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론] 제 7장. 효율적 시장 가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27 / 2019.12.24
- 25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절. 효율적 시장 가설의 의미
2절. 효율적 시장 가설의 과거 분류
3절. 효율적 시장 가설의 신 분류 및 검증결과
4절. 효율적 시장 가설과 투자정책
- 본문내용
-
효율적 시장 가설(EMH)
: 자본시장이 이용 가능한 정보를 즉각적으로 반영하고 있다는 가설이다.
즉,시장이 효율적이라면 주가는 그 당시 이용 가능한 모든 정보를 이미 반영하고 있어야 한다.
주가 이미 알려진 모든 정보를 반영함
따라서! 새로운 정보에 대해서만 반응
But 새로운 정보는 예측불가능
So 주가변화도 예측불가능!
1) 약형EMH(weak form EMH)
약형 EMH란?
: 현재의 주가가 과거의 주가와 거래량 등에 관련된 모든 과거의 정보(past information)를 반영하고 있다는 가설
문제제기
: 시장에 이미 모든 과거의 정보가 반영되어 있으므로 이를 이용한 투자전략은 초과 수익률을 달성할 수 없다.
기술적 분석과의 관계
: 기술적 분석을 통하여 주가나 거래량의 추세를 분석하고 연구하기 때문에 시장이 더욱 효율적이 되고 주가가 이러한 정보를 잘 반영하게 됨.
2) 준 강형EMH(semistrong form EMH)
준 강형 EMH란?
: 현재의 주식 가격은 일반에게 공개된 모든 정보를 신속하고 정확하게 반영하고 있다는 가설
: 현재의 주가가 과거의 주가와 거래량에 관한 정보뿐만 아니라, 이미 일반에게 공개된 모든 정보 (즉, 기업의 재무제표, 경영진 교체, 특허권 보유수, 전문가의 이익 예측 등) 를 신속하고 정확하게 반영한다.
문제제기
: 기업의 공적 정보를 이용해서는 초과 수익을 내는 것은 불가능하다.
기본적 분석과의 관계
: 기본적 분석을 통해 내재가치를 구하고 분석하고 있기 때문에 주가가 이러한 정보들을 더욱 잘 반영할 수 있게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 [가치사슬, 경영전략] 가치사슬분석
- [마케팅] 아름다운 재단 SWOT 분석 및 개선 방안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