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렌차이즈] 파리바게트의 성공요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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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기업소개
2) STP
3) 4Ps
4) SWOT
5) 해외 사례 분석
6) 느낀 점 및 정리
본문내용
STP 분석

시장세분화(segmentation)

목표시장설정(targeting)

위치선정(positioning)


참조)해외시장진출사례

중국시장 – 고급화전략 사용, 현지에서는 거의 찾아볼 수 없는 제품군으로 다양한 제품을 대거 선보이면서 점진적인 매뉴얼 변화를 통해중국 현지인들의 입맛에 맞는 제품군을 추가 개발할 계획
미국시장 – 국내 브랜드 컨셉을 그대로 사용, 단순한 '양식으로서의 제품(Bread)'이 아닌 좀 더 '가볍고 맛있는 다양한 제품(Bakery)'을 적절한 가격대로 선보이며 현지 교민을 비롯한 아시아인 전반을 우선적으로 파고듬



아쉬운 점…


프랜차이즈 본사의 영향력이 매우 커 각 가맹점은 계약을 통한 통제를 많이 받고 있는 것이 현실
가맹점의 많은 확산(포화상태)으로 인해 본사에서 추구하는 제품의 품질 관리에 많은 어려움이 생기고 있음
임시채용직(아르바이트)에 대한 서비스교육이 없어 완벽한 서비스의 일관성을 유지하지 못하고있음


자료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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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ㅡㅡ장난함? 내용은아무것도없음 ㅡㅡ
  • c***
    (2011.05.09 20:08: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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