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매촉진, 판매촉진론] 판매촉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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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Planning Sales Promotion

2. Consumer Segments and Sales Promotion Techniques

3. Coupons

4. Special Packs

5. Continuity Programs

6. Refunds

7. Sweepstakes and Contest

8. Through-the-Mail-Premiums

9. Sampling Program

10. Price-Offs
본문내용
쿠폰의 사용은 상당히 나이나 수입, 교육정도, 라이프 스타일, 인종, 성에 무관한 편이다.
따라서 그들의 인구통계학적인 면을 보고 쿠폰을 사용할지를 알 수 있는 건 어렵다.
보통, 여자는 남자보다 쿠폰을 많이 사용한다고 하나 이는 여자가 쇼핑을 많이 하기 때문이다. 쿠폰을 많이 쓰는 사람은 주로 자식이 있고, 교외에 살며, 교육수준과 소득이 많은 사람들이다. 소비자들은 주로 불경기 때나 미래에 대한 대비책으로 쿠폰을 많이 쓴다. 이를 Smart Shopper Syndrome이라고 한다.

쿠폰이 인기 있는 이유;
가격을 깎아준다. 소비자들에게 좋은 취급을 받는다는 느낌을 준다. 일시적인 가격할인이 가능하므로 되돌리기 쉽다. 새로운 소비자들이 제품을 시용해 보도록 유도한다. 쿠폰은 가격할인 혜택을 소비자들이 받게 한다. 가격할인은 가격에 민감한 소비자와 그렇지 않은 소비자들을 구분하는데 효과적이다. 쿠폰은 타겟에 적용하기 쉽다. 쿠폰은 사용자들의 수요를 유발해서 소매상들을 자극한다.

쿠폰은 낮은 관여도와, 동질적인 브랜드간에 쓰인다.
즉, 세탁제, 가정용 세제, 시리얼, 커피 등에 쓰인다.

쿠폰은 주로 싼 제품을 할인해주는데 쓰이지만, 가끔 비싼 제품에도 쓰인다.
이런 경우는 Misredemtion의 문제가 생길수 있으므로 생산자들에 의해서 제공된 특정한 판촉의 주위를 끌기위해 사용된다.

쿠폰의 전달 방법
FSI : 전단에 끼워준다.
장점: 싼 가격으로 넓은 지역에 배포 가능하다. 도시의 특정 지역을 타겟으로 배포 가능. 다양한 컬러로 시선을 끈다.
단점: 신문사의 배포지부의 부주의 때문에 의도하지 않은 타켓에 배포될 수 있다. 어떤 신문은 그 횟수를 을 제한할 수 있다.

ROP: 신문 지면에 인쇄되는 것.
장점: 매일 배포될 수 있다. 시간이 적게든다. FSI보다 배포를 확실히 할 수 있다.
단점: 특정 지역을 타겟으로 하여 배포하는 게 불가능하다. 4가지색으로 제한된다. 비싸다. 눈에 띄기 힘들다.

Direct Mail: 직접 우편으로 보낸다.
장점: 특정한 마케팅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특정한 소비자들을 타겟으로 배포 가능하다. 회수율이 상대적으로 높다. FSI보다 넓은 지역을 커버할 수 있다. 따라서 신상품을 소개하는데 유리.
단점: 전달 비용이 너무 많이 든다.

Magazines:
On-page; 잡지의 페이지에 인쇄
Pop-up; 제품의 광고다음에 잡지에 붙여진 것. 쉽게 눈에 띈다. 회수율이 높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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