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Southwest Airline(사우스 웨스트 항공) 성공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27 / 2019.12.24
  • 3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Southwest Airline선정이유

☺ Southwest Airline소개

☺ Southwest Airline성공 전략

☺ Southwest Airline 환경분석

☺ Conclusion
본문내용
SWA 성공 전략

◆ 니치 마켓 포지셔닝 전략

■ SWA의 목표고객

비행기를 자주 이용하는 사람이 아닌
높은 가격의 부담으로 인해 자동차, 버스, 기차 등을
이용하는 사람들을 목표고객으로 선정

->즉, 잠재고객을 타겟팅함

◆ 펀(Fun) 마케팅

■ 재미있는 기내방송
■ 고객들이 직접 노래를 부르는 작은 음악회 개최
■ 직원들이 짐칸에 숨어있다가 고객이 짐칸을 여는
순간 깜짝 놀래키기
■ 회장인 허브 켈러허는 엘비스프레슬리 차림에
오토바이를 타고 공식행사 참여


◆ 스마트 캠페인 광고

■ 스마트 캠페인

■ 시장점유율을 높이기 위한 판촉활동(Promotion)

■ 다양한 할인혜택

.
..

◆ Product

■ 단거리 상품 계발 + Point to Point 시스템 도입
- 비교적 소도시들을 직접 연결
- 경유 요금을 제거
■ 신속ㆍ정확성
시간 절감 = 낮은 가격 = 높은 이익
■ 안전성
10대 항공사들 중 가장 낮은 항공기의 평균기령 수치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MIS] 항공사 사우스웨스트 에어라인, 홈디팟, 블루라이트 시스템도입
  • SouthWest Airline2) HomeDepot3) BlueLight.com2. 문제점 3. 향후방안1. 기업의 소개 및 경영환경, 도입 배경, 경영전략과 시스템도입, 성과소개1) SouthWest Airline① 기업의 소개 및 경영환경사우스웨스트 항공사는 30년 전 1971년 대의 비행기로 텍사스 내 3개 소도시에서 처녀비행을 시작한 회사로 현재는 미국 전역 52개 도시에 취항하는 265대의 항공기를 지닌 항공사로 미국 4위의 항공사로 자리잡게 되었다. ② 경영 전략과 시스템도입 사우스웨스트의 성공요인

  • 경제경영 사우스웨스트 항공의 즐거운 직장생활
  • 사우스웨스트항공의 즐거운 직장생활 연대별 Southwest Airlines 발전사 사우스웨스트 항공의 성공요인은 크게 4가지 측면에서 나누어 분석할 수 있다.첫째로 시장진입전략으로 사우스웨스트항공은 틈새시장을 공략하는 방법으로 시장을 확장해 나갔다. 저가전략과 함께 타깃을 고속버스와 기차이용자로 보았다. 두 번째로 외부고객 전략측면에서 볼 수 있다. 사우스웨스트항공은 틈새시장을 공략하는 기존의 경영전략을 고수하며 비행기의 기종

  • [항공사] 사우스웨스트항공사 분석
  • 1. 사우스웨스트 항공의 CEO글로벌 CEO 허브 켈러(출처 : 한경)46분기 연속 흑자,30년 평균 주가수익률 1위,세계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2위. 미국 할인항공사의 대명사인 사우스웨스트 에어라인(Southwest Airline)을 수식하는 말들이다. 사우스웨스트의 눈부신 경영실적은 유나이티드항공의 파산보호 신청 등 9.11테러 이후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는 메이저 항공사들과 대비되면서 더욱 빛을 발하고 있다.사우스웨스트가 오늘

  • 사우스웨스트 항공사
  • 항공사가 바로 “Southwest airline(이하 사우스웨스트)이다. 뒤늦게 시장에 진입하여 후발주자로서의 여러가지 난관에도 불구하고 2002년 경제전문지 포천이 가장 존경하는 10대기업을 선정했을 때, 사우스웨스트는 GE에 이어 2위를 차지하게 될 만큼 오늘날 그 입지가 매우 높아졌다. 이에 학계의 많은 연구가들은 사우스웨스트 기업의 마케팅 전략, 재무관리, 효율적 운영시스템등을 연구했고, 이들은 사우스웨스트의 성공에 가장 큰 역할을 한 것은 이 기

  • [경영전략] 사우스웨스트항공(Southwest Airlines) 사례조사
  • 목 차 Ⅰ. 서론 ⅰ. Terms of reference 최근동향 - 요즘 항공사 추세 (통계자료, 신문자료제시)ⅱ. Motivation - Southwest Airline선정동기 ⅲ. Procedure - 조사 역할 분담Ⅱ. 본론ⅰ. Southwest 항공사 성장 배경과 연혁ii . 성공요인 분석⑴ CEO 허브 캘러허의 경영전략① Fun 경영(웃음경영)② 고객중심 경영③ 끈임 없는 혁신④ 인사 채용 부분(2) 성공적인 인사관리① 가족경영② 업무분담방식 가. 빠른 업무 처리나. 유연성 있는 직무③ 직원존중 기업문화 (성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