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시스템] 국내 e Marketplace 소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24 / 2019.12.24
- 21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e-Marketplace의 개념
2. e-Marketplace의 특징
3. e-Marketplace의 국내현황
4. e-Marketplace의 발전방향
5. e-Marketplace 사례(서브원)
- 본문내용
-
1. e-Marketplace의 개념
e-Marketplace는 기업간 거래를 위한 가상공간으로서 인터넷등
네트워크상에서 다수의 공급자와 다수의 구매자간에 거래를
할 수 있도록 구축한 온라인 시장 또는 다수의 판매자와 구매자가
만나 부품이나 원자재를 거래하는 가상의 B2B 거래시장이다
인터넷상에서 불특정 다수의 공급자와 수요자가 만나 거래를 이룰 수
있도록 해주는 가상시장
e-Marketplace는 단순한 거래중개 기관이 아닌 산업의 지식,
정보 집적지 및 표준화의 중심거점이 되며, 산업 전반의
e-Biz수준을 한 단계 끌어 올리는 역할을 수행함
2.e-Marketplace의 특징
▶“시,공간의 제약을 극복”한 형태로 다양한 업종 및 다양한 품목의
국제적 거래에 적합
▶단순히 기존의 거래형태를 변화시키는데 국한되지 않고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근본적으로 변화시킴
▶ 공급망관리(SCM), 공동 생산계획 등 기업간의 협업적 업무처리
형태로의 다양성을 보이고 있음.
3. e-Marketplace 도입목적
구매업무의 경쟁력 강화 및 효율성 및 편리성 제공
구매관련 직접,간접비용절감 기여
구매대행지원시스템 제공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현대적 리더십과 정조의 리더십 평가
- 현대적 리더십과 정조의 리더십 평가
- 프리미엄아이스크림 시장과 나뚜루 전략적 방향 분석
- 스티븐 폴 잡스의 변혁적 리더십 성공사례
- 아랍에미레이트 항공 분석 보고서
- [마케팅] [마케팅원론]삼성 노블카운티(Noble County) 실버마케팅 사레분석(A+리포트)
- [경영정보시스템, MIS] 경영정보시스템(MIS)의 발전과정, 기능과 경영정보시스템(MIS)의 계획절차, 운영요소 및 경영정보시스템(MIS)에 대한 제언(사례 중심)
- [MIS, 경영정보시스템] 세븐일레븐 재팬 7-Eleven Japan 사례분석
- 국내 화장품 산업의 정의, 발전과정, 특징, 현황, 전망
- 미디어매체를 통해본 상상속 연애와현실연애,연애와현실,성역할,매체와현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