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리적인 스토리라인 구성방법(피라미드 구조 Argument 과 Grouping 비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9.24 / 2019.12.24
  • 2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논리적인 스토리라인 구성방법 ( 피라미드 구조 Argument 과 Grouping 비교)에 대한 글입니다. 논리적인 스토리라인 구성방법인 피라미드 구조 Argument 과 Grouping 에 대하여 알아보고, 그 유형 구조를 작성한 글입니다.
목차
피라미드 구조의 정의
피라미드 구조 유형 및 특징
피라미드 유형 작성
본문내용
피라미드 구조 정의
피라미드 구조는 중요한 메시지를 먼저 전달하고 top-down 방식으로 그 논리를 설명해 가는 방법이다. 피라미드 구조의 기본원칙은 메시지는 중요한 것부터 전하고 각 메시지는 그것을 지탱하는 몇 개의 하위 메시지 군으로 support되며, 동일 레벨의 메시지군은 같은 타입으로서 논리적으로 적절한 순서로 배열한다.

피라미드 구조 유형 및 특징
피라미드 구조에는 argument와 grouping이 있다. Argument는 해설형이라고도 하며, 논거를 수립하는 구조를 가지며, grouping은 열거형이라고도 하며 구룹핑 구조를 가진다. 어떤 것이 좋다고 단정할 수 없다. 서로간의 장단점이 존재한다. Argument는 어떻게 결과에 도달 했는지 그 흐름을 강조한다. 그래서 논리적 추론이 명확하고, 보고 대상의 수용도가 낮을 경우 효과적이다. 또한 실행의 필요성을 강조한다. 단점은 자칫 논리적 비약이 있으면 오히려 역효과가 날 수 있다. 구룹핍은 결론을 뒷받침하는 why나 how를 열거하고 그 자체를 강조한다. 핵심 실행사항을 기억하기 쉬우며, 하나의 실행사항이 거부되어도 다른 실행사항으로 설득할 수 있다. 단점으로는 경우에 따라, 지나치게 push하는 것으로 느껴질 수도 있다.
참고문헌
컨설턴트처럼 비즈니스 라이팅하라!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CJ 이너비 브랜드분석과 마케팅전략 제안및 마케팅전략 평가
  • 라인을 구성해 세분화한 것이 최근 트렌드이다. 업계에 따르면 이너뷰티제 시장은 지난해 500~600억 원의 규모에서 올해는 1500억 원으로 성장할 것으로 보이며, 2014년에는 3000억 원에 이를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우리나라의 이너뷰티 시장도 향후 몇 년 안에 일본 시장과 같은 1조 규모의 거대한 시장으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황인혜(2013), , 중앙대학교 의약식품대학원 : 향장품 및 향장산업전공 석

  • 취업 - 30종의 다양한 이력서 양식과 자기소개서 작성법 및 예문들
  • 구성5. 자기소개서의 유형6. 자기소개서의 내용 7. 자기소개서 작성 시 주의사항 8. 자기소개서에 필요한 문장의 요건 9. 자기소개서를 잘 쓰는 방법10. 자기소개서 제출 전 체크할 사항 11. 분야별 자기소개서 모범제2장 영문 자기소개서의 작성법 및 유의사항1. 영문 자기소개서란 무엇인가2. 영문 자기소개서 작성 시 주의사항3. 영문자기소개서 작성법4. 영문 자기소개서 예문 및 체크리스트제3장 구성항목별 자기소개서 작성 예제1. 성장배경(50

  • [경영학] 기업가 정신을 통한 혁신적인 격언과 명언 조사(A+자료)
  • 과연 잘 해낼 수 있을까?”이정진 안 되는 이유를 찾지 말아라. 되게 하는 방법을 찾아라. 이정진 우리는 사물을 볼 때 있는 그대로를 본다고 생각하는 경향이 있다. 즉, 우리 자신이 객관적이라고 생각한다. 그러나 사실을 그렇지 못하다. 우리는 이 세상을 있는 그대로 보는 것이 아니라 영향받고 조절된 자기 자신의 주관적 입장에서 본다. 다시 말해서 만일 자신이 본 것을 서술하기 위해 말문을 연다면, 사실은 우리 자신, 우리의 지각, 우리의 패

  • [마케팅] 스와치 시계 SWATCH 마케팅전략
  • GROUP) 소개-p. 7 2. 스와치그룹(SWATCH GROUP)의 연혁-p.10 3. Swatch 7S Analysis (7S 분석)p.13Ⅴ. 내․외부 환경분석 (SWOT)-p.171. 강점 (Strength)-p.172. 약점 (Weakness)-p.193. 기회 (Opportunity)p.204. 위협 (Threat)p.22 Ⅵ. SWATCH STP 전략p.24 1. 설문지 양식과 그 결과p.24 2.

  •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 취업 > 이력서 작성법 및 합격자들의 자기소개서 상세 예문
  • ☙ 이력서 작성법 및 합격자들의 자기소개서 상세 예문목 차제 1장 이력서 작성법 및 유의사항1. 이력서 작성의 기초 원칙2. 서류 전형을 한 번에 통과하는 이력서3. 이력서 항목별 작성요령 및 모범샘플4. 온라인 이력서 접수 시 주의사항5. 쓰레기통에 버려지는 이력서6. 이력서에서 사진의 중요성과 사진을 넣은 방법7. 기업에서 정한 소정 이력서의 작성요령8. 영문이력서의 작성양식과 기본공식9. 영문이력서의 항목별 작성요령 및 작성샘플10.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