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매촉진, 판매촉진론] 판매촉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0.21 / 2019.12.24
- 2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 하고 싶은 말
- 학업에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목차
-
1. Planning Sales Promotion
2. Consumer Segments and Sales Promotion Techniques
3. Coupons
4. Special Packs
5. Continuity Programs
6. Refunds
7. Sweepstakes and Contest
8. Through-the-Mail-Premiums
9. Sampling Program
10. Price-Offs
- 본문내용
-
쿠폰의 사용은 상당히 나이나 수입, 교육정도, 라이프 스타일, 인종, 성에 무관한 편이다.
따라서 그들의 인구통계학적인 면을 보고 쿠폰을 사용할지를 알 수 있는 건 어렵다.
보통, 여자는 남자보다 쿠폰을 많이 사용한다고 하나 이는 여자가 쇼핑을 많이 하기 때문이다. 쿠폰을 많이 쓰는 사람은 주로 자식이 있고, 교외에 살며, 교육수준과 소득이 많은 사람들이다. 소비자들은 주로 불경기 때나 미래에 대한 대비책으로 쿠폰을 많이 쓴다. 이를 Smart Shopper Syndrome이라고 한다.
쿠폰이 인기 있는 이유;
가격을 깎아준다. 소비자들에게 좋은 취급을 받는다는 느낌을 준다. 일시적인 가격할인이 가능하므로 되돌리기 쉽다. 새로운 소비자들이 제품을 시용해 보도록 유도한다. 쿠폰은 가격할인 혜택을 소비자들이 받게 한다. 가격할인은 가격에 민감한 소비자와 그렇지 않은 소비자들을 구분하는데 효과적이다. 쿠폰은 타겟에 적용하기 쉽다. 쿠폰은 사용자들의 수요를 유발해서 소매상들을 자극한다.
쿠폰은 낮은 관여도와, 동질적인 브랜드간에 쓰인다.
즉, 세탁제, 가정용 세제, 시리얼, 커피 등에 쓰인다.
쿠폰은 주로 싼 제품을 할인해주는데 쓰이지만, 가끔 비싼 제품에도 쓰인다.
이런 경우는 Misredemtion의 문제가 생길수 있으므로 생산자들에 의해서 제공된 특정한 판촉의 주위를 끌기위해 사용된다.
쿠폰의 전달 방법
FSI : 전단에 끼워준다.
장점: 싼 가격으로 넓은 지역에 배포 가능하다. 도시의 특정 지역을 타겟으로 배포 가능. 다양한 컬러로 시선을 끈다.
단점: 신문사의 배포지부의 부주의 때문에 의도하지 않은 타켓에 배포될 수 있다. 어떤 신문은 그 횟수를 을 제한할 수 있다.
ROP: 신문 지면에 인쇄되는 것.
장점: 매일 배포될 수 있다. 시간이 적게든다. FSI보다 배포를 확실히 할 수 있다.
단점: 특정 지역을 타겟으로 하여 배포하는 게 불가능하다. 4가지색으로 제한된다. 비싸다. 눈에 띄기 힘들다.
Direct Mail: 직접 우편으로 보낸다.
장점: 특정한 마케팅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특정한 소비자들을 타겟으로 배포 가능하다. 회수율이 상대적으로 높다. FSI보다 넓은 지역을 커버할 수 있다. 따라서 신상품을 소개하는데 유리.
단점: 전달 비용이 너무 많이 든다.
Magazines:
On-page; 잡지의 페이지에 인쇄
Pop-up; 제품의 광고다음에 잡지에 붙여진 것. 쉽게 눈에 띈다. 회수율이 높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