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평 린 마케팅 LEAN MARKETING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린 마케팅(LEAN MARKETING)
마케팅 전략의 군더더기를 모두 제거한 마케팅 혁신
전동균·신용필지음
CONTENTS
■린 마케팅이란 무엇인가?
-린 마케팅이란?
-예상 효익
-이해를 위한 틀
■제1부 린 마케팅 실행전략1
어디서 싸울 것인가?
01.선택과 집중
GE의 선택과 집중
질레트의 선택과 집중
쓰리엠의 선택과 집중 유니레버 선택과 집중
02.틈새시장
스킨푸드가 찾은 틈새시장
엔터프라이즈 렌트어카의 틈새시장 공격
03.세분화
GM의 성장 기반으로서의 시장세분화
현대카드의 빠른 시장 정착
04.우선순위
스타벅스의 우선순위 선정 전략
닌텐도의 성인용 게임기 시장 전략
05.선발 진입
김치냉장고의 대표 브랜드화
무선통신 창조자, 모토로라
음악이 거리를 걷는다, 소니
죽의 대표명사화, 본죽
■제2부 린 마케팅의 실행전략2
무엇으로 어떻게 싸울 것인가?
06.저원가,비용우위
07.차별화
08.브랜드자산
09.포지셔닝
10.단순화
11.고착화
12.고객관계 관리
■제3부 린 마케팅의 실행전략 3
최고의 린 마케팅 전략“Lean of Lean"
13.프로세스
14.전략과 활용도구
린 마케팅은 위에 보는 목차의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먼저 나는 린 마케팅이라는 책을 봤을 때 ‘마케팅? 린 마케팅은 뭐지?’라는 생각과 함께 궁금증이 들었다. 그리고 린 마케팅의 책을 선정하기 전에 책을 잠시 보았는데 안에 내용도 너무 흥미 있었고 재미있을 것 같아서 이 책을 선정 하게 되었다.
린 마케팅 책 내용 요약
기업이 새로운 사업을 전개하거나 기존 사업을 운영할 때 최대한 적은 비용을 투자하여 성공을 거둘 수 있다면? 많은 노력을 기울이지 않고 확고한 시장 지위를 확보하고, 시장점유율을 향상시키며, 소비자에 대한 기업 이미지를 제고할 수 있다면? 이 모든 것들을 현실로 만들어 조직의 지속적인 성장을 가능하게 하는 방법, 최고의 기업 경영전략이 바로 린 마케팅이라는 것이다.
‘Lean은 사전적 의미로 얇은, 마른 혹은 절감한 이란 뜻이며, 린 경영은 자재 구매에서부터 생산, 재고관리, 유통에 이르기 까지 모든 과정에 손실을 최소화 하여 최적화한다는 개념이다. 즉 ’린‘은 최소의 자원으로 최대의 효과를 창출하는 가장 효율적인 생산 시스템이라고도 할 수 있다.
아마도 이 책에서는 이러한 효율적 생산기법을 마케팅에 도입하여 경영 효율을 달성할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으로 ‘린 마케팅’을 이야기 할 것 같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포드의 야심적인 세계화 계획
  • 마케팅, 생산, 구매를 각각 맡고 있는데, 그들의 임무는 주로 각 분야에서의 가장 좋은 경영방식기법을 전세계에 퍼져 있는 포드사업장에 도입하거나 퍼뜨리는 것이다. 부사장들 중에서는 일본회사들을 따라잡을 수 있을 만큼 새로운 모델을 빨리 그리고 싸게 개발해야 하는 잭 내써(Jac Nasser) 신제품개발담당 부사장의 책임이 가장 막중하다고 할 수 있다.포드는 포드 2000을 시작하면서 크게 두 가지의 목표를 세운다. 하나는 일년에 약 30억 달러를

  • GM경영전략,GM마케팅전략,GM기업문화,자동차시장분석,쉐보레
  • 마케팅-밀어내기식 판매 체계-고객 지향의 관계 마케팅 중시노사관계-거래적/대립적 관계수량적 유연성 확보보상 중시-협력적/생산적 관계기능적 유연성 중시작업자의 개선 참여부품업체-단기적/거래 비용 관계가격 중심-장기적/포괄적 파트너십 관계상호 경쟁력 제고⑤ GM의 변화 대응 실패 사례도요타 배우기 실패 - 1980년대 후반과 1990년대 초반에 린(lean)생산방식을 도입해 새로운 산업 규범을 따라가려고 시도했지만 저유가

  • [경영학원론] `현대 경영의 이해`의 연습문제 16문항
  • 린생산 (Lean Production)시스템이라고도 한다.JIT는 불량을 감소하며 품질을 향상시킬 수 있다. 작업자가 한 로트를 작업하여 후공정의 작업자에게 넘겨지면 이 로트는 공정의 작업에 일치하는 상태인가에 대해 피드백을 받게 된다. 이 경우에 로트의 크기가 작을수록 보다 빠른 피드백을 받고 빠른 시정조치를 하여 불량의 감소와 품질의 향상을 기할 수 있다. 즉 불량의 감소와 보다 좋은 품질의 제품을 생산할 수 있으며, 불량으로 인한 재작업시간과 비

  • 공급사슬관리(SCM)의 발전과정
  • 마케팅(Shipping Carton Marketing)이 활용된다.선적 카톤 마케팅 정보는 출하상품의 바코드를 공장에서 읽을 때 자동적으로 작성되어 상품이 도착할 때 동시에 물류센터(Distribution Center)로 보내진다.또한 로지스틱스 효과를 발휘하는 것이 사전 출하통지(ASN; AdvancedShipping Notice)이다. 주문번호, 납품일시/시간, 상품, 수량, 포장단위, 운송 차량 등 구체적인 정보가 담긴 사전 출하통지가 물류센터에 직접 전송되고 있다. 도매와 소매의 물류센터가 미러 수령하

  • 중소기업창업론 [과제명] 1~8 문항을 모두 서술하시오.
  • 마케팅을 펼쳐야 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고객이 우리 서비스를 마음속에 떠올릴 때는 그 서비스는 어떤 성격을 갖고 있다고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마케팅 해야 할 것 같습니다.- 시장세분화와 포지셔닝창출하기 위하여 보다 가치 있는 상품을 개발하여 제공하는 것이다. 기업은 자사에 가장 적합한 소비자를 찾아내어 그들이 바라는 상품을 개발하려고 노력하여야만 한다. 마케팅 노력은 시장세분화(market segmentation), 세분화되어진 시장에서의 표적 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