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렌차이즈] 파리바게트의 성공요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24 / 2019.12.24
- 21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기업소개
2) STP
3) 4Ps
4) SWOT
5) 해외 사례 분석
6) 느낀 점 및 정리
- 본문내용
-
파리바게트 소개
회사명 - 주식회사 파리크라상
상호명 - 파리크라상, 파리바게뜨
대표이사 - 최석원
설립일 - 1986년 10월 17일
주요제품 - 제과, 제빵, 케이크 및 기타 (총 생산제품수 350여종)
본사 - 경기도 성남시 소재
사훈 - 공익성의 사명감, 국리민복에 기여, 인화단결, 책임완수
경영방침 - 창의적 도전
비전 - World-class Company, World-best Partnership
파리바게트 건립배경
삼립식품의 고(故) 허창성 회장의 둘째 아들인 허영인 회장은 80년대 초 ‘샤니’를 맡아 삼립에서 분가한 뒤 회사 덩치를 크게 키워 ‘파리크라상’과 ‘BR코리아’(베스킨라빈스, 던킨도넛) 등 4개 계열사, 18개 브랜드를 운영하는 매출 1조원의 식품그룹을 이루었다. 그 후 2002년엔 법정관리 중이던 삼립을 인수했다.
80년대 중반의 ‘파리바게트’는 한국 베이커리(Bakery·제빵제과점) 문화를 통째로 바꾼 히트작이 되었다. 이 당시의 베이커리 시장은 '태극당'이나 '고려당'이 장악하고 있었는데, 파리바게트가 베이커리의 개념을 아예 바꾸고자 ‘당’자가 붙은 브랜드도, 인테리어도, 메뉴도 모두 바꾸는 전략을 이용했다.
국내 제빵업계 시장 분석
① 시장흐름
② 베이커리 업계의 Franchise
③ 대형화, 브랜드화, 고급화 확산
④ 다이어트, 웰빙에 관한 관심의 확대
⑤ 베이커리 시장의 Franchise화가 강세를 보이게 됨.
결과적으로 개인 제과점의 위축이 두드러짐.
PB STP분석
STP 분석
시장세분화(segmentation)
목표시장설정(targeting)
위치선정(positioning)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