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닌텐도의 차별화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27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들어가는글

차별화전략이란??

<본론>

회사 개요

닌텐도의 주요 인사들

연혁

기업분석

닌텐도의 차별화전략

닌텐도 VS 소니

닌텐도 ds와 wII

마케팅전략



<결론>

닌텐도쇼크??

본문내용


<들어가며>
최근에 이명박 대통령은 “우리는 왜 닌텐도와 같은 게임기가 안나오나?” 면서 탄식했다고 한다. 그래서 국내에서 제작된 게임기를 명텐도라고 부르며, 이것이 특허청에 이미 상표등록이 이루어졌다고 한다. 물론, 게임이라면 국내에서도 넥슨, 한게임, 엔씨소프트 등의 온라인 업체가 많이 있지만, 닌텐도처럼 야외에서도 무료한 시간을 달랠 수 있는 휴대용이 게임기와는 다른 개념이다. 요즘 초등학생들 사이에서도 닌텐도 게임기를 가지고 있지 않으면 왕따 취급을 당한다고 하니 닌텐도의 위력이 국내에서도 얼마나 막강한지 알만하다. 온라인 쇼핑몰에서 초등학생들의 전자기기분야에서 최고 판매율을 자랑하는 것이 닌텐도 게임기라고 한다. 이러한 점을 둘러보면, 왜 이명박 대통령이 우리나라 게임기 산업에 대한 아쉬움을 표출했는지 알 수 있다. 본문에서는 최강의 게임업체 닌텐도의 성공과 전략(차별화전략위주) 앞으로 풀어나가야 할 문제점에 대하여 다루기로 한다.


<차별화전략이란>

차별화란?
남과 구별될 수 있는 독특하고 가치 있는 것

차별화 전략이란?
제품이나 서비스의 차별화를 통해 기업이 산업 전반에서 독특하다고 인식될 수 있는 그 무엇을 창조함으로써 경쟁우위를 달성


❖ 회 사 개 요

► 회사명 : 닌텐도 주식회사 (영어명 Nintendo Co., Ltd.)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게임기의 이미지를 바꾼 닌텐도의 성공요인
  • 닌텐도DS 발매2006년 닌텐도DS라이트와 Wii가 발매되고 한국에 닌텐도 지사를 설립2007년 게임과 건강을 접목한 위핏이 성공을 함.2. 경영방법경영방법에서는 기업내의 경영방법, 한국에서의 경영방법, 성공요인 3가지 부분으로 나눠 살펴 보겠다1) 기업 내의 경영방법닌텐도에는 다른 기업과는 차별화된 기업 내의 경영방법이 있었다. 4가지로 분석해보았는데 인원수는 적지만 현장 실무위주의 정책을 펼치는 소수정예주의와 그에 따르는 의사결정에

  • 광고학] 성공한 브랜드의 통합마케팅 전략에 대하여 논하세요
  • 전략을 수립합니다 , .효율적인 자원 활용 통합마케팅 전략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구매 3. :유도 효과를 극대화함과 동시에 기존 채널들을 최대한 활용하여 자원 낭비를 ,줄입니다.사례로는 닌텐도가 그 예입니다 닌텐도가 게임기를 출시할 때 닌텐도는 . Wii ,통합마케팅 전략을 적용하여 다양한 광고 채널과 협력하여 공동으로 확인 가능한 메시지를 전달했습니다 이를 통해 닌텐도는 각 자매커플과 보편적인 군 . 통장을 적극 참여시

  • 나음보다 다름-홍성태-독후감
  • 닌텐도 다 당시에는 터치스크린 기술이 없었기 때문에 게임기를 DS .작동하기 위해서는 화면을 직접 손으로 눌러야 했다 따라서 손가락 끝으로만 .조작하도록 되어 있어 불편했다 게다가 휴대용 게임기로서는 너무 크고 무거 .웠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닌텐도는 세계 최초로 터치스크린 기능을 도입했다는 .사실만으로 엄청난 주목을 받았다 결과적으로 보면 두 가지 다 나름대로 의 . ,미가 있지만 만약 처음부터 제대로 기획했다면 훨씬 더 많은 성

  • [국제경영] NIKE(나이키)와 PROSPECS(프로스펙스) 경쟁전략
  • 전략이다. 이에 따라 프로스펙스 대리점의 개장시간은 오전 10시에 9시로 1시간 앞당겨지고 문닫는 시간은 오후 10시로 통일된다. 그리고 고객의 불만이나 대리점의 돌발상황에 신속하게 대처하기 위해 부서별로 휴일 비상근무 조를 운영한다. 또 대리점과 공동으로 고정고객에 대한 텔레마케팅과 지역별 상권분석도 실시, 적극적인 고객밀착영업을 펼치는 전략이다2) 불량품 분석 및 분석에 관한 사례집발간프로스펙스는 대 고객 만족경영의 일환으로

  • [마케팅] 게임 산업에서의 블리자드 마케팅 전략
  • 전략과 경영전략을 확대하고 있는 추세로 분석되어 진다.(3) 포지셔닝1) 포지셔닝 맵2) S.W.O.T 분석내 부 환 경강 점약 점1. 명작 개발사로서의 인지도2. 블리자드와 함께 C&C시리즈로 실시간전략 시뮬레이션 게임의 대표주자 였던 경쟁사, Westwood사의 폐쇄3. 인기가 높은 기존의 자사 게임시리즈의 지속적인 개발로 위험부담을 감소1. 한국을 제외하고 블리자드의 간판 타이틀이였던 스타크래프트의 인기 는 높지 않음.2. 빌로퍼를 비롯한 블리자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