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닌텐도의 차별화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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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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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론>
들어가는글
차별화전략이란??
<본론>
회사 개요
닌텐도의 주요 인사들
연혁
기업분석
닌텐도의 차별화전략
닌텐도 VS 소니
닌텐도 ds와 wII
마케팅전략
<결론>
닌텐도쇼크??
- 본문내용
-
<들어가며>
최근에 이명박 대통령은 “우리는 왜 닌텐도와 같은 게임기가 안나오나?” 면서 탄식했다고 한다. 그래서 국내에서 제작된 게임기를 명텐도라고 부르며, 이것이 특허청에 이미 상표등록이 이루어졌다고 한다. 물론, 게임이라면 국내에서도 넥슨, 한게임, 엔씨소프트 등의 온라인 업체가 많이 있지만, 닌텐도처럼 야외에서도 무료한 시간을 달랠 수 있는 휴대용이 게임기와는 다른 개념이다. 요즘 초등학생들 사이에서도 닌텐도 게임기를 가지고 있지 않으면 왕따 취급을 당한다고 하니 닌텐도의 위력이 국내에서도 얼마나 막강한지 알만하다. 온라인 쇼핑몰에서 초등학생들의 전자기기분야에서 최고 판매율을 자랑하는 것이 닌텐도 게임기라고 한다. 이러한 점을 둘러보면, 왜 이명박 대통령이 우리나라 게임기 산업에 대한 아쉬움을 표출했는지 알 수 있다. 본문에서는 최강의 게임업체 닌텐도의 성공과 전략(차별화전략위주) 앞으로 풀어나가야 할 문제점에 대하여 다루기로 한다.
<차별화전략이란>
차별화란?
남과 구별될 수 있는 독특하고 가치 있는 것
차별화 전략이란?
제품이나 서비스의 차별화를 통해 기업이 산업 전반에서 독특하다고 인식될 수 있는 그 무엇을 창조함으로써 경쟁우위를 달성
❖ 회 사 개 요
► 회사명 : 닌텐도 주식회사 (영어명 Nintendo Co., Lt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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