC)의 전망
- 본문내용
-
① membership club
첫 번째로 꼽을 수 있는 것은 최초의 회원제 유통업이라는것이다.
프라이스클럽의 경우 회원을 비즈니스 회원과 개인, 그룹회원의 두 종류로 나누어 각각 회비와 절차를 다르게 책정하고 있다. 이러한 회원제도는 정기적이고 안정적인 고객층의 확보라는 측면과 회비를 통한마진의 감소가 가능하다는 장점을 지니게 된다.
미국의 경우 비즈니스 회원이 25-30%, 개인회원이 70-75% 정도 되고, 매출액의 구성비율에 있어서는 비즈니스 회원의 매출이 60-70% 정도를 차지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는 비즈니스 회원은 대량의 물품을 구입함으로서 매출의 증대로 연결되기 때문이다.
② 입지 및 건물시설
회원제 도매클럽은 대체적으로 독립입지의 상업지역에 입지하여 점포면적은 약 3.300평정도 된다.
점포의 모양은 창고와 같아서 점포 안의 높이가 4-5m되는 공간에 바닥은 콘크리트로 되어 있고, 철골로 만들어져 있는 집기들에 제품들이 입고된 것과 같은 형태인 박스의 형태로 진열되어 있다.
③ 상품
상품의 제품품목수가 2.800-4.000개 정도로 그 품목이 굉장히 한정되어 있으나 클럽에서 소비자들이 주로 구매하는 제품들 대부분이 상표충성도가 높지 않은 일용품들이 많기 때문
에 대표적인 품종의 구색만으로도 대부분의 소비자들을 만족시킬 수 있다.
취급제품의 종류에는 제품의 보전성과 소모성이 높고 비교적 단가가 낮은 일용품이 중심이 되는데, 의류의 비중이 상대적으로 낮은 대신에 식품의 비중이 높아서 30-40%정도가 된다.
동일상품을 시중보다 대폭 싸게 판매하는 것을 지향하기 때문에 낱개 판매보다는 박스, 대형포장, 묶음판매를 원칙으로 한다. 배달도 하지 않으며 대금 지불은 현금과 은행 보증수표만 가능하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코칭 레포트
- P&G 기업의 공급사슬관리
- 서비스 품질관리 실패사례 분석(VIPS & Blockbuster)
- 본인이 경험한 부정적인 리더쉽 상황을 구체적으로 사례로 제시하고 리더쉽의 근본 원인을 분석하고 개선방안을 학습한 리더쉽 이론 중 하나를 적용하여 제시
- [생산관리] 선진 물류업체 P&G 사례조사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반찬배달전문쇼핑몰사업계획서
- [항만의 종류와 시설] 항만종류의 분류 및 항만시설, 수역시설, 외곽시설, 계류시설, 하역시설, 부두
- 신라호텔 호텔경영 마케팅사례 연구와 신라호텔 SWOT분석과 사업분석 및 신라호텔 미래전략방향 수립
- [힐튼호텔 글로벌마케팅전략 사례연구] 힐튼호텔 기업분석과 힐튼호텔 마케팅 SWOT,4P전략,서비스전략,경영전략분석및 나의견해정리 레포트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