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IPTV SK브로드밴드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01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SKT-하나로 VS KT-KTF 공격과 반격

2. SK '브로드앤' vs. KT 'QOOK' 장·단점 분석

3. SKbroadband의 대응들

4. 인수 후 SKT의 행동 & SKbroadband 매출액

5. SKbroadband의 조직도

6. IPTV 2.0 가능성
(1)미디어베이로서의 발전 가능성
(2)IPTV의 게임플랫폼으로서의 발전가능성
(3)IPTV 2.0 으로의 발전
(4)IPTV용 풀브라우징 포탈


본문내용
SK브로드밴드, 수화영상으로 콜센터 상담서비스 “SK브로드밴드, 수화영상으로 콜센터 상담서비스”, 에이블뉴스, 박인아, 2009. 10. 14


SK브로드밴드(사장 조신)가 한국정보화진흥원(원장 김성태)와 함께 청각·언어장애인을 위한 콜센터 수화 상담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SK브로드밴드 통신서비스를 이용하는 청각ㆍ언어장애인이 가입·해지·요금제 변경 등을 위해 상담을 하고 싶을 때 통신 중계사를 통해 실시간으로 상담을 받을 수 있게 됐다. 청각ㆍ언어장애인이 컴퓨터나 휴대전화로 한국정보화진흥원의 통신중계서비스센터에 연락해 통신 중계사에게 SK브로드밴드 콜센터 106번과의 중계를 요청하면하면하면 중계사가 106 상담원과의 대화를 문자나 영상으로 중계해준다. 전화를 통해 통신중계서비스를 이용하려는 사람은 SK텔레콤 가입자의 경우 1599-0042와 영상통화 버튼을하면KT 가입자는 1599-0042와 영상통화 버튼을하면LG텔레콤 가입자는 010-4102-6630 또는 010-4103-6630을 누르면 된다. 영상통화 발신 요금은 사용자가 부담한다.
컴퓨터를 이용해 통신중계서비스를 이용하려는 사람은 한국정보화진흥원 통신중계서비스센터 홈페이지에 접속한 뒤 문자중계나 영상중계 서비스를 선택하면 된다. 또는 네이트온 통신중계서비스에서 아이디 승인을 받은 후 메시저로 간편하게 영상 상담을 받을 수도 있다. SK브로드밴드는 이번 서비스에 대해 "청각ㆍ언어장애인의 통신 서비스 이용 편의를 높이고 통신중계서비스를 활성화함으로써 정보 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마련됐다"고 밝혔다.

SK브로드밴드-SKM&C와 제휴 “OK캐쉬백으로 IPTV 유료 콘텐츠 결제”, 디지털데일리, 채수웅, 2009. 11. 19


S K브로드밴드는 브로드앤IPTV에서 OK캐쉬백 포인트로 유료 콘텐츠 요금을 결제하는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SK브로드밴드는 SK마케팅앤컴퍼니와 제휴해 IPTV 최초로 OK캐쉬백 결제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 이에 따라 브로드앤IPTV 고객은 유료 콘텐츠를 시청할 때 자신이 보유한 OK캐쉬백 포인트로 유료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IPTV 상에서 OK캐쉬백 카드번호를 눌러 실시간으로 본인인증을 받은 뒤 이용할 수 있다. 콘텐츠 구매 시 OK캐쉬백 선불 결제와 요금청구서 후불 결제 중 선택할 수 있으며, OK캐쉬백을 이용한 뒤 브로드앤IPTV와 OK캐쉬백 사이트에서 결제 내역과 잔여 포인트 등을 확인할 수 있다.
SK브로드밴드는 OK캐쉬백 결제 서비스 뿐 아니라 유료 콘텐츠 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원론 기업 사례 연구 ★ 가온미디어 주식회사 기업 소개
  • 분석 및 요약(정리)■ 종합의견■ 성장전략세계시장 공략 : 차세대 고수익 제품인 IPTV용 셋톱박스와 전세계 주요 방송사업자들이 채택하는 대형 셋톱박스를 양대축으로 합니다. 국내시장 공략 : 케이블 시장의 디지털 방송전환으로 수요증가가 예상되는셋톱박스로 우월한 위치를 선점하는 선발주자로 진입합니다.5 분석 및 요약(정리)■ 종합의견■ 환율하락에 따른 전략매입 부품인 원자재 구매 및 제품 조립에 대한 해외 임가공비 결재조건을

  • [국제경영] KT의 우즈베키스탄 진출
  • 분석하라. (Five forces model 이용)2) Globalization을 추진하는 데 있어서 KT가 가진 역량은 무엇인가? 위의 질문으로부터 KT의 core competence를 도출하라.3) 위에서 도출된 KSF와 core competence가 어떻게 매치되는지를 분석하여 어떤 전략으로 진출하는 것이 바람직할지를 제안하라.#2 CASE ANALYSISQ1) KT가 진출하는 영역인 우즈베키스탄의 무선 통신 시장 환경을 분석하라.(Five forces model 이용)KT의 Uzbekistan 진출 송재용 교수님 국제경영학 기말리포트Ⅰ) 잠재적 진입자

  • [졸업] [경영학, 경영분석] 한국 방송 산업의 환경 변화에 따른 경영분석 및 전략제시에 관한 연구- 지상파 3사를 중심으로 -
  • 분석과 가치평가론, 서울 : 삼영사, 2006심석태, 「문화적 예외와 방송시장 개방」 , 서울 : 나남출판 , 2004. 장일, 「영국 커뮤니케이션 법안의 주요 내용」 , 한국언론재단, 세게의 언론 법제 통권 제12호 하권 , 2002 최배석, 「경쟁논리와 방송정책론」, 서울 : 삶과 꿈, 1997. 박재복, 「한류, 왜 성공하고 왜 실패하나」, 방송문화, 2005.3 강인수 외, 「방송 산업 발전을 위한 정책과제」, 정보통신정책연구 원,1998. 방송위원회, 「2006년 방송 산업실태조사

  • 홈네트워크 산업의 이해와 국내 홈네트 워크 산업 활성화전략 고찰
  • 분석을 통한 발전 방향에 관한 연구.김희정 저 | 건국대 대학원 발행, 정보통신경영학 전공통신사업자의 방송통신 융합에 따른 서비스 발전 방향 이유민 저 | 세종대 정보통신대학원 발행, 정보통신 전공지속가능한 지방정부의 유비쿼터스 정책에 관한 연구 이장호 저 | 한양대 행정자치대학원 발행, 사회복지 전공주거공간에서의 디지털 네트워크화에 의한 부엌가구변화 연구 장수견 저 | 건국대 디자인대학원 발행, 실내환경디자인학 전공미

  • [서비스마케팅] SK텔레콤 SK telecom의 방어 & 차별화 전략
  • SK엔카, 스피드메이트 등 SK 계열사와의 사업 연동을 통한 다양한 서비스 제공이 용이하다.③ 수년간 무선통신 업계 1위 자리 유지- 무선 통신 사업에서 50%를 상회하는 시장 점유율과 브랜드 인지도가 높은 상황이다그에 따른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유리한 점이 있다.④ 미디어산업과 관련한 세분화된 자회사를 보유 - SK브로드밴드, TU미디어, SK커뮤니케이션즈, SK텔링크 등이 있다. 이중 SK브로드밴 드에서는 미디어법과 관련된 IPTV 사업을 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