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 의 기업이념과 연혁
삼양의 기업이념과 연혁
라면 시장 점유율
라면 선호도 조사
농심과 삼양 4P
농심과 삼양 SWOT 분석
농심의 마케팅 전략
삼양의 마케팅 전략
삼양의 나아가야할 방향
Q&A
본문내용
농심의 Strength
강한 브랜드 파워
식품업에 연구와 개발 집중
높은 시장 점유율
다양한 히트상품
막강한 유통력 보유
삼양의 Strength
라면 원조의 강한 이미지
다양한 웰빙형 컨셉의 라면
이마트와 PB상품 출시
경영의 합리화
후속상품의 인기상승
우지 파동은 삼양식품이 라면에 비식용 쇠기름을 썼다는 내용의 사건으로 이로 인해 삼양식품 책임자가 구속되기도 했다.
삼양식품은 이 사건과 관련, 8년간의 법정 투쟁 끝에 97년 대법원에서 무죄판결을 받았지만 점유율이 10%대로 떨어지고 라면의 판매가 중단됐으며 외환위기까지 겹쳐 회사가 화의에 들어가는 등 큰 타격을 입었다.
삼양에서국내최초로 출시한 것이다. 농심의 신라면과는 반대로 삼양라면은 마케팅 전략으로 라면의 염가정책을 내세운다. 신속한 보급을 위해서는 저가여야 하고 창업기의 과다한 부담을 막기 위하여 당시 커피 한잔 값이 35원인데에비해 10원이라는 가격으로 삼양라면을 출시한다. 하지만 삼양라면은 농심에게 곧 1위의 자리를 내주고 지난 2003년까지만 해도 월평균 판매고가 40만 상자에 불과했으나 뼈를 깎는 구조조정, 집중적인 광고와 마케팅, 꾸
“매운맛 좀 보실래요?”- 농심 ‘신라면’의 중국시장 진출 사례Contents01. 프롤로그 02. 농심과 신라면농심 소개신라면 소개 03. 중국 시장 환경 분석중국 라면 시장의 특성중국 내 경쟁사 분석04. 농심의 중국 진출 전략농심 신라면의 해외 직접투자 동기해외 입지 선정의 요인들신라면 중국 진출현황농심의 마케팅전략05. 농심의 향후 전략현 전략 SWOT분석실패사례 - 삼양라면농심의 향후전략06. 에필로그맺음말출처01. 프롤로그주제 선
마케팅 분석1) SWOT 분석2) STP 분석 3) 4P 분석본론 3 - 꼬꼬면 성공요인, 마케팅전략탄생 및 개발배경셀렙 마케팅SNS를 통한 마케팅요리왕 경연대회를 통한 마케팅광고를 통한 마케팅본론 4 - 경쟁업체 및 경쟁 trend 비교결론 - 문제점 해결방안 및 향후전망출처, 참고문헌, 참고사이트서론 – 기업 소개기업선정동기① 작년 하반기 라면시장을 거의 독점하던 농심, 삼양의 아성을 흔든 Paldo 꼬꼬면의 성공비결과 마케팅전략에 대해 알아보기 위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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