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상거래] Online GAME 온라인게임시장의 BM(비즈니스모델)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27 / 2019.12.24
- 31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 론
1.온라인 게임 시장 분석배경
2.온라인 게임 시장 현황
3.선정이유
Ⅱ. 국내 기업 BM 분석
1.About NC SOFT
2.value proposition
3.Online Offering
4.Resource System
5.Revenue Model
Ⅲ . 해외 기업 BM 분석
1.About Blizzard Entertainment
2.value proposition
3.Online Offering
4.Resource System
5.Revenue Model
Ⅳ . 결론
- 본문내용
-
서론 – 온라인 게임시장 분석 배경
PC방의 성공, 가정용 광대역 인터넷 보급과 대용량의 트래픽 처리 기술,
PC 성능 향상으로 인해 수십만 사용자들이 동시에 3D 그래픽 위주의 온라인게임을
즐기는 시대 도래
<게임 환경의 변화와 게임 산업의 발전>
연도별 주요 사건 게임의 발전
1980년대 게임기 보급, 오락실 비디오 게임
1990년대 PC방, PC 보급, PC 통신 다중 접속 네트웍 게임
2000년대 광대역 인터넷, 무선인터넷 3D 네트웍 게임
Ⅱ. 국내 사례 – NC SOFT
설립 1997.3 NC SOFT 설립
제품 -리니지 1 (1998) -길드워 (2005)
-리니지 2 (2003) -아이온 (2008)
대표이사 김택진
직원수 3000명 (본사,해외지사 포함)
글로벌네트워크 한국 (본사), 북미, 유럽, 일본, 중국, 대만, 태국
NC는 경영층을
중심으로 새로운
자원을 개발
1)전문지식과 경험을 가진 경영층
2) 전문인력의 확보
3) 새로운 수익구조의 개발
4) 제품(리니지) 자체의 경쟁력
- 참고문헌
-
PC 게임 인더스트리 홈페이지
– 시장점유 뉴스레터 저자 미상. 2008.07
(http://www.gamesindustry.biz/articles/activision-beats-expectations-but-losses-rise-in-second-quarte)
2008 게임백서 comas interactive
게임잡지 "NET POWER" 08년 10월호 김기혁 기자
"PC POWER ZINE" 07년 4월호 이주영 기자
게임메카 홈페이지
- 게임사 뉴스 부분 . 2008.박광준
(http://www.gamemeca.com/news/news_view.html?seq=25&ymd=20090522&page=1&point_ck=&search_ym=&search_text=)
엔씨소프트 홈페이지 – 회사연혁
(http://www.ncsoft.net/korean/aboutus/overview.asp)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글로벌사례연구] 온라인게임 산업의 중국시장 경쟁전략(NC soft사례)
- [경영][엔터테인먼트 경영][디지털 경영][E비즈니스 경영][이비즈니스 경영][인터넷 경영][전자상거래 경영]엔터테인먼트 경영, 디지털 경영, E비즈니스(이비즈니스, E-biz) 경영, 인터넷 경영, 전자상거래 경영
- 인터넷비즈니스(E-biz, 이비지니스) 전략의 유형, 인터넷비즈니스(E-biz, 이비지니스) 전략의 요소
- [글로벌기업사례] 한국과 중국 온라인게임산업 비교를 통한 국내 온라인게임산업의 경쟁력 제고 방안
- [서비스 운영관리] 온라인 야구게임 마구마구와 슬러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이미지에 따른 패션 코디네이션의 종류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