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리적인 스토리라인 구성방법(피라미드 구조 Argument 과 Grouping 비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9.24 / 2019.12.24
- 2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논리적인 스토리라인 구성방법 ( 피라미드 구조 Argument 과 Grouping 비교)에 대한 글입니다. 논리적인 스토리라인 구성방법인 피라미드 구조 Argument 과 Grouping 에 대하여 알아보고, 그 유형 구조를 작성한 글입니다.
- 목차
-
피라미드 구조의 정의
피라미드 구조 유형 및 특징
피라미드 유형 작성
- 본문내용
-
피라미드 구조 정의
피라미드 구조는 중요한 메시지를 먼저 전달하고 top-down 방식으로 그 논리를 설명해 가는 방법이다. 피라미드 구조의 기본원칙은 메시지는 중요한 것부터 전하고 각 메시지는 그것을 지탱하는 몇 개의 하위 메시지 군으로 support되며, 동일 레벨의 메시지군은 같은 타입으로서 논리적으로 적절한 순서로 배열한다.
피라미드 구조 유형 및 특징
피라미드 구조에는 argument와 grouping이 있다. Argument는 해설형이라고도 하며, 논거를 수립하는 구조를 가지며, grouping은 열거형이라고도 하며 구룹핑 구조를 가진다. 어떤 것이 좋다고 단정할 수 없다. 서로간의 장단점이 존재한다. Argument는 어떻게 결과에 도달 했는지 그 흐름을 강조한다. 그래서 논리적 추론이 명확하고, 보고 대상의 수용도가 낮을 경우 효과적이다. 또한 실행의 필요성을 강조한다. 단점은 자칫 논리적 비약이 있으면 오히려 역효과가 날 수 있다. 구룹핍은 결론을 뒷받침하는 why나 how를 열거하고 그 자체를 강조한다. 핵심 실행사항을 기억하기 쉬우며, 하나의 실행사항이 거부되어도 다른 실행사항으로 설득할 수 있다. 단점으로는 경우에 따라, 지나치게 push하는 것으로 느껴질 수도 있다.
- 참고문헌
- 컨설턴트처럼 비즈니스 라이팅하라!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 [설문지] 기능성음료에 대한 마케팅 조사 설문지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 [경제이론사] 빅토리아시대와 경제학의 지하세계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