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홍진 헬멧의 미국 진출 독점적 우위 이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주)HJC는 헬멧 하나로 세계시장에 진출한 우리나라 중소기업이다. 특히 세계시장의 절반을 차지하는 북미시장에서 까다롭기로 유명한 미국의 각종 규격심사에 모두 합격하고, 대기업도 획득하기 어렵다는 유럽, 일본 등의 선진국의 규격인증까지 모두 따내 기술면에서 인정받아 미국사장으로 진출한지 8년만에 안전한 헬멧이라는 소비자의 인정을 받았다. 당시 기존 북미시장을 주름잡던 일본의 쇼에이 제품을 제치고,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했다.
이렇게 (주)HJC이 타 기업과의 경쟁에서 당당히 북미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 할 수 있던 원천을 독점적 우위이론의 관점에서 분석해 보았다. 우선 (주)HJC 대해서 간단히 알아보도록 하겠다.
1.회사소개
▷회사개요
회 사 명 : (주) 홍진HJC
대 표 자 : 대표이사 회장 홍 완 기
▷본사및 관계회사
본 사: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이동면 서리 54-2 (우편번호 449-834 )
연 구 소: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이동면 시미리 산12-15
홍진HJC 미국법인: 16918 Edward RD. Cerritos,CA 90703 USA
홍진HJC 유럽법인: 14 rue de latome, 67800 Bischheim, FRANCE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스포츠 마케팅 레포트
  • 이론 그리고 마케팅의 원리를 함께 적용시키고 이것을 바탕으로 특성 있는 스포츠 마케팅의 지식체계를 구축해야 한다. 그동안 국내에서 스포츠마케팅의 이론과 원리 그리고 내용을 개발하고 발전시키는데 소홀해왔기 때문에 스포츠마케팅을 배우려는 학생들에게 사용될 교재들이 번역서를 벗어나지 못하고 있으며 저서역시 일반마케팅관련 교재들의 내용들과 별 다를 바 없이 구성되어있다. 편중되고 모방된 지식체계는 체육이나 스포츠에 참여하

  • 대구, 경북지역 장갑업체의 제품포트폴리오 매트릭스분석
  • 진출하는 것이 관건이다. 그렇지 않으면 다른 여러 회사들의 경쟁에서 소외되고 처지는 결과가 오게 될 것이다.이상으로 세 장갑업체를 보았다. 이 들은 유럽에서 수출을 하며, 이들 대부분은 CE인증을 한 제품이다. 앞에서 보인 제품 말고도 더 많은 제품들이 CE인증을 위해 준비중이며, 그것을 통한 이윤을 추구하기 위해 노력을 하고 있다.이런 모습은 부단히 장갑업체에서만 보여지는 것들이 아닐 것이다. 세계의 경제 블록화가 되면서 비단 다른 경

  • [국제관광론] 국제관광기구
  • 미국, 캐나다, 프랑스- 주요활동 : OECD국가의 관광관련 통계를 표준화하기 위한 관광부속계정(Tourism Satellite Account) 가이드라인을 제정중나) 주요 토의주제ⅰ) 각국별 관광정책 검토(Tourism Policy Reivew)ⅱ) 관광인적자원 개발방안 모색ⅲ) 관광조직의 효율성 증진방안 모색ⅳ) 9.11 테러, SARS 등 외부충격이 관광산업에 미치는 영향과 대응방안ⅴ) 관광분야 규제완화, 자유화 저해요인 분석작업ⅵ) 비회원국과의 대화9) OECD의 환경과 관련 보고서

  • [대기업][대기업 제휴][대기업 기술협력][대기업 경영목표][기술협력]대기업의 성격, 대기업의 경영목표, 대기업의 효율성, 대기업의 현황, 대기업의 제휴, 대기업의 기술협력, 향후 대기업의 제고 과제 분석
  • 헬멧 공급업체인 홍진 크라운은 아직도 세계최고가 아니라고 생각하고 “세계최고가 되자”를 모토로 사업 운영 - 대기업들이 훌륭한 인적자원과 풍부한 자금을 보유하고서도 진정한 세계 최고가 되지 못하는 것은 위기감 결여와 자만심 때문 4) 실패를 용인하고 실패하더라도 다시 시작한다는 정신이 필요- 대기업 조직에서 의사결정이 지연되는 가장 큰 이유는 실패에 대한 두려움 때문-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고 도전 자체를 중시하는 것이 중소기

  • [마케팅전략] SK텔레콤의 현재 마케팅전략과 앞으로의 발전 방향
  • 미국 엔론사태로 많은 금융기관들이 차곡차곡 쌓아 놓았던 신뢰를 하루아침에 잃어버리고 주가 하락으로 막대한 피해를 입었던 것이 대표적인 예이다. 기업의‘평판’은 그 기업에서 일하는 사람들과 소비자들에게 막대한 영향을 끼칠 수 있기 때문에 기업의 책임경영이 더욱 강조된다는 것이다. 기업들은 사실 변화하는 법이나 제도에는 잘 순응하지만, 사회 변화에는 제대로 대응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돈을 투자해 가며 꼭 해야 하는가’라는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