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듀오백코리아의 경영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04 / 2019.12.24
- 3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비전 및 기업의 사명
1. 듀오백의 사명
2. 듀오백의 비전
Ⅱ. 경영 목표
1. 기업경영목표
2. 사업목표
Ⅲ. 분석편
1. 외부 환경 분석
1) 가구 산업
2) 시장 환경 분석
2. 내부 역량(환경) 분석
1) 기업 하부 구조
2) 인적 자원 관리
3) 기술 개발
4) 판매 / 유통
5) 마케팅과 영업
6) 서비스
3. 경쟁사 분석
1) 퍼시스
2) 코아스웰
4. 고객 분석
Ⅳ. 전략편
1. 경쟁전략의 선택
2. 경쟁전략의 구현 (실행/실천 전략 등 전략 성공 방안) 구상
3. 기능 전략의 핵심 및 쟁점
Ⅴ. 평가 및 충고
1. 전략에 대한 평가
2. 미래 예측/전망
3. 종합평가 : 시사점 및 교훈
Ⅵ. 결론
- 본문내용
-
Ⅲ. 분석편
1. 외부 환경 분석
1) 가구 산업
(1) 산업의 특성
가구산업의 의자부분은 사용 환경에 따라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으며 주변 학습, 업무환경과 깊은 관련을 맺고 있다. 1970년 국책사업의 주택개량 사업의 시작으로 인한 좌식문화에서 입식문화로의 전환으로 의자산업 부분이 본격적으로 형성되었으며 1993년 이후 생산성 향상과 건강에 관한 관심이 고조되면서 많은 시간을 의자에서 보내야 하는 학습자 및 사무직 종사자들에 의해 의자의 중요성이 부각되면서 기능성 및 인체공학 욕구가 더욱 발달하게 되었다. 이로 인해 시장의 세분화가 이루어졌으며 점점 의자제조가 까다로운 기술 집약형 품목이 되었다.
의자산업부문은 대형가구업계의 OEM방식 및 저가시장에서 영세성으로 형성되어 있으며 단독브랜드 형성 및 차별화된 제품 진입은 다소 높은 초기 투자비가 투입되게 된다. 그러나 근래 들어 건강 및 사무환경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기능성 및 인체공학적 의자의 수요가 계속 증가하고 있다.
(2) 산업의 성장성
가구산업 중 의자부문은 건강 및 편안함을 추구하는 고객욕구가 확산되므로 이러한 욕구를 충족할 수 있는 기능성과 고객에 맞는 맞춤형 의자가 증가되고 또한 업무 및 사무환경에서 건강에 가장 많은 영향을 미치는 의자의 중요도가 다른 분야보다 부각되어 관련기술의 발달 및 수요가 증대될 것으로 전망된다.
(3) 경기변동의 특성
가구산업과 마찬가지로 의자부문은 국민소득 수준에 따른 소비성향에 많은 영향을 받으며 경기변동에 따라 전체적인 시장의 수요가 결정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또한 계절적으로는 가정용시장의 경우 신학기 등의 연초에 최대 성수기를 이루고 있으며 비수기에는 일정적으로 매출이 일어난다. 그러나 사무용 시장의 경우는 연중 고정적인 매출이 발생하는 특성이 있으나 이 역시 경기변동에 따라 영향을 받는다.
- 참고문헌
-
참고 문헌
● 논문 및 보고서
송교석, 김창원, 주용준(2002) 쉽게 풀어 쓴 경영정보시스템 ,(주)학문사
노장오(2003) 한국형 브랜딩 성공의 법칙22 , 더난출판
신언모(2004) 고객을 사로잡는 디자인 혁신-살림지식총서133 , 살림출판사
이동현(2006)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현대편 , 더난출판
박기현(1996) 날기 위해 벗어야 한다 ,
불황을 모르는 고성장기업,
대량맞춤의 대두와 기업의 대응 , 삼성경제연구소
김강수(1993) 가구산업의 규제완화와 발전방안 , KERI
이태환 世界 主要市場 中長期 進出戰略 제1편
世界 主要市場 中長期 進出戰略 제3편 ,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이상석, 고인곤(2006) 기업가정신과 창업학현사
● 언론 자료 및 동영상 자료
한국경제(2004.03), [초일류에 도전하는 중기] 목표는 세계 1위…혁신 없이 도약은 없다.
서울경제(2004.07), "제품 직접 써보고 선택하세요"
한국경제(2007.01), 우리도 브랜드 경영 : 듀오백코리아 … 의자의 대명사로
중앙일보 경제(2007.03), 의자에 미쳐, 의자에 빠져
헤럴드경제 IT/과학(2007.02), 가업을 키우는 사람들]맞춤의자 두각…‘인체공학’ 명성 잇기
한국경제(2004.11), 듀오백코리아 .. 인체공학 '기능성 의자' 대표주자
매일경제(2005.08), 경기침체 불구 매출 32%성장
한국경제(2006.11), 듀오백 코리아 … AS 3년 연장 … '명품 브랜드' 노린다.
듀오백 동영상(2005,09), 이제는 글로벌이다 신 성장 시대를 연다.
듀오백 동영상(2004,02), 우리 회사를 말한다.
● 웹 사이트
듀오백코리아 http://www.duoback.co.kr/
팍스넷 http://paxnet.moneta.co.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상황리더십, LMX이론, [LMX이론] LMX의 개념과 LMX이론 연구 분석 , LMX이론과 상황이론 상황모델 분석
- 서비스경영_모라벡의 역설을 읽고 내가 모라벡의 역설을 어떻게 생각하는지 역설처럼 실제로 새로운 형태의 앞으로의 서비스는 무엇인지 내가 생각하는 사례
- [경제학] 한국의 대중소기업 동반성장과 중소기업 육성 방안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마케팅] 신라호텔의 SWOT, 4P 분석을 통한 문제점 해결방안 제안
- 호텔신라 보고서
- 헝그리잭스,버거킹마케팅,햄버거시장분석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디즈니의 픽사 기업인수 합병의 동기인수과정합병결과
- 월트 디즈니사 분석
- 배달의 민족 마케팅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