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진HJC 홍완기 회장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09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선정이유
2. 기업소개 경영철학
인재상
재무제표
3. C.E.O 소개 약력
에피소드
4. C.E.O 분석 House이론
Big5
5. Team 평가
6. 참고 문헌
본문내용
홍완기

洪完基
HONG, WHAN-KI
생년월일 1940-11-20
성별 남
출생지 충남 논산
현(전)직 홍진HJC 회장
직장 효성기계공업(주)
직업 경제인-기업인


학력

강경상업고등학교
-

한양대학교 공업경영학과 (중퇴) - 1989.

서울대학교 경영대학원 최고경영자과정 (수료)

경력 및 수상



1971 홍진산업 대표이사 사장
1986 오토바이헬멧협회 회장
1987.
08 주식회사 홍진크라운으로 법인전환
1987 홍진 대표이사 사장
1987 오토바이부품진흥회 회장
현재 효성기계공업 대표이사 회장




참고문헌
참고서적
1. (MBC)성공시대/ MBC문화방송/범한서적
2. KBS-1TV 「신화창조의 비밀」의 한국기업의 해외공략기/
김용준/한국씨네텔

▶참고사이트
www.seri.org/ 삼성경제연구소
www.hjc-helmet.com (주)HJC 홈페이지
www.kinds.or.kr 한국언론재단 뉴스서비스
www.motorfashion.net 오토바이 매니아 개인홈페이지

▶참고영상물
MBC 성공시대 54회 「홍완기 회장」편
KBS 신화창조의 비밀 43회「1등을 넘어서 일류로! HJC 헬멧
미국시장 진출기」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성공사례] ㈜HJC(구 홍진크라운) 성공요인 분석사례
  • 한국의 대표기업과 성공요인 분석사례기업명 : ㈜HJC (구 홍진크라운)목차HJC 개요독자적브랜드마케팅 전략(4P,SWOT)우수한 기술력내부창업을 위한 도약인사관리 및 전략변화하는 환경의 대응결론㈜HJC 개요오토바이용 헬멧 제조회사, 창업자 겸 회장 홍완기 1971년, 홍진기업 창설, 헬멧내장제 수출 1974년, ‘서울헬멧’인수, 헬멧제조판매 시작 1983년, 국내 헬멧시장 점유율 1위 1986년, HJC 브랜드로 미국시장 진출 1992년, 북미시장 점유율 1위 1

  • [국제경영] 글로벌 기업의 해외진출 성공전략-HJC 홍진크라운
  • HJC는 완전히 거꾸로 계산하였다. 이렇게 함으로써 가격 책정에 있어 소비자의 의견을 100% 반영하였다.결국 최근 세계 헬멧 업계는 홍진의 신제품 가격을 발표할 때 까지 기다리는 추세이다. 홍진의 제품이 시장가격을 정하는 기준이 된 것이다.⑥ 경쟁회사보다 빠른 신제품 도입 -> 기존 경쟁 회사들은 2~3년을 주기로 신제품을 도입하였다면, HJC 1~2년 주기로 신제품을 도입하였다.⑦ 현지인 디자이너 고용, 색상과 디자인에 대한 연구-> 같은 빨간색이

  • [다국적 기업론] HJC, 홍진크라운 해외진출사례
  • HJC의 위상을 알게 해주는 일화가 있다. 본문에서 다루겠지만 HJC는 미국을 제외한 모든 국가에서 하나의 유통업체에 독점권을 주는 전략을 취하고 있다. 미국 중북부 지역에서 HJC를 독점 공급하는 바이어 캐슬 씨는 자신이 사는 위스콘신주 그린베이를 방문한 홍완기 회장을 집으로 초대해 저녁을 대접했다. 캐슬씨는 한국 음식을 대접하기 위해 주 경계를 넘어 한국 슈퍼마켓이 있는 일리노이주의 시카고까지 자동차로 4시간을 달려 장을 봐왔다고 한다

  • 홍진크라운(HJC)의 유럽진출 성공사례
  • 홍진크라운 홈페이지>2. HJC 분석⑴ 성공요인 분석① 적극적인 R&D투자 작지만 강한 기업 홍진크라운의 오토바이 헬멧이 세계 최고의 자리에 우뚝 설 수 있었던 원동력은 바로 기술력이다. 기술력의 근간은 홍회장의 과감한 연구개발 투자에 있다. 홍진크라운은 300여 명의 직원 중 40여 명이 연구개발 인력이다. 홍회장은 해마다 매출액의 10%를 연구개발비로 쓴다. 지난해 매출액은 1117억원, 올해 예상액은 1200억원이니 지난 2년간만 해도 연구개발

  • [중소기업] 글로벌 무한경쟁시대에 국내생산거점 기업으로 발전을 위한(주)HJC의 글로벌경쟁력 강화방안
  • HJC야 말로 분명 우리기업의 벤치마킹해야 할 본보기 인 것이다. 따라서 본 리포트에서 사례연구는 HJC 성장과정을 살펴보고, HJC가 국내 생산거점기업으로 성장한 핵심요인과 차별화된 해외진출전략, 경쟁우위의 원천 등을 면밀히 분석하여 글로벌 무한경쟁시대에 국내생산거점 기업으로 발전을 위한 (주)HJC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방안을 제시하고자 한다. 그러기 위해서 문헌조사 이외에 직접 기업을 탐방하여 홍완기 회장과의 인터뷰를 통해 다양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