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 초코파이를 통해 바라본 소비자의 소비심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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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조사배경

2.조사대상 소개

3.자료조사 및 분석

4.대안제시

5.결론

본문내용
‘초코파이’에 대한 고정된 이미지
음용상의 부정적 인식

‘원형’ &
‘사각포장’

‘머쉬멜로우’

오리온, ‘情’
강한인식


먹기 불편하다
살 찐다
진부함
부스러기 생긴다

경제적
대중적/평범
편안/푸근함

시장 환경에 따른 우리의 고민

아! 이럴수가

오리온 초코파이의 아성은 너무나 굳건하다

오리온 초코파이의 아성을 무너뜨릴 방법은 없을까?


방향점


초코파이 자체 판매량 증가

가나파이의 인지도 향상

특히 머쉬멜로우의 이로움 강조

초코파이와 함께 마실 수 있는 음료판매


참고문헌
http://www.orionworld.com/ -오리온제과
http://www.lotteconf.co.kr/ -롯데제과
http://ko.wikipedia.org/wiki/%EC%B4%88%EC%BD%94%ED%8C%8C%EC%9D%B4 – 초코파이역사
http://blog.paran.com/8949/5270073 -오리온 매출액
롯데제과 마케팅부 가나파이 담당자와 연락 –가나파이 매출목표 및 시장점유율
광고컨셉도출방법 – 가나파이광고전략
http://www.fnnews.com/view?ra=Sent0701m_View&corp=fnnews&arcid=070628060648&cDateYear=2007&cDateMonth=06&cDateDay=28 -고구마오예스 판매량 상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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