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조사론] 교내학생들의 스타벅스 선호도에 관한 인식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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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교내학생들에 대한 스타벅스 선호도에 관한 조사


가격이 선호도에 영향을 미치나?


다른 변수 요인들이 있을것이다
본문내용
대학생 선호도 조사


잡코리아(대표 김화수)가 운영하는 대학생 지식포털 캠퍼스몬은 대학생 2512명을 대상으로 전자제품, 패션잡화, 외식, 금융, 교육, 온라인 등 부문별 브랜드 선호도를 조사한 결과 이같이 나왔다고 28일 밝혔다.
대학생들이 선호하는 노트북 브랜드는 삼성(56.6), LG(32.6), 소니(23.2) 등이었고, 디지털 카메라는 캐논(59.2), 니콘(45.7), 삼성(31.9) 순이었다. MP3플레이어는 아이리버(71.2)에 대한 선호도가 압도적으로 높은 가운데 애플(43.3)과 삼성 옙(40.6) 등이 뒤를 이었다. 대학생들이 즐겨가는 커피전문점은 스타벅스(65.8)와 커피빈(40.7) 등이었다. 패밀리 레스토랑으로는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66.3)와 빕스(53.6)를 많이 꼽았다. 스포츠 브랜드로는 나이키(71.9)와 아디다스(58.4)가 대학생들로부터 많은 선호를 받았다. 또한 KB국민은행(64.0)과 비씨카드(44.3)을 대학생들이 주로 이용하고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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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벅스와 커피빈의 이미지 평가에서 스타벅스는 고급스럽다,
친절하다 등 좋은 이미지를 구축한 것으로 나타났다.
 
스타벅스는 고급스러운 이미지 항목에서 48.5%의 응답자가,
깨끗하다 항목에서는 63%의 응답자가 긍정적으로 답했다.
 
스타벅스는 또 이용이 편리하다(55.1%), 직원이 친절하다(47.9%),
맛이 좋다(48.3%) 등 항목에서도 커피빈(각각 40.4%, 43.7%, 43.3%)
보다 높은 응답을 얻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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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onbang***
    (2011.05.28 05:05: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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