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문어학 대형할인점의 중국진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대형할인점의 중국진출
목 차
Ⅰ. 서론 --------------------------------- 3
Ⅱ. 본론 --------------------------------- 3
1. 대형할인점의 유형 및 정의 --------------------------- 3
1) 할인점의 유형 ----------------------------------------- 3
2) 대형할인점의 특징과 배경 -------------------------------- 4
3) 대형할인점의 정의 -------------------------------------- 4
2. 할인점의 국내 입점과 현황 --------------------------- 4
1) 할인점의 국내 입점 ------------------------------------- 4
2) 국내 업체 현황 ---------------------------------------- 5
3. 할인점의 중국 입점과 현황 --------------------------- 5
1) 중국의 할인점 분류 및 현황 ------------------------------- 5
2) 중국 유통시장 발전 및 개방 현황 --------------------------- 6
4. E-MART의 중국진출 -------------------------------- 9
1) 이마트 상하이점 현황 ------------------------------------ 9
2) 중국에 진출한 이마트의 성공요인 --------------------------- 11
3) 중국에 진출한 이마트의 전망 ------------------------------ 16
Ⅲ. 결론 --------------------------------- 17
Ⅰ. 서론
중국은 2002년 WTO(국제무역기구)에 가입함과 동시에 기존의 유통시장의 대외개방의 폭을 대폭적으로 확대하는 것에 합의하였다. 이는 선진국에 비해 유통이나 서비스 시장의 경쟁력이 떨어지는 중국으로선 하나의 큰 위협이면서 다른 한 편으론 경쟁력 확보를 위한 기회로 자리매김 할 기회이다. 대도시와 주요 개방도시를 필두로 한 유통 시장의 개방은 유통시장 변화에 큰 몫을 담당하고 있다. 백화점이나 대형 상장 / 그리고 재래시장으로 이분되던 유통시장에 대형 할인점의 진출로 인하여 유통구조의 일대 변화를 가져온 것이다.
게다가 중국 소비시장의 엄청난 잠재력과 장기적인 지속증가세는 세계 유통업체들의 중국진출의 원동력이 되었으며 중국유통시장으로의 진출이"전략적 기회"가 아닌 "필수선택"으로 인식하게끔 하였다.
이제 우리나라 기업들도 비록 수익률은 낮지만 이제 어느 정도 중국 시장에 적응을 해가는 상황이고, 이러한 상황에서의 유통시장 개방은 대단히 반가울 수밖에 없다. 유통시장에 침투하면 그 이익은 제조업의 몇 배가 될 수 있다는 것은 누구나 잘 알 수 있으며, 특히 유통의 꽃인 대형할인점이 중국에 적극 진출 한다면 우리는 중국의 피를 나르는 혈관의 역할을 할 수 있는 것이 된다.
이 글에서는 우선 할인점에 대한 개념 설정과 특징과 종류에 대해 살펴보고자 한다. 더불어 국내 대형할인점의 현황을 살펴본 후 중국의 대형할인점의 현황과 발전 동향에 대해 정리할 것이다. 특히 상해에 진출한 이마트를 통해 대형할인점의 중국진출을 모색해봐야겠다.
Ⅱ. 본론
1. 할인점의 유형 및 정의
1) 할인점의 유형
할인점은 상품구색에 따라 디스카운트 스토어(Full-line Discount Store:FDS), 슈퍼센터(Supercenter:SC), 하이퍼마켓(Hypermarket) 등의 종합 할인점, 회원제 도매클럽(Membership Whole Club:MWC), 아웃렛(Outlet Store and Mall)등의 한정형 할인점, 그리고 한가지 상품을 전문적으로 취급하는 전문할인점(Category Killer)으로 다시 구분할 수 있다. 디스카운트 스토어는 가격할인을 주무기로 하여 일상생활을 운영하는 데 필요한 상품들(비식품 생활용품 취급)을 주로 판매하는 업태로서 미국의 할인업태를 대표해왔다. 수퍼센터는 디스카운트 스토어에 식품류를 강화한 업태이고, 하이퍼마켓은 일반적인 슈퍼마켓에 비식품류를 강화한 초대형 할인점이다.
우리나라에서는 유럽형 하이퍼마켓이 먼저 들어와 할인점의 대표업체로 자리 잡고 있으며, 월마트의 전국 진출 이후 수퍼센터의 도입 또한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다. 회원제 도매클럽은 창고자체를 매장으로 하여 회원제로 운영되는 할인업태로 상대적으로 한정된 품목을 판매하는 업태이고, 아웃렛은 제조업체나 소매점의 재고품을 초저가로 판매하는 업태이다. 마지막으로 카테고리 킬러는 전문화된 특정상품만 판매하는 전문할인점을 말한다.
2) 대형할인점의 배경과 특징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최신 자기소개서] 최신 합격자 자기소개서(기업별/분야별)(신입,경력)
  • 중국에서의 짧은 어학연수는 중국어를 전공하면서도 중국과 그 곳 사람들에 대한 편견을 가지고 있던 제게 세상을 보는 눈을 넓혀 주었습니다. 4) 지원동기 대학을 졸업하고 교수님 추천으로 ○○대학교 ○○○에 사무원으로 일하면서 그저 안정적이고 편한 일이라고 생각했습니다. 물론 몸은 편했지만 생각보다 잡다한 일이 많았고 열에 아홉을 꼼꼼하게 처리하다가도 한 번 실수라도 하게 되면 모든 업무가 엉망이 되고 말았습니다. 쉽게 생각했던

  • 취업 - 30종의 다양한 이력서 양식과 자기소개서 작성법 및 예문들
  • 중국 전문가가 되고 싶습니다. 무역을 하기 위해서는 우선 어학이 기본이 되어야 하는데 중국어를 바탕으로 전문 무역가가 되어 조직 사회에서 제 능력을 인정받고 싶습니다. 제가 비록 무역을 전공하지는 않았지만, 입사 후에는 무역 부문에서 부족한 점을 집중적으로 학습할 것입니다. 그리고 인생을 살면서 최종적으로 추구하고 싶은 것은 시대감각을 잃지 않고 그 시대를 끌어가며 살아가는 것입니다.제2장 영문 자기소개서 작성법 및 유의사항1.

  • [취업,자기소개서] 분야별 자기소개서 100가지
  • 중국 전문가가 되고 싶습니다. 무역을 하기 위해서는 우선 어학이 기본이 되어야 하는데 중국어를 바탕으로 전문 무역가가 되어 조직 사회에서 제 능력을 인정받고 싶습니다. 제가 비록 무역을 전공하지는 않았지만, 입사 후에는 무역 부문에서 부족한 점을 집중적으로 학습할 것입니다. 그리고 인생을 살면서 최종적으로 추구하고 싶은 것은 시대감을 잃지 않고 그 시대를 끌어가며 살아가는 것입니다33.합격자들의 입사 자기소개서 - 사무/사무관리직

  • 2012 공채대비 자기소개서 모음 300개(기업별,직종별)
  • 진출 방법에 대한 주제, 예를 들어 중국화장품 사업진출 방법 등에 대해 연구 토론하였고 교내 해외연구선발대회에도 참가하였음. 또한 여름방학 ○달 동안 친구와 함께 미국배낭여행 감. 매우 힘든 경험이었지만 한계를 실험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였고 그로 인해 사막에 떨어져도 살아남을 생존력을 지니게 됨. 4학년: 마케팅, e-비지니스, 유통, 생산관리, 부동산학 등 다양한 과목 수강. 방학 ○개월 동안 포워딩 회사에서 선적서류를 작성하는 아르

  • [합격-130페이지]자기소개서 100가지직군, 자소서지원동기및포부, 입사후포부합격샘플,자기소개서예문
  • 중국 전문가가 되고 싶습니다. 무역을 하기 위해서는 우선 어학이 기본이 되어야 하는데 중국어를 바탕으로 전문 무역가가 되어 조직 사회에서 제 능력을 인정받고 싶습니다. 제가 비록 무역을 전공하지는 않았지만, 입사 후에는 무역 부문에서 부족한 점을 집중적으로 학습할 것입니다. 그리고 인생을 살면서 최종적으로 추구하고 싶은 것은 시대감을 잃지 않고 그 시대를 끌어가며 살아가는 것입니다33.합격자들의 입사 자기소개서 - 사무/사무관리직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