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시스템] 국내 e Marketplace 소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24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e-Marketplace의 개념
2. e-Marketplace의 특징
3. e-Marketplace의 국내현황
4. e-Marketplace의 발전방향
5. e-Marketplace 사례(서브원)
본문내용
1. e-Marketplace의 개념
e-Marketplace는 기업간 거래를 위한 가상공간으로서 인터넷등
네트워크상에서 다수의 공급자와 다수의 구매자간에 거래를
할 수 있도록 구축한 온라인 시장 또는 다수의 판매자와 구매자가
만나 부품이나 원자재를 거래하는 가상의 B2B 거래시장이다

인터넷상에서 불특정 다수의 공급자와 수요자가 만나 거래를 이룰 수
있도록 해주는 가상시장

e-Marketplace는 단순한 거래중개 기관이 아닌 산업의 지식,
정보 집적지 및 표준화의 중심거점이 되며, 산업 전반의
e-Biz수준을 한 단계 끌어 올리는 역할을 수행함

2.e-Marketplace의 특징
▶“시,공간의 제약을 극복”한 형태로 다양한 업종 및 다양한 품목의
국제적 거래에 적합

▶단순히 기존의 거래형태를 변화시키는데 국한되지 않고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근본적으로 변화시킴

▶ 공급망관리(SCM), 공동 생산계획 등 기업간의 협업적 업무처리
형태로의 다양성을 보이고 있음.

3. e-Marketplace 도입목적

구매업무의 경쟁력 강화 및 효율성 및 편리성 제공
구매관련 직접,간접비용절감 기여
구매대행지원시스템 제공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터넷무역] 아이마켓코리아(IMK)의 전자무역을 통한 성공
  • 시스템경쟁력 유연한 사용자중심 SYSTEMIMK의 핵심 경쟁력▶아이마켓 코리아의 목표e-Marketplace 기업으로서, 세계 시장에서의 지위를 확실히 다지려는 목표2) B2B 마케팅 즉, 기업고객향 마케팅을 어떻게 하면 효율적으로, 창의적으로 전개하여 높은 성과를 낼 수 있는 지에 대해서도 더 연구 결론 및 제언▶IMK의 성공 비결은 ‘고객 서비스 향상을 위한 노력’기업의 구매기능이 기업의 경쟁력을 결정하는 핵심요소로 인식이러한 추세 속 IMK는 서

  • [방통대 과제] [방통대 무역학과 4학년 무역법규 공통] 전자무역의 개념에 대해 살펴보고, 무역현장에서의 전자무역의 보기를 하나들고 그 운용에 대해 설명해 봅시다.
  • 국내무역업체는 KTNET금융망 및 SWIFT등을 통하여 신용장의 발행 및 통지 등을 전자적으로 처리하고 있다. 이러한 전자결제시스템의 원활한 운용을 위해서는 하역정보시스템, 통관정보시스템, 보험정보시스템, 금융정보시스템 등이 상호 유기적으로 연계되어야 할 뿐만 아니라 전자문서의 유가증권화와 SWIFT등을 통한 국제적인 금융기관과의 연계가 필수적이다.국제 B2B거래 확산에 따라 기존의 결제방식에 대한 변화의 요구가 커지고 있다. 그에 따라 오

  • [생산운영관리] 포스코의 SCM 구축성공사례
  • 경영층의 강력한 Sponsorship- CEO의 철학= 혁신의 크기표준화를 통한 Supply Chain 간 Communication 장벽제거-공인인증서, Data, 물품 Item 등 사전 표준화 필요공급사/ 고객사와의 지속적인 파트너쉽 관계유지잘되고 있을 때 혁신을 해야 성공할 확률이 높음혁신적이고 명확한 목표 설정과 그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집중하여프로세스/시스템/조직혁신회사의 문화에 맞는 프로젝트 관리 기법 적용결론 및 시사점시스템 구현 시 중점고려사항

  • [특수마케팅이론과 사례] 유통마케팅-감성으로 말하는 텐바이텐 10x10 사례분석
  • 소개 PDF File텐바이텐(http://www.10x10.co.kr) 회사소개 PDF File‘신춘기획-e코리아’ 강현철기자 한국경제 2001.3.29 ‘투자금액의 5%세액공제’ 김수언기자 한국경제 2000. ‘무역상무론 강의 교재’ ,2008 숙명여자대학교 오준석네이버 지식인 ‘쇼핑몰 창업과 마켓플레이스(오픈마켓)의 관계’정보통신미래모임 전자상거래의 새로운 etnews전자신문 허정윤기자 2009.11.2 ‘소비자 트렌드 21세기’ 문숙재 저 (2001년)http://blog.naver.com/pjeunhae/140007962666 전자상

  • [성공사례] 지마켓, G마켓 Catch Up전략
  • 시스템 구축과도한 출혈경쟁 지양을 꾀함3) G마켓 향후방향김은지1김은지2발표x3김은지4김은지 (요약해서 올려주신 부분에 추가해 봤어요~ 교수님은 저렇게 부가설명이 많이 있는 거 싫어하시니, 내용 복사해서 발표하시고, PPT자료에는 나중에 간략하게 다시 만들어보아요~)5김은지(Goods – 모든 상품을 가장 편리하고 효율적으로 사고 팔 수 있는 시장 / Green – 생산된 재화의 낭비 없는 유통을 구현하는 친환경 시장 / Global – 전세계 상거래 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