닌텐도사의 신제품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5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업소개

2.기업분석
1)SWOT 분석
2) 4p분석
3)STP분석
4)경쟁사분석

3.제품의 혁신성
1)닌텐도의 혁신제품- 닌텐도 Wii
2)차별성
3)닌텐도 위의 탄생배경
4)닌텐도의 게임 개발 전략

4. 성공요인
1)소비자요인
2) 가격요인
3) 마케팅요인
4) 조용한 혁신의 리더십

5.한계 및 제안
1)위험요소들의 등장(닥터팩, 불법복제, 소프트웨어의 부족 등)
2) 마케팅 목표를 제품개량과 시장점유율 확대로 하자

6.결론
본문내용
2.기업분석
1)SWOT 분석
(1)강점(Strength)
-심플하고 예쁜 디자인.
-타사(소니의 PS3, MS의 XBOX360)에 비해 저렴한 가격.
-연령에 관계없이 사용 조작법이 간단.
-단순한 오락, 게임기만의 기능이 아닌 학습효과나 교양분야의 효과 월등.
-체계적인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
-닌텐도에서 개발한 게임 캐릭터에 대한 두터운 마니아 층 존재. Ex)슈퍼마리오
-각 나라의 언어적 상황에 맞게 적용 가능한 소프트웨어 기술력
-게임 분야의 전문적 기업이라는 이미지
(2)약점(Weakness)
-일부게임에 대한 의존도가 높음
-시대에 걸맞지 않는 기기성능 고수
-고급스럽지 못한 이미지
-경쟁사의 PS3에 비해 떨어지는 그래픽, 게임 수준
-A/S대리점의 수가 보급률에 비해 적어서 원활한 A/S가 안됨.
-우위 기업이 게임 산업에서 큰 입지 차지
-경쟁업체 대비 소비자 브랜드 선호 열세
-제품 불량(일명 불량 5종 세트)
-소프트웨어 번역 비용 과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다국적 기업의 국제마케팅 전략
  • 성공 사례와 실패사례를 되짚어보는 것이 국제적 시장에서 다국적기업들이 살아남을 수 있는 지름길이라고 볼 수 있다국제 마케팅 시장은 날이 갈수록 더 치열해지고 있다. 이제 변화무쌍한 흐름 앞에서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시장의 요구사항과 진입장벽에 대한 정보를 획득하고 관리할 수 있는 체계를 확보할 수 있는 방법을 찾는 것이다. 결국 ‘진출하고자 하는 시장에 조력자의 확보와 지속적인 교류’가 핵심적인 전략이라고 볼 수 있다. 앞으로

  • [국제마케팅] 글로벌브랜드성공요인 및 사례
  • 주제 : Global Brand 성공요인 및 사례 (삼성-Anycall, 닌텐도DS, 쿠쿠)- 목 차 -Ⅰ. Global Brand란? Ⅱ. Global Brand의 필요성1. 공동브랜드 - 쉬메릭 2. OEM 적용 사례3. 국가브랜드4. 기업브랜드5. 선행연구Ⅳ. Global Brand 성공전략Ⅴ. 성공사례1. 삼성전자 - Anycall1) 회사연혁2) 브랜드가치2) 4P 전략3) 성공요인4) 사례2. 닌텐도 - 닌텐도 DS1) 회사연혁2) 휴대용 게임기 시장 환경 분석3) 4P 전략4) 성공요인5) 닌텐도DS의 경쟁사 분석3. 중소기업 - 쿠쿠1) 회사연혁

  • [산업마케팅] 4C관점으로 접근하는 B2B마케팅
  • 사례”, KOTRA, 2005 1. 제품(Product)에서 고객니즈(Customer Needs)관점으로세멕스의 성공요인1. GPS에 의한 운송차량 추적 시스템2. CEMEXNET을 통한 생산관리3. 경영정보시스템(MIS)의 도입4. 글로벌 디지털 프로그램의 활성화세멕스의 기업 성과2. 가격(Price) → 고객 총비용(Customer Total Cost) 관점 ● 듀폰의 사례● 고객총비용에 대한 심도 깊은 접근• 고객 총비용의 구성 요소 • 거래비용의 감소 • 사용비용의 감소 •고객의 가격 외 비용 절감을 위한 포

  • [국제마케팅] 닌텐도 해외시장 진출 전략
  • 성공을 거둘 수 있도록 가장 큰 역할을 한 것은, 엄청난 마케팅 비용을 투입한 프라임타임 시간대의 광고 폭격이다. 한국 닌텐도는 2007년 TV 광고비 148억 원을 포함, 약 280억 원의 프로모션 비용을 지출하였고, 2008년에는 이보다도 15% 더 높은 320억 원 가량의 비용을 책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국내에서 2년 동안 600억 원의 마케팅 비용을 지출하는 기업은 한국닌텐도가 처음으로, 대표적인 국내 게임업체인 엔씨소프트와 넥슨 역시 1년에 100억 원 정도의 비

  • [경영사례] SONY(소니) Playstation(플레이스테이션) 성공 사례
  • 사례 뿐 만 아니라 다른 대부분의 성공사례를 통해서 어떤 한 부분 이상의 혁신이 있었다는 것을 알아낼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유통의 혁신을 꾀한 비타500의 성공 등이 그 대표적인 예라고 할 수 있겠다. 기술은 갈수록 진보하기 때문에 다른 제품보다 경쟁우위를 점하기 위해서는 차별적인 요소를 가지고 있어야 하고 그 차별화우위를 점하기 위해서 혁신은 반드시 필요하다는 생각이 든다. 참고자료 및 조사 사이트-꿀벌과게릴라(세종서적, 2004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