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에버랜드 지식경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09 / 2019.12.24
  • 2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지식경영의 적용
삼성 에버랜드의 지식경영
지식경영의 성공요인
정보기술의 활용
최고경영층의 지원과 노력
기업 환경과 지식공유문화
평가와 보상
지식경영으로 인한 성과 및 한계점
결 론
본문내용
삼성 에버랜드의 지식경영

삼성 에버랜드 현황


사업군


리조트 사업


E & A 사업


Food Culture 사업


환경 개발 사업


골프 문화 사업




BRAND VISION
‘생활에너지를 창출하는
서비스 선도 기업’
BRAND ESSENCE
‘생활에너지’는 곧 삶을
새롭게 하는 힘
CORE IDENTITY
고객만족․가치창조․
환경친화․사회공헌
VALUE PROPOSITION
Vitality.Cheerful.Change․
Good Relationship



에버랜드의 지식경영


지식경영을
전사적 차원에서
추진하게 된 배경


IMF 외환위기에 따른 경영위기


에버랜드
지식경영의 특징



Top down방식
기업 브랜드 이미지 강화
15만 여건의 지식을 축적공유 활용
70건의 특허 출원(등록)
73명의 신지식인을 발굴
36명의 지식전문가를 육성
고객만족경영 실천 우수기업이라는 회사브랜드 이미지도 강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21세기 새로운 지식경영
  • 21세기 새로운 지식경영1. 서 론21세기에 접어든 지금 전 세계적 으로 초점을 받고 있는 화두는 두말할 나위 없이 인터넷이라 할 수 있다. 그것은 인류가 커뮤니케이션을 시작하면서부터 꿈꾸어 왔던 전 세계를 실시간으로 연결하는 정보통신 네트워크로서 인터넷이 굳건하게 자리 잡았기 때문이다. 더욱이 인터넷과 관련된 기업들의 주가는 상상할 수 없는 가히 천문학적 경제 가치를 지니게 되었으며, 이 때문에 모든 기업들이 인터넷의 영역에 어떻

  • 21세기 새로운 경영패러다임-지식경영
  • 21세기 새로운 경영패러다임-지식경영Ⅰ. 서론최근의 기업환경은 복잡해지고 급속하게 변화하고 있다. 경쟁심화, 정보기술의 급속한 변화, 다양한 소비자의 욕구변화에 따른 짧아지는 제품 수명주기 등은 기업이 인식하여야 할 중요한 요소들이다. 기업은 경쟁우위를 확보하기 위하여 새로운 탈출구를 찾아야 한다. 우리나라에서 또한, IMF 한파 이 후, 시장자율화와 외국자본과 기술의 도입이 더욱 가속화됨으로써 지적 능력을 중심으로 하는 국가 및

  • 21세기 새로운 경영패러다임 - 지식경영
  • 21세기 새로운 경영패러다임 - 지식경영Ⅰ. 서론최근의 기업환경은 복잡해지고 급속하게 변화하고 있다. 경쟁심화, 정보기술의 급속한 변화, 다양한 소비자의 욕구변화에 따른 짧아지는 제품 수명주기 등은 기업이 인식하여야 할 중요한 요소들이다. 기업은 경쟁우위를 확보하기 위하여 새로운 탈출구를 찾아야 한다. 우리나라에서 또한, IMF 한파 이 후, 시장자율화와 외국자본과 기술의 도입이 더욱 가속화됨으로써 지적 능력을 중심으로 하는 국가

  • [경영학]21세기 새로운 경영패러다임
  • 지식경영은 최고 경영층의 강력한 리더십 하에서 경쟁우위 창출을 위한 전략으로 활용될 때, 가치를 십분 발휘할 수 있다. 이를 위해서 전사적인 입장에서 전략적으로 관리해야 할 지식요소를 도출하고 이를 체계화하는 노력이 필요하다. 지식경영이 성공하기 위해서는 먼저 지식창출과 공유의 프로세스가 각각의 업무 프로세스와 긴밀하게 연계되어 업무프로세스 속으로 내면화되어야 한다. 지식경영의 성공기업으로 우리나라의 삼성EDS나 일본의 가

  • [경영]21세기 새로운 경영패러다임-지식경영
  • 21세기 새로운 경영패러다임-지식경영이제 지식이 없는 국가는 지구상에서 사라질 것이다.피터 드러커(Peter Druker)‘98 샌디에이고 지식경영 서밋에서 -목차-Ⅰ. 서론Ⅱ. 지식지식경영의 개념 및 의의1. 지식지식경영의 정의2. 등장배경과 필요성3. 지식경영의 구성요소4. 지식경영의 효과5. 방해요인 및 문제점Ⅲ. 지식경영 성공사례 및 시사점1. 국내외 성공사례(1)LG전자(2)스웨덴의 글로벌 금융기업-스칸디아(3)삼성에버랜드2. 시사점Ⅳ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