닌텐도사의 신제품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5 / 2019.12.24
- 12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기업소개
2.기업분석
1)SWOT 분석
2) 4p분석
3)STP분석
4)경쟁사분석
3.제품의 혁신성
1)닌텐도의 혁신제품- 닌텐도 Wii
2)차별성
3)닌텐도 위의 탄생배경
4)닌텐도의 게임 개발 전략
4. 성공요인
1)소비자요인
2) 가격요인
3) 마케팅요인
4) 조용한 혁신의 리더십
5.한계 및 제안
1)위험요소들의 등장(닥터팩, 불법복제, 소프트웨어의 부족 등)
2) 마케팅 목표를 제품개량과 시장점유율 확대로 하자
6.결론
- 본문내용
-
2.기업분석
1)SWOT 분석
(1)강점(Strength)
-심플하고 예쁜 디자인.
-타사(소니의 PS3, MS의 XBOX360)에 비해 저렴한 가격.
-연령에 관계없이 사용 조작법이 간단.
-단순한 오락, 게임기만의 기능이 아닌 학습효과나 교양분야의 효과 월등.
-체계적인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
-닌텐도에서 개발한 게임 캐릭터에 대한 두터운 마니아 층 존재. Ex)슈퍼마리오
-각 나라의 언어적 상황에 맞게 적용 가능한 소프트웨어 기술력
-게임 분야의 전문적 기업이라는 이미지
(2)약점(Weakness)
-일부게임에 대한 의존도가 높음
-시대에 걸맞지 않는 기기성능 고수
-고급스럽지 못한 이미지
-경쟁사의 PS3에 비해 떨어지는 그래픽, 게임 수준
-A/S대리점의 수가 보급률에 비해 적어서 원활한 A/S가 안됨.
-우위 기업이 게임 산업에서 큰 입지 차지
-경쟁업체 대비 소비자 브랜드 선호 열세
-제품 불량(일명 불량 5종 세트)
-소프트웨어 번역 비용 과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카카오 기업분석과 카카오톡 성공요인분석과 카카오톡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카카오톡 향후전망분석
- 유니클로 SCM 전략 분석
- 자유수임제가 감사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는가
- 굼융권 취업 면접 시 자주나오는 경제용어 100개
- 도미노피자의 SCM분석
- 이미지에 따른 패션 코디네이션의 종류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