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현대자동차 제네시스 미국진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03 / 2019.12.24
  • 4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Where are we?
Market Analysis
Company Analysis
Competitors Analysis
Brand Analysis


Where could we be?
Segmentation
Targeting
Positioning & Concept


How could we get there?
Communication Strategy
본문내용
Market Analysis(1)


Chance

세계에서 가장 큰 자동차 단일 시장
(06년 기준 : 1655만대)

세계최고의 경제대국으로 구매력을 갖춘
잠재소비자 존재(자동차 수요층)
※이민자 유입의 증가로 안정적 인구증가(1.0%)


미국시장내 주요 자동차 업계(GM, 포드,
다임러)의 판매량 감소, 수입업체의 증가


->세계 최고의 자동차 시장인 미국은 많은 기회요인이 있으며,
미국시장의 검증은 세계시장에서의 성공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현대자동차 SWOT 분석, STP 분석, 4P 분석, 현대자동차 생산 및 판매 현황 분석, 자동차산업 시장여건 분석
  • 자동차 회사와 달리 현대자동차는 성장이 두드러졌다. 여기에 2009 미국 JD Power 품질조사 1위, 2009 현대차 제니시스 올해의 북미차 선정, 2010년 세계 100대 브랜드 가치 65위로 상승 하였다.현대자동차는 공격적이고 창의적인 마케팅과 현지 생산, 판매노력을 통해 세계시장으로 뻗어나갈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 이 같은 결과로 2009년 창사이래 처음으로 300만대가 넘는 판매신장을 기록했다. 또한 지속적으로 강화해온 품질경영으로 유수 평가기관의 좋은

  • 현대자동차 CSR 마케팅 성공 사례
  • 자동차 산업 최초로 선정된 이래 2009년 60위권에 진입하였으며, 2009년 「북미 국제 오토쇼」에서 발표하는 ‘북미올해의 차’에 아시아 메이커로는 처음으로 대형차에 현대자동차의 제품중 하나인 제네시스가 선정되었다. 또한 타우엔 진이라는 수출용 차량은 2009년, 2010년 연속으로 미 워즈오토사가 선정한 ‘10대 최고엔진’에 이름을 올리는 노력의 결실을 거두었다. 현대자동차의 경영철학은 창의적 사고와 끝없는 도전을 통해 새로운 미래를 창조

  • 현대자동차의 미국시장 진출전략 및 마케팅 전략 분석,현대차미국시장마케팅,현대자동차해외진출
  • 현대차의 미국시장 진입전략 및 현지화 마케팅 전략1) 초기진출전략A. 시장상황B. 진출과정C. SWOT 분석D. 4P 전략E. 결과2) 중기진출전략(2002~2007)A. 시장상황B. 진출과정C. 경쟁사 분석D. SWOT분석E. STP 분석F. 4P 전략G. 결과3)현재진출전략 (제네시스)A. 시장상황B. SWOT 분석C. 4P 전략D. 결과3. 결론가. 미국에서의 입지를 굳히기 위한 현대자동차의 과제1)하이브리드 - 신차종개발2)윤리경영3)브랜드이미지강화나. 글로벌 시대에 필요한 기업의 자

  • 글로벌경영,미국시장진출,현대장동차,마케팅전략,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제네시스의 성공기법을 분석하고 향후 현대자동차가 나아가야할 방향을 제시해보고자 선정하였다.2. 본론2-1. 제네시스 미국시장진출 성공사례1) 현대자동차 소개현대자동차는 중장기 비전인 ‘고객을 위한 혁신(Innovation for Humanity)을 목표로 지속적인 글로벌 경영체제 구축과 품질 향상에 힘입어 브랜드 가치가 대폭 상승하고 있으며 해외 유수의 평가기관과 언론매체의 호평과 함께 5년 연속 100대 브랜드에 선정되는 등 글로벌 자동차 메이커로 자

  • 현대자동차 미국시장 경영전략
  • 현대자동차 미국시장 경영전략Hyundai Motor America market management strategy현대자동차 그룹의 현 위치기업이념/경영철학미국 현지 현황미국 진입시기 및 방법미국 자동차산업 현황미국 자동차산업의 정책 및 규제미국 자동차산업의 소비 특징미국 현지 경쟁기업과의 전략비교미국시장 진출 SWOT 분석미국시장 진출 4P 전략해외수상내역 및 전망미국시장 부품공급국제 마케팅현대자동차의 미국 시장 마케팅 분석STP 분석 (Segmentation)STP 분석 (Targetin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