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운영관리] 월마트, 리미티드, 피자 커넥션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27 / 2019.12.24
- 3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월마트·리미티드 사례분석
Ⅱ. 피자커넥션의 사업현황
Ⅲ. Layout 문제점 분석과 해결방안
Ⅳ. 입구·계산대 병목 현상
Ⅴ. 시장동향에 따른 위기와 문제해결방안
Ⅵ. 종업원 이직문제와 해결방안
Ⅶ. 결론
Holic Of Operation
- 본문내용
-
Ⅰ.월마트·리미티드 사례분석
1.월마트의 시작과 발전·성장
1)월마트의 역사
1945년 샘 월튼이 아칸소주 뉴포트의 벤 프랭클린 가맹점을 2만 5천 달러에 인수, 밴 프랭클린 1호점을 인수한 뒤 15년 만에 9개점을 인수, 월마트를 설립하고 디스카운트 스토어 1호점인 월마트 디스카운드 시티를 아칸소주 로저스에 개점하면서 월마트의 역사는 시작되었다. 이어서 1977년에는 모어밸류 회사를 인수, 미국의 9개주에 1백 53개점, 매출액 4억 4천만$, 순이익 1천 6백5백만%, 전년대비 44%성장을 보였다. 또한 80년대에는 EDLP(Everyday Low Price), ELCO(Everyday Low Cost Operation)시스템을 도입하고, EDI(Electronic Data interchange,전자문서교환)와 EOS(Electronic Ordering System)시스템 도입하여, 점포수 3백 30개점, 매출액 약 13억$, 순이익 4천1백10만$에 달하였다.
이어서 1983년에는 샘스클럽 1호점을 오클라호마주 미드웨스트 시티에 개점, 84년에는 POS 도입, 약 6만 SKU의 상품 단품관리를 가능케 하였다. 87년에는 인공위성 통신(WSN=Wal‐Mart Satellite Network)을 설치하고 전점포에 POS설치와 자동온라인 보충발주제도를 도입하였다. 1988년에는 슈퍼센터 1호점을 미주리주 워싱톤에 개점, 수퍼세이버 점포를 인수한 뒤 점포수 1천3백64개, 매출액 2백6억$, 순이익 8억3천7백20만$을 이루어 미국 소매업 순이익 1위를 달성하였다
. 그리고 수년 후 1997년에는 마침내 소매 역사상 최초로 연간매출 1천억 달러를 달성하였다.
그리고 1998년 10월, 한국 마크로와 전 직원을 인수하며 한국 시장에 입성하였으나, 현지화의 부족으로 곧 철수하는 결과를 낳게 된다.
2) 월마트의 현황
① 미국의 대형 할인점.
② 국가 - 미국
③ 설립자 - 샘 월턴
④ 설립일 - 1962년
⑤ 본사 - 아칸소주 벤턴빌
⑥ 총자산 - 7812억 3000만 달러(2000)
⑦ 매출액 - 1913억 2900만 달러(2000)
⑧ 월마트 매장 - 2,826지점 (슈퍼센터 1, 258개 포함)
⑨ 영업 지역 - 월마트는 미국 50개주, 아르헨티나, 브라질, 캐나다, 중국, 독일, 멕시코, 푸에르토리코, 영국
3) 월마트의 성공 전략과 차별화 전략
월마트의 성공비결은 한마디로 축약해서 저 가격 정책(ELP :Everyday Low Price)이라 할 수 있다. ELP를 수행하면서 수익을 얻기 위해서는 저 비용 운영(ELC: Everyday Low Cost)을 기본으로 원활하게 상품 공급 및 상품 진열이 이루어져야 한다. 이와 같이 저비용 운영을 철저하게 실현하여 상품을 저가화 함으로써 기업 이윤은 물론 소비자 만족의 극대화를 이룬 대표적인 기업이 바로 월마트이다.
월마트의 ELP, ELC를 가능하게 한 주요 전략 수단은 지속적인 업무개혁 회의, 하이테크의 적극적 활용, 협력업체와의 관계 강화, 혁신적인 상품 공급 시스템 등을 들 수 있다.
①지속적인 업무개혁 회의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기업의 투자활동을 바탕으로 현금흐름을 추정하고 이에 대한 경제성분석을 NPV와 IRR을 통해 분석하시오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