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교원 생활가전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09 / 2019.12.24
  • 4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산업분석
SWOT
자사분석
타사분석
고객분석
라이프 스타일
심층 인터뷰
STP
Segmentation
Targeting
Positioning

4P

Product
Price
Place
Promotion


결론

본문내용
자사 분석 –교원L&C


1985년 학습지 회사로 출발, 교육·출판문화 전문기업 교원그룹은 ‘인간의 보다 나은 생활과 문화, 그리고 미래를 위한 준비까지 삶의 가치를 높이는 데 교원이 함께 한다’는 캐치프레이즈를 내걸고 교원 L&C 로 사업을 다각화 하여 정수기와 공기청정기 비데를 비롯한 여러 생활 가전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교원은 깨끗한 물에 대한 선호, 중요한 고려사항인 필터의 성능에 대한 고객의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중공사막 방식의 필터 적용, 미네랄이 함유된 알칼리수를 공급하는 데에 중점을 두고 있다. 빌트인 공법을 사용하여 고급스런 분위기를 내려하였으나 교원의 광고는 아직은 깨끗한 물 좋은 물을 공급한다는 메시지 전달에만 그쳐 필터가 좋다는 이미지는 소비자에게 전달이 미흡한 상태이다.


1) 웅진 코웨이
웅진코웨이는 1989년  창사 이래 정수기를 주로 생산하는 환경기업, 국내 정수기 시장의 약 60%이상을 점유
국내 최대 연산 300만대 규모의 정수기를 자체생산 공장과 연간 1000만개의 필터 자동생산 라인 공장을 보유
정수기 시장에서 독보적인 기반을 구축
2) 웅진 코웨이의 연간 매출액
웅진코웨이의 매출액은
1999년부터 꾸준한 상승세,
1999년 500억원의 매출에서
2003년 2천500억까지 4년만에
5배의 매출증가를 이뤄냄


2) 청호나이스
 청호 나이스는 1994년 설립.
정수기 시장의 경우, 초기에는 ‘웅진 코웨이’와 대등한 시장점유율을 보였으나, 1998년 웅진에서 ‘정수기 렌탈 서비스’라는 획기적인 시스템을 도입하면서부터 청호 나이스의 시장점유율이 크게 하락. 2009년 현재, 약 10%정도의 점유율을 보이고 있음.

1997년 이후 KCSI(한국산업의고객만족도) 조사에서 3년 연속 정수기부문 1위 기업으로 선정, 특히 2000년 KCSI(한국산업의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청호나이스가 중소기업부문 '대상'으로 선정돼 다시 한번 고객만족을 위해 노력하는 회사임이 입증.
참고문헌
교원L&C
www.kyowonlnc.co.kr
웅진코웨이
www.woongjin.com
청호나이스
www.chungho.co.kr
KOBACO
www.kobaco.co.kr
Kotler 마케팅 관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촉진관리] 교원 `Wells`웰스정수기 대안 마케팅전략
  • 교원 Wells정수기 대안 마케팅 전략 MembersTeamContents 1 기업 개요2 제품 이해3 상황 분석4 대안 마케팅 전략5 대안 광고전략6 대안 광고 실행7 예상 성과 및 시사점교원 L & C 는* 교원 L & C 는 교원 그룹 자회사로 2002 년 설립되어 생활 건강 관련 제품들을 판매하고 있다.교원 그룹Vision : 삶의 가치를 높여주는 휴먼네트 워크대표 : 장평순 설립 : 1985 . 11매출액 : 1조 819억 (2002)교원 그룹생활 문화 사업교원 아카데미교육 문화 사업㈜ 교원공문

  • (주)교원 L&D- 웰스 정수기 마케팅 성공사례
  • 고객들에게 만족을 안겨 줄 수 있다는 것을 보여 주고 있는 것이다.이제 제품의 디자인이 곧 경쟁력인 시대가 도래했다. 이는 기능만이 우선이 되는 것이 아니라, 수평적 사고와 창의적 발상을 중시하는 디자인적인 접근을 전략적으로 활용하는 기업이 경쟁력을 갖게 되는 시대를 말하는 것이다. 그리고 그 기능 마저 디자인의 한 부분이라는 데 세계의 의견이 모아지고 있다.앞으로도 웰스 정수기가 디자인 선도기업으로서 거듭나기를 기대한다.

  • [마케팅관리] 웅진코웨이 마케팅 성공 방안
  • 마케팅전략으로 업계 최초로 대학, 병원, 구청 등 공공기관에 정수기(코웨이존)을 비롯한 다른 제품들까지 무료 설치 프로모션을 진행해 개인뿐만 아니라 단체 및 공공기관에까지 진출해 잠재되어 있는 법인 고객을 확보하려는 전략을 추구하고 있다. 이를 제대로 활용하기 위해서는 깨끗한 이미지의 구축이 제대로 되어야만 한다.(2) 40~50대 가정주부에서 확장된 고객층현재 웅진코웨이의 광고모델은 소녀시대이다. 소녀시대는 광고에서 ‘코웨이! 엄

  • 『 취업의 문이 넓어진다. 』 회사별 합격한 우수 자기소개서 예문 BEST 50...
  • 생활을 하였습니다. 군대생활은 저에게 인내와 협동심을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습니다. 성격 저는 모든 일을 되도록 긍적적으로 받아들이고 마음의 여유를 가지고 생활하려 노력하는 편입니다. 하지만 가끔은 마음의 여유를 갖는다는 것이 지나쳐 게으름으로 이어지기도 했습니다. 그러나 이제 저는 학생이 아닌 사회인의 신분으로 새로운 시작을 위한 출발점에 서 있습니다. 더 이상 게으름을 피우기보다는 마음의 여유를 가지되 몸소 실천

  • 취업 - 30종의 다양한 이력서 양식과 자기소개서 작성법 및 예문들
  • 전략/기획/마케팅/신입)10. 자기소개서(구매물류 분야/영업관리/신입)11. 자기소개서(기획/사무/경영/신입)12. 자기소개서(비서/기획/사무/경력)13. 자기소개서(사무/경영지원/신입)14. 자기소개서(사무직/무역업/중소기업)15. 자기소개서(생산관리/품질관리/신입)16. 자기소개서(영업/사료영업/영업관리/경력)17. 자기소개서(영업/중국해외영업/신입)18. 자기소개서(영업관리/마케팅/신입)19. 자기소개서(영업직/기술영업/신입)20. 자기소개서(영업직/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