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학원론] 하나투어 여행사의 기업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22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하나투어 소개

2. 하나투어 성공요인

1) 상대적으로 낮은 여행가

2) 상대적으로 낮은 여행가

3) 친절한 사전 안내

4) 사후 피드백을 통한 만족감 극대화



본문내용
하나투어 여행사에 대하여




1. 하나투어 현황


하나투어 여행사는 우리나라에서 굉장히 성공한 하나의 여행사입니다. 모두투어와 롯데관광과 함께 우리나라 3대 메이져 여행사라고 할수있습니다.
하나투어의 업계현황에 대해서 간략하게 설명하겠습니다.
하나투어는 국내 및 국제 여행사업체로서 1993년(주)국진여행사를 설립하였으며 1996년 지금의 상호로 변경하였습니다. 2000년 업계 최초로 코스닥에 상장하였습니다. 자회사는 남강여행사, 하나투어리스트, 하나강산, 하나강산 여행사, 투어토털닷컴 등이 있습니다. 주요 사업은 여행도매업, 하나투어닷컴을 통한 온라인 홀세일, 각종 여행서비스 등입니다.
1999년 월 판매수락고 100억원을 달성하였으며 국내 최초로 프랑스 정부 관광성에서 관광산업 은메달을 받았습니다. 2001년 여행업계 최초 패키지여행 연간 송출 인원이 10만명을 넘어섰고 아시아나항공에서 국제선 여객판매 최우수여행사로 선정되었습니다. 2002년 산업자원으로부터 서비스품질 우수여행사 인증을 받았습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여행사경영론] 인바운드 Inbound 체험 관광 상품 개발
  • 관광의 실태와 사례를 알아보고 우리 조가 중점적으로 개발할 체험 관광에 대해서도 자세히 알아볼 예정이다. 이렇게 각종 자료뿐 아니라 직접 몸으로 뛰면서 조사하고 실제 여행사에서의 이야기를 들으면 당장 시장에 내놓아도 손색없는 Inbound 관광 상품이 탄생할 것이라고 자부한다. Ⅱ. 이론적 고찰 및 현황 분석1. 한국의 인바운드 현황Inbound 개념 및 정책Inbound 개념인바운드(inbound)란 외국인이 국내에서 행하는 관광행위 자체, 또는 그를 다루는

  • 해외 리조트 산업의 마케팅전략 분석 -Club Med 클럽메드 사례를 중심으로
  • , 20032) 안순이, 리조트마케팅전략, 여행학연구, 20033) 김원인, 관광학원론, 학문사,1995, p.3775) Mot의 개념: 투우사가 마지막 순간 소의 등을 관통하여 심장을 찔러 죽이기 전 투우사와 소가 마주한 순간을 의미31:1 마케팅고객만족극대화금 융보 험서비스상품추천천Data 추출기존고객 DBLife Style성 향수요패턴일 정2000 2001 2002 2003France287 323 270 266Europe-africa195 285 162 149North America166 169 125 143Asia-Pacific103 105 90 81FranceEurope-africaNorth AmericaAsia-Pacific

  • [관광학원론] 국제관광
  • 관광의 문제점으로 작용하고 있다.(4)정치적 효과에 따른 사례9.11 테러911 테러(September 11 attacks)는 2001년 9월 11일, 이슬람 무장 테러 단체인 알 카에다의 테러리스트들에 의해 납치된 4기의 여객기가 미국 뉴욕의 세계 무역 센터와 워싱턴의 미국 국방부 청사인 펜타곤에 자살 충돌한 사건을 말한다. 4기 중 2기는 뉴욕의 세계 무역 센터 2개 동에 각각 충돌했으며, 1기는 워싱턴의 펜타곤에 충돌했다. 4기 중 나머지 하나인 비행기는 미국 동부의 펜실베

  • MICE산업 컨벤션 국제회의 정의 국제회의 기준 국제회의 특성 인센티브 여행
  • 투어 오퍼레이터의 업무와 유사한 방법으로 패키지상품을 창출해 내고 관광공급업자와 교섭을 한다. 모든 기업이 대규모 포상여행기획부를 설치할 수는 없으므로 많은 기업들은 포상여행에 전문적인 노하우를 쌓고 포상여행업무를 수행하는 여행사에 자사의 포상여행을 의뢰하기도 한다. 대개 50% 정도의 포상여행이 이와 같이 여행사에 의해 수배되고 있다.비록 많은 양의 업무를 수반하고 여행사가 포상여행 프로그램에 대한 마케팅활동까지 담당

  • 컨벤션 산업의 현황과 육성방안
  • 투어 오퍼레이터의 업무와 유사한 방법으로 패키지상품을 창출해 내고 관광공급업자와 교섭을 한다. 모든 기업이 대규모 포상여행기획부를 설치할 수는 없으므로 많은 기업들은 포상여행에 전문적인 노하우를 쌓고 포상여행업무를 수행하는 여행사에 자사의 포상여행을 의뢰하기도 한다. 대개 50% 정도의 포상여행이 이와 같이 여행사에 의해 수배되고 있다.비록 많은 양의 업무를 수반하고 여행사가 포상여행 프로그램에 대한 마케팅활동까지 담당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