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사례] ㈜HJC(구 홍진크라운) 성공요인 분석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15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HJC 개요
독자적브랜드
마케팅 전략(4P,SWOT)
우수한 기술력
내부창업을 위한 도약
인사관리 및 전략
변화하는 환경의 대응
결론
- 본문내용
-
㈜HJC 개요
오토바이용 헬멧 제조회사, 창업자 겸 회장 홍완기
1971년, 홍진기업 창설, 헬멧내장제 수출
1974년, ‘서울헬멧’인수, 헬멧제조·판매 시작
1983년, 국내 헬멧시장 점유율 1위
1986년, HJC 브랜드로 미국시장 진출
1992년, 북미시장 점유율 1위
1992년 이후 현재까지 세계 헬멧시장 점유율 1위 고수
시설: 국내 공장 3개, 중국공장, 미국지사
직원수 300여 명, 매출액 연간 약 1200억원
㈜HJC 성공요인 분석
1986년 미국 시장 진출시 낮은 브랜드 인지도 상태
품질 증명을 위해 안전 규격 획득에 주력
OEM(주문자상표 부착생산)제의
규격 심사 통과 후, 미국의 대형 판매업체 로키(Rocky Cycle)사의OME(주문자상표 부착생산)제의
(자사 브랜드와 자체 판매망이 없으면 외국 업체들에 끌려 다닐 것이라는 판단 장기적인 안목에 따라 OEM제의 거절)
독자적 브랜드 고집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 [설문지] 기능성음료에 대한 마케팅 조사 설문지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 [경제이론사] 빅토리아시대와 경제학의 지하세계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