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학]마케팅 성공 사례 분석(G 마켓)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8.02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한국의 인터넷 사업 중 대표적인 성공을 거두고 있는 G 마켓의 마케팅 성공 사례를 분석해 보았습니다. 발표를 위해서 열심히 준비해서 A+받은 과제입니다. 인터넷 사이트보다 전문서적 중심으로 작성하였고 서론 본론 결론등으로 나누어 좀 더 정확하고 세밀하게 다루었습니다. 글자 크기 줄 간격 등 편집에도 신경을 많이 썼고 마지막에는 참고문헌등을 정확하게 명시해 두었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G마켓 소개
2. 시장현황
(1) G마켓 경쟁사와의 수입원 비교
(2) 주요 e-Marketplace 업체 및 특징
3. G마켓의 SWOT분석
4. 성공요인
(1) 판매자 지원 시스템
(2) 차별화된 구매자 서비스
(3) 시스템 효율화
(4) 자유로운 기업문화

Ⅲ. 결론

< 參考文獻 >
본문내용
Ⅰ. 서론
할인점, 백화점에 이어 온라인 쇼핑 시장이 3대 시장으로 부상하고 있으며, 최근 온라인 쇼핑 시장에서 오픈마켓(C2C)이 차지하는 비중과 성장률이 두드러지는 가운데, 오픈마켓 시장에 진출하는 기업이 늘어나 치열한 경쟁이 예상되고 있다.
지금까지 경쟁상대가 없던 오픈마켓의 1위인 옥션을 2위인 G마켓이 엄청난 성장세로 추격하고 있어 G마켓의 마케팅 전략을 분석하고자 한다.
1. G마켓 소개
2000년 4월 인터파크의 사내 벤처인 ‘구스닥’으로 출범하였다. 초기에 경매시스템을 표방하여 주목 받지 못했다. 2003년 10월에 사명을 ‘G마켓’으로 변경 후 ‘제로마진클럽’, ‘미니샵', '행운경매’서비를 오픈하여 본격적인 -Marketplace로 전향하여 시장에서 알려지기 시작했다. G4(Goods e-market, Good e-market, Global e-market, Green e-market)의 경영이념을 살려 “Good and Global e-market For Green World"를 추구하며, ‘이 세상의 모든 거래가 가장 경제적이고도 효율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는 e-Market 플렛폼을 개발하여 모든 사람들에게 제공하는 것’를 가장 중요한 미션으로 삼고 있다.
2005년 연간 거래액이 1조 8백억으로 짧은 시간에 많은 회원수를 확보하며, 오픈마켓에서 급성장하고 있다. 오픈마켓의 원조격인 옥션은 2005년 거래액 1조 6천 억을 기록하고 있지만 지난해 11월부터는 G마켓이 이를 크게 추월하기 시작했다. 특히 G마켓은 많은 여성 이용자들을 확보하여 의류, 잡화 카테고리에서는 이미 작년 상반기부터 옥션과 큰 격차를 벌이고 있는 실정이다.
(1) 판매자 지원 시스템
낮은 수수료 정책 및 등록 수수료 무료로 인한 판매자의 비용부담 덜어주었고, 미니샵 무료 제공으로 판매자가 독특한 방법으로 제품 홍보를 할 수 있다.

(2) 차별화된 구매자 서비스
흥정하기 및 행운의 경매, 스타샵(스타의 스타일 따라하기), 쇼핑지식거래소 및 상품평 지원제도로 구매자에게 상품 관련 정보를 제공했다.

(3) 시스템 효율화
외적 규모의 경쟁보다 사업에 드는 비용과 과정을 최소화 하였고 의사결정, 운영, 영업, 기술개발등 전 업무를 최대한 자동화 하였다. 하루 6~7만 건의 거래를 150여명의 직원이 관리 한다.
참고문헌
김중배, 한국 기업의 국제경영 사례연구
김중배, 김숙응 [글로벌시대의 국제 마케팅] 형성출판사. 1998
김중배, 글로벌시대의 국제경영학(이론과 사례). 2001
데일리코스메틱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애경산업의 성공사례 및 고부가가치 창출을 위한 내외적요인
  • 분석 그리고 광고및 프로모션을 어떻게 진행 할 것인가? 하는 요인을 검토 해야 할 것이다.- 개발 리소스 측면, 그 제품을 개발 할 수 있는 재무적, R&D적 리소스가 가용한가에 관해 검토가 되어야 할 것이다.만약, 그 제품에 새로운 기능을 개발 할 수 있는 내부 리소스가 부족하다느 판단이 들경우, Cost Leadership전략으로 방향의 재 수정이 되어야 하겠다.즉, 핵심 개발은 국내에 위치하고 생산 및 원자재수입은 제3국 마케팅 및 판매는 고객에 접점지역

  • 국순당 `우국생` STP, 4P분석
  • 마케팅을 시도하였지만 앞서 시행했던 백세주의 마케팅 전략과 달리 이번 마케팅에서는 커다란 효과를 얻지 못했다. 그러나 국순당과 같은 기업 외에 일반 소매점들은 이색 막걸리 맛 개발을 통해 과일 막걸리, 요구르트 막걸리, 누룽지 막걸리 등으로 막걸리 맛의 다양화에 성공하였다. 이에 따라 소비자들의 주목을 끌며 성공적인 마케팅 사례들을 보여주고 있다.따라서 국순당 우국생의 시장분석을 통해 전반적인 시장상황과 매력도, 제품의 장단점

  • ADIDAS 아디다스 기업분석과 위기상황분석및 대응방안제안및 아디다스 마케팅전략과 STP,4P전략분석및 아디다스향후 새로운전략 제안 레포트
  • 분석1) 스포츠 산업 시장에서의 아디다스① 아디다스 미국시장공략 전략② 아디다스 중국시장공략 전략③ 아디다스 한국시장공략 전략 2) 아디다스 마케팅 전략① 거시환경분석② 산업환경 분석③ 아디다스 PLC 분석④ 아디다스 STP전략 분석-세분화 전략 (Segmentation)-타겟층 선정(Targeting)-포지셔닝(Positioning)⑤ 아디다스 마케팅 4P전략-Product-Place-Price-Promotion2. 아디다스의 마케팅 성공,실패사례3. 아디다스 현 위기상황분석4. 아디다스 위기

  • 구글 Google 기업분석과 SWOT분석과 구글 경영 성공요인분석및 마케팅전략분석과 구글의 새로운전략 제안및 나의견해 보고서
  • 성공을 이룰 수 있을 것이다. 경기변동에 그다지 민감하지 않은 웹 검색 서비스를 기반으로 한 다양한 사업으로 구글은 공통적인 성공요인을 가질 수 있다.기업수준의 성공요인으로는 구글만의 기술과 구글의 서비스를 들 수가 있는데 Pagarank 기술과 하이퍼텍스트 일치 분석을 통해 다른 웹 검색사이트에 비해 차별화된 포지셔닝을 구축하고 매니아들을 형성하였으며 유투브, gmail, 구글어스 등 다양한 서비스를 통해 웹에서의 사용자들을 늘림으로써

  • [서비스 운영관리]서비스 운영관리 사례 분석-BBQ와 KFC의 성공과 실패사례.
  • 마케팅 전략은 서비스 운영에 있어서의 소비자의 니즈를 파악한 정확한 예측이 함께했기 때문에 또 다른 성공 요소로 작용할 수 있었다고 본다.ⅲ )서비스 분석BBQ의 성공 요인을 살펴보면 고객과 밀착한 서비스 관리 형태가 우선 눈에 띈다. 외식 산업에 있어서 고객의 만족을 소구하는 것은 기업의 본원적 가치라 여기고 이에 접근한 CEO 윤홍근 회장의 리더십 또한 빛을 발하였다고 생각한다. BBQ가 치킨 관련 프랜차이즈 업계에서 업계의 1위를 달성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