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행동론] 폭스바겐(Volkswagen) 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09 / 2019.12.24
- 47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사례 요약
2.분석 과제 도출
3.분석
4.제언
- 본문내용
-
1.2 Piech 부임 후 VW의 변화 (1/5)
(1) 플랫폼 공유 전략
VW은 플랫폼 공유 전략을 대대적으로 도입하여 개발기간과
개발비용의 절감, 조달에 있어서의 규모의 경제 달성에 성공 - 플랫폼 개발비용이 자동차 개발비용의 60%를 차지했고, 이 플랫폼들에서 생산된 자동차의 비율은 1998년 47%에서 2000년 80%까지 증가
(2) 세계 수준의 제조공정
- 세계 각국에 분포한 공장들
- Module Production Line
Flexible Production Schedule
5000X5000 Program
1.2 Piech 부임 후 VW의 변화 (2/5)
(3) 시장의 세계화
NAFTA 국가 지역에서 1993년 수입시장 1%점유에서 2000년
5%점유
중국 지역 시장 점유율 51%달성, 현지 공장 운영
(4) Multi-Branding
- Audi: 기존의 것들에 도전하라
- Bentley: 신사들의 스포티한 여행용 자동차
- Bugatti: 자동차 기술의 마스터피스
- Lamborghini: 양보 없는 스포츠카
- Seat: 자동차의 감성
- Skoda: 현명한 고객의 창조적인 해답
- VW: 자동차의 가치를 위한 밴치마크
(5) 새로운 유통방법
1990년 중반에, VW와 Audi는 경쟁사보다 먼저 VW와 Audi의 판매권을 물리적으로 구분하기로 결정
과거에는 양쪽의 판매권을 모두 VW가 소유했음
(6) 거대 테마파크 ‘Autostadt’
프로젝트 예산 4억2천만 Euro
개장 첫 해에 200만 명 이상 유치
2년 차에 일 평균 6000명의 관광객 유치로 독일 제 2의 테마파크로 자리매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경제] 재고자산 평가방법 비교
- 2024 가톨릭대학교 의정부성모병원 자소서
- 「성공창업전략」융합 아이템 제안서(중간고사 과제물 - (택시 + 카풀) 어플리케이션)
- 메리어트호텔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 메리어트호텔 호텔경영전략과 마케팅사례/ JW메리어트 한국 마케팅전략/ 매리어트호텔 향후전망 시사점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조직경영]롯데호텔 조직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조직행동론] Big-5 Model과 학습 유형의 관계
- (성적A) [마케팅원론] 시장의 매력도를 분석하는 절차 및 시장 매력도를 평가하는 기준인 외형적, 구 조적, 환경적 요인들에 대해 설명하시오.
- 아이더(EIDER) 환경 분석과 마케팅 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