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혁신] 아모레퍼시픽 혁신(6시그마 & 경영혁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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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기 업 소 개

2. 브랜드 소개 & 시장현황

3. Six Sigma

4. 경영혁신 (감성경영, 지속가능경영)

5. 결 론
본문내용
■ 국내 시장현황


브랜드 파워를 바탕으로한 시장점유율 1위”
시장 점유율 34.2%

“에스티로더, 로레알등 글로벌 기업들의 고전

■ 해외 진출 배경

1990년대 구매심리위축
화장품 수입 개방화 추세
국내 내수시장의 포화
외국화장품의 점유율 크게 증가

외국 화장품브랜드와의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글로벌 전략 추진

해외진출을 통한 글로벌 경영 필요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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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내 감성경영
임직원 개인의 인격을 존중
- 업적에 따라 공정하게 평가 & 보상 : 고용, 승진 등에 성별, 지역, 학벌 차별 없음
- 인재 육성 : 자율적, 창의적 업무수행 위한 여건 조성, 다양한 교육제도 마련

기업의 경영목적 + 임직원 요구 -> 기업의 가치 향상, 지속가능한 성장추구


■ 사외 감성경영

① 핑크 리본 캠페인
- 유방암에 대한 의식을 고취하기 위한 행사
② 아모레퍼시픽 여성과학자상
- 여성 과학자의 진흥 및 육성을 위해 업적이 탁월한 이들을 선정해 포상
③ 희망가게
- 마이크로크레딧 (microcredit, 무담보 소액 대출 제도) 사업
④ 1문화재 1지킴이 운동
- 디 아모레 뮤지움
- 설록차뮤지움 오’설록
- 도서발간
⑤ 브랜드별 문화 마케팅
- 아이오페 문화 마케팅
- 미쟝센 단편 영화제
- 설화수와 함께 하는 한국의 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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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혁신전략 성과

■ 새로운 브랜드 론칭
-> 기존 브랜드의 경쟁력을 강화

■ 수익이 나지 않는 계열사도 과감히 처분

■ ‘선택과 집중’ 전략을 구사
• 새로운 브랜드 론칭

■ 매출 1000억 원 이상 브랜드가 현재 3~4개

■ 한 자릿수이던 영업이익률 18~19%로 상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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