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리경영] 바람직한 기업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04 / 2019.12.24
- 1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 론
Ⅱ. 바람직한 기업상의 조건
① 경영측면
② 윤리측면
Ⅲ. 경영측면
① 재무
② 회계
③ 생산
④ 인사
⑤ 마케팅
Ⅳ. 윤리측면
① 투명성과 윤리경영
② 지역사회와 소속감
③ 고객만족과 신뢰
④ 사원존중과 인정
⑤ 환경보호와 책임
⑥ 평등과 다양성
⑦ 세계화와 인권존중
Ⅴ.결 론
- 본문내용
-
Ⅰ. 서 론
현대 사회는 하루가 다르게 변화하고 있다. 따라서 빠르게 변화하는 환경에 재빨리 대처하지 못한다면 적자생존의 원리가 지배하는 경쟁 사회에서 살아남을 수 없다. 경제 환경이 달라졌는데도 불구하고 과거의 경영방식을 고집한다면 경쟁사에 뒤질 수밖에 없다. 그러나 모든 기업에 천편일률적인 공식이 있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기업들은 각자의 환경에 적합한 경영구조 및 경영전략을 구사해야 할 것이다. 수많은 기업들의 현황을 우리 조는 바람직한 기업 상으로 경영측면과 윤리적인 측면으로 나누어 보았다. 최근에 기업의 윤리적인 측면을 강조하는 추세인데, 우리 조는 기업의 궁극적인 목적인 이윤추구와 관련된 기업의 기본 조건이 되는 경영에 있어서의 바람직한 점에 중점을 두어 생각해 보았다.
Ⅱ. 바람직한 기업상의 조건
① 경영측면
기업의 경영은 성공적인 기업이 되기 위한 가장 기본적인 조건이다. 철저한 내부의 튼실이 바탕이 되지 않는 이상 어떠한 윤리경영을 한다 치더라도 그 회사는 부실해 질 수 밖에 없다고 본다. 기업의 경영은 크게 5가지로 나눌 수 있다. 재무, 회계, 생산, 인사, 마케팅이다. 어느 것 하나도 소홀히 할 수 없는 분야이며 이 5가지 분야에 있어서 기본이 밑바탕이 되어야 기업의 대성도 이룰 수 있는 것이다. 우리 조는 여기에서 이 5가지의 의미와 중요성, 성공사례와 실패사례를 논의 해 볼 생각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 [마케팅] 크록스(CROCS)마케팅전략
- 스포츠 이벤트 마케팅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 [국제경영]경영학에서 바라보는 국제경영의 정의와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국제경영과 국내경영의 차이점과 본인이 생각하는 국제경영의 필요성에 대해 서술
- 다이소 DAISO 경영전략과 SWOT분석 및 다이소 성공요인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