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적자원관리] 아모레퍼시픽의 인재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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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아모레퍼시픽의 인재경영
1. 아모레퍼시픽을 움직이는 경영정신
2. AP의 인재는 전략적이고 체계적이다.
3. 세계가 AP의 무대이다.
4. AP직원들이 가장 선호하는 제도
5. 아모레퍼시픽은 성과에 대한 보상이 확실하다.
6. 조직문화 (부족사회)

Ⅱ아모레퍼시픽人의 성공전략
1. 성공한사람의 공통점은 무엇인가?
2. 아모레퍼시픽 사람들은 퇴근 후에 무엇을 할까?
3. 아모레퍼시픽 임원들의 경영 가치관과 성과
4. 입사는 했으나 성장하지 못하는 사람들


Ⅲ 아모레퍼시픽 채용전략
1. 어떤 인재를 채용하는가?
2. 아모레퍼시픽을 떠나는 핵심인재
3. 핵심인재 양성하는 아모레퍼시픽 인재선발
본문내용
Summery
아모레퍼시픽은 국내 최초의 화장품 기업으로 외국 브랜드 진출로 인한 경쟁에서도 업계 1위를 고수하고 있으며, 지속적으로 높은 성장율을 기록해 왔다. 10개의 브랜드를 가지고 있고 시장점유율 36%를 차지하고 있다. 아모레퍼시픽은 2015년까지 주력 브랜드들을 육성하고 사업을 성장시켜 글로벌 10대 화장품 회사에 진입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최근 경영목표가 ‘혁신과 성장’인 이 기업의 성공 요인에는 체계적이고 전략적인 인사제도가 있다. 국내시장에서, 중국과 아시아 시장에서, 서구 시장으로 도약하는 아모레퍼시픽은 글로벌적인 인재상을 요구한다.
아모레퍼시픽은 신인사제도와 기업문화로 총괄된다. 신인사제도와 관련해 러닝 포인트제, 리더십 파이프 라인이 있고 성과급을 제외한 각종 보상 제도와 패스트트랙 승진제도 및 프런티어 제도가 있다. ‘부족사회’는 아모레퍼시픽의 기업문화다. 이를 위해 뷰티솔루션팀, HR프로젝트 팀, 커뮤니케이션팀, 혜초프로그램팀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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