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운영관리] 월마트, 리미티드, 피자 커넥션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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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월마트·리미티드 사례분석

Ⅱ. 피자커넥션의 사업현황
Ⅲ. Layout 문제점 분석과 해결방안

Ⅳ. 입구·계산대 병목 현상

Ⅴ. 시장동향에 따른 위기와 문제해결방안

Ⅵ. 종업원 이직문제와 해결방안

Ⅶ. 결론

Holic Of Operation



본문내용
Ⅰ.월마트·리미티드 사례분석
1.월마트의 시작과 발전·성장
1)월마트의 역사

1945년 샘 월튼이 아칸소주 뉴포트의 벤 프랭클린 가맹점을 2만 5천 달러에 인수, 밴 프랭클린 1호점을 인수한 뒤 15년 만에 9개점을 인수, 월마트를 설립하고 디스카운트 스토어 1호점인 월마트 디스카운드 시티를 아칸소주 로저스에 개점하면서 월마트의 역사는 시작되었다. 이어서 1977년에는 모어밸류 회사를 인수, 미국의 9개주에 1백 53개점, 매출액 4억 4천만$, 순이익 1천 6백5백만%, 전년대비 44%성장을 보였다. 또한 80년대에는 EDLP(Everyday Low Price), ELCO(Everyday Low Cost Operation)시스템을 도입하고, EDI(Electronic Data interchange,전자문서교환)와 EOS(Electronic Ordering System)시스템 도입하여, 점포수 3백 30개점, 매출액 약 13억$, 순이익 4천1백10만$에 달하였다.
이어서 1983년에는 샘스클럽 1호점을 오클라호마주 미드웨스트 시티에 개점, 84년에는 POS 도입, 약 6만 SKU의 상품 단품관리를 가능케 하였다. 87년에는 인공위성 통신(WSN=Wal‐Mart Satellite Network)을 설치하고 전점포에 POS설치와 자동온라인 보충발주제도를 도입하였다. 1988년에는 슈퍼센터 1호점을 미주리주 워싱톤에 개점, 수퍼세이버 점포를 인수한 뒤 점포수 1천3백64개, 매출액 2백6억$, 순이익 8억3천7백20만$을 이루어 미국 소매업 순이익 1위를 달성하였다



. 그리고 수년 후 1997년에는 마침내 소매 역사상 최초로 연간매출 1천억 달러를 달성하였다.
그리고 1998년 10월, 한국 마크로와 전 직원을 인수하며 한국 시장에 입성하였으나, 현지화의 부족으로 곧 철수하는 결과를 낳게 된다.

2) 월마트의 현황
① 미국의 대형 할인점.
② 국가 - 미국
③ 설립자 - 샘 월턴
④ 설립일 - 1962년
⑤ 본사 - 아칸소주 벤턴빌
⑥ 총자산 - 7812억 3000만 달러(2000)
⑦ 매출액 - 1913억 2900만 달러(2000)
⑧ 월마트 매장 - 2,826지점 (슈퍼센터 1, 258개 포함)
⑨ 영업 지역 - 월마트는 미국 50개주, 아르헨티나, 브라질, 캐나다, 중국, 독일, 멕시코, 푸에르토리코, 영국

3) 월마트의 성공 전략과 차별화 전략
월마트의 성공비결은 한마디로 축약해서 저 가격 정책(ELP :Everyday Low Price)이라 할 수 있다. ELP를 수행하면서 수익을 얻기 위해서는 저 비용 운영(ELC: Everyday Low Cost)을 기본으로 원활하게 상품 공급 및 상품 진열이 이루어져야 한다. 이와 같이 저비용 운영을 철저하게 실현하여 상품을 저가화 함으로써 기업 이윤은 물론 소비자 만족의 극대화를 이룬 대표적인 기업이 바로 월마트이다.
월마트의 ELP, ELC를 가능하게 한 주요 전략 수단은 지속적인 업무개혁 회의, 하이테크의 적극적 활용, 협력업체와의 관계 강화, 혁신적인 상품 공급 시스템 등을 들 수 있다.
①지속적인 업무개혁 회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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