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농심과 삼양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09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농심 의 기업이념과 연혁
삼양의 기업이념과 연혁
라면 시장 점유율
라면 선호도 조사
농심과 삼양 4P
농심과 삼양 SWOT 분석
농심의 마케팅 전략
삼양의 마케팅 전략
삼양의 나아가야할 방향
Q&A
본문내용
농심의 Strength
강한 브랜드 파워
식품업에 연구와 개발 집중
높은 시장 점유율
다양한 히트상품
막강한 유통력 보유


삼양의 Strength
라면 원조의 강한 이미지
다양한 웰빙형 컨셉의 라면
이마트와 PB상품 출시
경영의 합리화
후속상품의 인기상승


우지 파동은 삼양식품이 라면에 비식용 쇠기름을 썼다는 내용의 사건으로 이로 인해 삼양식품 책임자가 구속되기도 했다.
삼양식품은 이 사건과 관련, 8년간의 법정 투쟁 끝에 97년 대법원에서 무죄판결을 받았지만 점유율이 10%대로 떨어지고 라면의 판매가 중단됐으며 외환위기까지 겹쳐 회사가 화의에 들어가는 등 큰 타격을 입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신라면 성공사례
  • 삼양에서국내최초로 출시한 것이다. 농심의 신라면과는 반대로 삼양라면은 마케팅 전략으로 라면의 염가정책을 내세운다. 신속한 보급을 위해서는 저가여야 하고 창업기의 과다한 부담을 막기 위하여 당시 커피 한잔 값이 35원인데에비해 10원이라는 가격으로 삼양라면을 출시한다. 하지만 삼양라면은 농심에게 곧 1위의 자리를 내주고 지난 2003년까지만 해도 월평균 판매고가 40만 상자에 불과했으나 뼈를 깎는 구조조정, 집중적인 광고와 마케팅, 꾸

  • 농심의 신라면과 삼양식품의 삼양라면의 마케팅믹스별 전략
  • 〚라면업계“영원한 라이벌”의 한판승부과연 승자는?〛- 농심의 신라면과 삼양식품의 삼양라면의마케팅믹스별 전략을 중심으로 -∎ Contents ∎ Ⅰ. 서론 1. 기업선정동기 2. 기업소개 1) 농심 2) 삼양식품 Ⅱ. 본론1. 상황분석 2. 마케팅 전략의 내용 1) 목표 2) 표적시장 3) 4P믹스별 전략 1. 상황분석 2. 마케팅 전략의 내용 1) 목표 2) 표적시장 3) 4P믹스별 전략Ⅲ. 결론 Ⅳ. 참고문헌 < 요약문 >가장 편하고 부담 없이

  • [국제경영론] 농심 신라면 중국진출사례
  • “매운맛 좀 보실래요?”- 농심 ‘신라면’의 중국시장 진출 사례Contents01. 프롤로그 02. 농심과 신라면농심 소개신라면 소개 03. 중국 시장 환경 분석중국 라면 시장의 특성중국 내 경쟁사 분석04. 농심의 중국 진출 전략농심 신라면의 해외 직접투자 동기해외 입지 선정의 요인들신라면 중국 진출현황농심의 마케팅전략05. 농심의 향후 전략현 전략 SWOT분석실패사례 - 삼양라면농심의 향후전략06. 에필로그맺음말출처01. 프롤로그주제 선

  • [마케팅관리론_-_과제]신라면블랙_마케팅실패사례분석및_실패극복위한_새로운_전략제안
  • - -신라면블랙마케팅실패사례분석< 목차 >1. 서론2. 신라면 성공요인 3. 신라면 블랙(1) 등장배경(2) STP분석시장세분화(segmentation)표적시장의 선정(targeting)포지셔닝(positioning)(3) 마케팅 4P전략분석PRODUCTPRICEPLACEPROMOTION4. 신라면 블랙의 실패요인(1) 프리미엄 마케팅 실패- 가격- 제품 포지셔닝 실패(2) 홍보접근방법- 허위광고, 과장광고(3) 신라면과의 비교(4) 타기업과의 비교- 팔도 꼬꼬면 VS 농심 신라면 블랙 팔도 꼬꼬면신라면 블랙(5)

  • 기업 마케팅 성공사례 -꼬꼬면의 성공 요인 및 마케팅전략
  • 마케팅 분석1) SWOT 분석2) STP 분석 3) 4P 분석본론 3 - 꼬꼬면 성공요인, 마케팅전략탄생 및 개발배경셀렙 마케팅SNS를 통한 마케팅요리왕 경연대회를 통한 마케팅광고를 통한 마케팅본론 4 - 경쟁업체 및 경쟁 trend 비교결론 - 문제점 해결방안 및 향후전망출처, 참고문헌, 참고사이트서론 – 기업 소개기업선정동기① 작년 하반기 라면시장을 거의 독점하던 농심, 삼양의 아성을 흔든 Paldo 꼬꼬면의 성공비결과 마케팅전략에 대해 알아보기 위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