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사례] ㈜HJC(구 홍진크라운) 성공요인 분석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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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HJC 개요
독자적브랜드
마케팅 전략(4P,SWOT)
우수한 기술력
내부창업을 위한 도약
인사관리 및 전략
변화하는 환경의 대응
결론
본문내용
㈜HJC 개요

오토바이용 헬멧 제조회사, 창업자 겸 회장 홍완기
1971년, 홍진기업 창설, 헬멧내장제 수출
1974년, ‘서울헬멧’인수, 헬멧제조·판매 시작
1983년, 국내 헬멧시장 점유율 1위
1986년, HJC 브랜드로 미국시장 진출
1992년, 북미시장 점유율 1위
1992년 이후 현재까지 세계 헬멧시장 점유율 1위 고수
시설: 국내 공장 3개, 중국공장, 미국지사
직원수 300여 명, 매출액 연간 약 1200억원

㈜HJC 성공요인 분석

1986년 미국 시장 진출시 낮은 브랜드 인지도 상태
품질 증명을 위해 안전 규격 획득에 주력

OEM(주문자상표 부착생산)제의
규격 심사 통과 후, 미국의 대형 판매업체 로키(Rocky Cycle)사의OME(주문자상표 부착생산)제의
(자사 브랜드와 자체 판매망이 없으면 외국 업체들에 끌려 다닐 것이라는 판단 장기적인 안목에 따라 OEM제의 거절)
독자적 브랜드 고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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