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션, Gmarket, 마케팅, 분석, 비교,] 옥션과 G마켓의 마케팅분석비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9.09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주제 선정 이유 및 목적
2.기업소개 (개요 현황 실적)
3.옥션과 G마켓의 마케팅 전략비교
4. 옥션과 G마켓의 공통마케팅
5. 옥션과 G마켓의 현재
본문내용
최근 전자상거래에서는 기존의 인터넷 쇼핑몰들을 제치고 오픈 마켓이 강세를 보이고 있다.
구매직원이 상품을 선정해서 쇼핑몰에 올리는 방식을 판매자 들이 직접 상품을 올려서 판매하는 방식으로 변화하는 것이다.
자유롭게 판매자 와 구매자가 상품을 거래하는 것으로 어떻게 보면 가장 효율적이고 이상적인 자본주의 시스템의 전형을 보였다고도 하겠다.
이에 대표적인 선두주자였던 Auction 과 최근 급부상하여 그 아성에 도전하는 G마켓의 웹사이트 비교를 통해서 그들의 마케팅 방식 등의 차이를 밝히고 장단점과 개선점등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터넷마케팅] 온라인마켓플레이스 `G마켓`의 성장전략
  • 비교 사이트의 활성화로 가격에 따른 이동이 쉬워졌다.High현재 EC 시장은 매우 많은 수의 업체들이 경쟁하고 있다.E-marketplace만 해도 옥션과 G마켓에 이어서 다음온캣 등이 따라붙고 있다.Medium전문몰, 종합몰의 eMarketplace의 진출Gateway몰의 성장Medium판매자들은 구매자가 많이 모여있는 장터에 갈 수 밖에 없는 상태이다.구매자를 많이 확보하고 있는 G마켓은 중간 정도EntryInternalRivalrySubstituteProductsEC 시장의 매력도가 낮음 GMARKET만의 차별화 전략

  • [마케팅원론] G마켓과 옥션 비교 보고서
  • 1. G-Market 소개2. SWOT분석3. 경쟁사 비교 분석4. STP분석5. 마케팅 7P Mix6. 앞으로의 전망1. G-Market 소개 G마켓 회사개요회사명 : (주)인터파크지마켓 GMARKET Inc.설립일 : 2000.4. 당시 구스닥 (goods+daq)2004.3. 인터파크지마켓으로 상호변경회사위치 : 서울시 강남구 역삼동대표이사 : 구영배 직원수 : 480명 순매출.당기순이익 : 481억원 / 67억원 (2007년 초 기준) G마켓 경영이념2. SWOT분석1.strength매출액, 점유율의 지속적 성장낮은 수수료,무료

  • [마케팅원론] G마켓 기업분석 PPT
  • SWOT 분석2G-마켓 소개1경쟁사와 비교 분석3STP 전략4마케팅 7P Mix5앞으로의 전망6SWOT 분석2G-마켓 소개1경쟁사와 비교 분석3STP 전략4마케팅 7P Mix5앞으로의 전망6G-마켓 소개1 G마켓 회사개요● 회사명 : (주)인터파크지마켓 GMARKET Inc.● 설립일 : 2000.4. 당시 구스닥 (goods+daq)2004.3. 인터파크지마켓으로 상호변경● 회사위치 : 서울시 강남구 역삼동● 대표이사 : 구영배 ● 직원수 : 480명 ● 순매출.당기순이익 : 481억원 / 67억원 (2007년

  • [이비즈니스] 옥션의 마케팅 전략 분석을 통한 인터넷쇼핑시장의 성공전략
  • 마켓이 시장을 장악하고 있다고 해도 과연은 아닐 것이다.옥션은 2002년 이마켓플레이스로 사업구조를 전환하여 현재 오픈마켓형태로 운영하고 있다. 옥션의 최대경재자는 G마켓으로 동일한 사업형태를 가지고 웹방문자 순위(G마켓5위, 옥션6위)와 매출액(옥션 1조 8백억원, G마켓 1조 6천억원)부분에서 치열한 경쟁을 펼치고 있다. 인터넷메트릭스, 월간 통계, 2006.08.01-2006.08.31옥션의 마케팅전략 및 경쟁력 분석마케팅전략 분석옥션의 마케팅전략을 4P,

  • [경영학] 지마켓 경영 성공 사례
  • G마켓이 대한민국 인터넷 쇼핑몰에서 1위가 되었다고 할 수 있을 것 같다.랭키닷컴에서 양 사이트의 순위를 1월과 12월을 각각 비교하면 옥션은 일방문자 기준으로 약 50만 명이 증가한 반면 G마켓은 2.5배 가량 성장한 83만 명이 증가하였다. 이는 마치 2003년도에 네이버가 야후를 1위에서 끌어내리고 선두를 차지한 것과 비교할 수 있는 역사적인 일이라 할 수 있다.이는 2004년도 인터넷 마케팅에 대한 평가를 하면서 옥션에 대해서 언급한 적이 있다. 옥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