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행동론] 커뮤니케이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18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INTRO
2.의사소통의 기능
3.의사소통의 과정
4.의사소통의 경향
아래쪽으로
위로 향하는
대인 관계의 커뮤니 케이션
말의 커뮤니케이션
쓰는 커뮤니 케이션
비언어적인 커뮤니 케이션
5.조직의 의사소통
공식 소집단 네트워크
풍문(헛소문)
컴퓨터 기반 의사소통
지식경영
6.의사소통 방법의 선택
7.효율적인 의사소통의 장애물
필터링
선택적 지각
정보과다
감정
언어
8.의사소통 불안
9.의사소통에 있어서 최근 이슈
여성과 남성간의 의사소통의 장벽
대화에 있어서의 침묵
편견 없는 대화
타문화간의 의사소통
문화적 장벽
문화의 길잡이
10.요약 및 관리자를 위한 지침
본문내용
1.INTRO

몇 단어의 문자적인 오해 때문에 삶과 죽음 사이의 차이가 있을 수 있는가?. 비행 산업 이라면 그럴 수 있다. 많은 항공 재난은 이런 커뮤니케이션 문제 탓이다. 다음을 생각해 보자. 역사에서 가장 큰 항공 재난은 1977년 안개 낀 canary 섬의 Tenerife에서 발생 했다. KLM 항공은 비행 검사관은 착륙하는 데에 있어서 확실 했다. 하지만 검사관은 단지 출발 지시만을 주는 경향이 있다. 비록 언어가 독일 KLM 조정사와 스페인 검사자가 영어를 하더라도 센 억양과 부정확한 전문영어는 혼란을 발생 시킨다. KLM 보잉 747은 활주로에서 Pan AM 747를 쳤고 583명의 사람이 죽었다. 1990년에는 콜롬비아 마비앙카 항공에서 지속적인 나쁜 기후의 뉴욕 케네디 항공에서 보잉 707은 연료가 없다고 말해 왔다. 검사자는 그 말을 듣고 그들은 특별한 행동을 취하지 않았다. 파일럿에게 심각한 문제가 있음을 아는 동안 그들은 ‘연료 긴급’ 이라는 중요 구절을 사용 하는 것에 실패 했다.
케네디 항공 사람들은 전혀 파일럿의 문제의 진실성을 이해 하지 못하였던 것이다. 비행기는 연료가 바닥이 나 케네디 항공으로부터 16마일 떨어진 곳에 충돌 하였으며 73명의 사람들이 죽었다.
1993년 중국의 미국에서 만들어진 MD-80이 어두운 안개 낀 서쪽 중국의 우루 무치에서 착륙을 시도 했다. 그들은 위험 시스템으로 울리는 오디오가 울리지 않았다. 충격전 에 조정석 기록은 다른 중국어로 말하는 항공승무원을 포착 했다. “pull up의 뜻이 무엇 인가요?” 비행기는 부딪쳤고 12명을 사상자를 냈다. 1997년 9월 가루다 비행기는 정글에 충돌했다. 단지 20마일 떨어진 곳에 수마트라섬의 medan 공항이 있었다. 하지만 모든 234명의 승객이 죽었다. 재앙의 원인은 비행기가 공항에 도착 할 때 나쁜 시야 때문에 비행과 항공 교통 정리자와 왼쪽 오른쪽 단어의 혼동 때문이었다.
2000년10월 31일 타이페이 장제서 공항의 시야 큰 태풍이 타이완 지역에 있었기 때문이다. 타이페이 싱가폴에서 부터 로스앤젤레스 까지 가는 싱가포르 747 파일럿은 60일 보다 빠른 타이완의 민간 항공 관리 정보의 파일럿, 활주로 05R는 9월 13부터 11월 22일 까지 닫힐 것이다 라는 것을 읽을 수 없었다. 05L의 이륙을 위해 있는 관제탑에 의하면 싱가폴 파일럿 05R 평행으로 달렸다. 4초 후에 이륙 하기 시작 했다.그리고 그들의 비행기는 콘크리트 굴착기 , 장애물 그리고 다른 활주로의 장비를 향해서 달리기 시작 했다. 비행기는 부숴졌고 83명의 사람이 죽었다.
나쁜 날씨와 서툰 커뮤니 케이션은 모두 이탈리아 milano-linae 공항에서 다시 2001년 10월 다른 재앙을 가져 왔다. 나쁜 가시성과 관제 통제탑은 설립할 수 없다. 비행기에 눈에 보이거나 레이더 접속을 . 잘못된 조정자와 파일럿 사이에 SAS 상업적 비행기와 작은 비행기아 나쁜 가시성과 결합 되어 활주로와 2 비행기와의 충돌을 일으켰다. 110명의 사람들이 죽었다.
앞의 비극적인 에는 어떻게 잘못된 커뮤니 케이션이 치명적인 결과를 낼 수 있는가 말해 주고 있다. 이번 과에서는 우리는 좋은 커뮤니케이션이 한 조직에 미치는 필수적인 효과가 있음을 알아 볼 것이다. 서투른 커뮤니 케이션의 조사는 아마 대인관계의 갈등의 원인으로 자주 인용 된다. 개인은 그들의 기다리는 시간의 커뮤니 케이션에서 글쓰기, 읽기, 말하기 , 듣기, 를 하며 시간을 보낸다. 이것은 성공적인 그룹의 성과를 효과적인 커뮤니 케이션의 부족으로 억제 시키는 결론 중 하나라고 할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조직행동론] 애플apple의 커뮤니케이션
  • 조직행동론대화하는 애플apple목적⦁애플apple의 커뮤니케이션 방법과 본들을 알고, 가치를 파악해서 문서화하여 활용한다.⦁애플apple의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다른 기업의 사례를 비교, 연구하여 문제점 해결방안을 모색한다.-목차-1.서론-연구기업소개⦁상하지 않는 사과 애플apple2.연구주제소개⦁커뮤니케이션이란?3.본론-사례연구1)애플의 커뮤니케이션2)커뮤니케이션의 국내사례4.결론-연구결과⦁커뮤니케이션의 발전방향1. 연구기업소개

  • [조직행동론] 제8장 커뮤니케이션
  • 목차서론본론커뮤니케이션의 기본 개념커뮤니케이션의 개념커뮤니케이션의 기능커뮤니케이션의 과정커뮤니케이션의 유형과 네트워크커뮤니케이션의 유형커뮤니케이션의 네트워크커뮤니케이션의 네트워크 비교컴퓨터 기반 커뮤니케이션커뮤니케이션 장애요인과 효율화 방안커뮤니케이션의 장애요인장애요인의 극복조직 커뮤니케이션 활성화 방안토의하기제언결론참고문헌서론조직행동론 제 8장 커뮤니케이션에 대해 알아보고

  • [조직행동론] 카길애그리퓨리나 커뮤니케이션과 조직문화
  • 커뮤니케이션 적 성격을 보았고, 일련의 활동들의 동기가 되었던 기업 경영진의 리더십과 독특한 기업문화를 발견할 수 있었다. 기업의 일차적이자 가장 궁극적인 목적은 바로 이윤추구이다. 그럼에도 카길애그리퓨리나가 구제역 파동 전과 후에 취한 일련의 행동들이 이윤만을 추구하는 여타의 다른 기업들의 모습과는 사뭇 달랐기에 신선한 충격을 주었다. 대체 카길애그리퓨리나가 어떠한 기업이기에 그러한 모습들을 보여주었는지, 조직행동론 적

  • 한국 조직 내에서의 눈치행동에 대한연구
  • 조직원들은 “정말 죄송합니다만, 제가 오늘 해야할 일은 다 끝났고, 팀장님께서 하고 게시는 일은 내일 해도 급한 일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라며 공손한 말로 거절할 것이다. 두 조직의 구성원들의 선택은 다르지만, 그들의 의사표현에 있어서의 공손함은 동일하게 나타나는 것이다. 한국인 커뮤니케이션에 나타난 공손전략(강길호, 1994)에 따르면 공손과 체면에 대한 연관성에 대해 언급하고 있다.공손은 사람들이 사회적으로 획득하기를 바라는

  • 조직행동론 사례 - 히틀러의 커뮤니케이션
  • 커뮤니케이션 모델 전달자부호화해석매체수신자피드백히틀러의 커뮤니케이션 네트워크 히틀러헤르만 괴링하인리히 히믈러루톨프 헤쓰하이드리히요제프 괴벨스수레바퀴형사슬형P 244매체의 정보충실도히틀러는 직접 연설+ TV연설+ 기록영화 + 전단지 등다양한 매체를 사용!!정보충실도상황의 복잡성직접 대중 연설TV연설기록, 홍보영화전단지P 247히틀러 군대조직차원의 커뮤니케이션히틀러독일군최고사령부무솔리니SS친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