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현대자동차 제네시스의 북미시장진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03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제1장 현대자동차 소개
1. 현대자동차 기업이념 및 연혁
2. 현대 자동차의 브랜드 이미지
3. 고급차 시장으로의 진출
4. 제네시스 북미시장 진출
제 2장 제네시스 프리미엄 마케팅
1. 제네시스 SWOT 분석과 4P
2. 제네시스 성능
3. 미국 시장과 소비자 특성
4. 미국에서의 판매 현황
제3장 제네시스 마케팅 성과
1. 현대자동차 어슈어런스 프로그램
2. 슈퍼볼 마케팅 성과
3.제네시스 북미 올해의 차 선정
Q&A
STP 전략은 적절했는가?
제 4장 : 문제점의 해결과 대안
1. 마케팅 전략의 문제점과 현대차의 딜레마
2. 마케팅 전략의 수정과 대응

본문내용
제1장 현대자동차 소개 1. 현대자동차 기업이념 및 연혁


경영이념

신뢰경영

현장 경영

투명 경영

5대 글로벌 전략

상품 경쟁력 강화

현지화 전략

지속가능 경영체제

글로벌 경영혁신

브랜드 가치 향상


1. 제네시스 SWOT 분석과 4P

Strengths

뛰어난 성능
검증된 안전성
우수한 고객서비스

Weakenesses
경쟁 모델과 유사한 디자인 리콜 문제

Oppertunltes
가격경쟁력확보
2006년 JD Power3위
국내외 평가단의 긍정적 반응

Threats
현대자동차의 저가이미지
동종업체간의 치열한 경쟁
고유가시대의 도래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괜찮은 자료인 것 같습니다.
  • ricecu***
    (2009.12.02 20:58:37)
회원 추천자료
  • 현대자동차 글로벌 브랜드가 되기 위한 마케팅 전략
  • 자동차 업체가 타격을 받으면서, 미국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 자동차 업체들의 실적이 하락하고 있어 상대적으로 현대자동차가 틈새시장을 공략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또한 2005년 설립된 앨리바마 공장이 원활히 운영됨으로써 현지 생산으로 통해 북미시장의 중대형 자동차 공급을 안정적으로 하고 있고, 최근에는 차후 EU 시장의 전초기지가 될 체코공장을 설립해서, 철저하게 현지화된 생산과 유럽형 전략모델을 지속적으로 공급할 계획이다.

  • [경영전략] 현대자동차 제네시스 북미시장 진출 경영전략
  • 북미시장에서의 현대 제네시스Ⅳ. 북미시장에서 현대 제네시스의 현재위치Ⅴ. 미국 자동차 시장 상황 (2005년-2008년)Ⅵ. 기존 업체 간의 경쟁 환경Ⅶ. 시장 환경 대응 (2007년-2008년) ○ 결 론Ⅷ. 시사점○ 서 론Ⅰ. 제네시스 선정동기 현대자동차의 고급 대형 세단 ‘제네시스’가 세계 최대 자동차 시장이라고 할 수 있는 북미지역에서 올해 최고의 차로 선정되었다. 올해 1월 11일(현지시간) 미국 디트로이트에서 열린 ‘2009 북미 국제오토쇼’에서

  • [국제마케팅] 현대자동차 제네시스의 북미진출 전략
  • 현대 제네시스의 북미진출부터 ‘올해의 차’로 선정되기 까지Contents▪ 서론Ⅰ 제네시스 선정동기Ⅱ 제네시스 소개 및 개요 ▪ 본론Ⅲ 미국 자동차 시장 상황(2005~2008년)Ⅳ 기존 업체 간의 경쟁 환경Ⅴ 시장 환경 대응(2007~2008)Ⅵ 북미시장에서 현대 제네시스 현재위치Ⅶ 북미 올해의 차로 선정 - 환경적 요인 분석▪ 결론Ⅶ 현대 제네시스의 뒤를 잇는 쿠페Ⅷ 시사점 및 결론2009 북미 국제오토쇼, 제네시스가 ‘북미 올해의 차!’Ⅰ. 제네시

  • [국제경영] 현대자동차 북미시장 진출
  • REPORT-현대자동차 북미시장 진출-목차제1장 현대자동차 소개 1. 현대자동차 기업이념 및 연혁2. 현대 자동차의 브랜드 이미지3. 고급차 시장으로의 진출 - 고급화 배경4. Flagship 제네시스 출시 - 제네시스에 대한 소개제 2장 제네시스 프리미엄 마케팅 1. 미국 시장과 소비자 특성2. 제네시스 SWOT 분석3. 제네시스 4P 분석4. STP 전략은 적절했는가?제3장 제네시스 마케팅 성과1. 제네시스 성능2. 미국에서의 판매 현황3. 현대자동차 어슈어런스 프로그

  • [국제경영] 현대자동차 북미시장 진출
  • -현대자동차 북미시장 진출-목차제1장 현대자동차 소개1. 현대자동차 기업이념 및 연혁2. 현대 자동차의 브랜드 이미지3. 고급차 시장으로의 진출 - 고급화 배경4. Flagship 제네시스 출시 - 제네시스에 대한 소개제 2장 제네시스 프리미엄 마케팅1. 미국 시장과 소비자 특성2. 제네시스 SWOT 분석3. 제네시스 4P 분석4. STP 전략은 적절했는가?제3장 제네시스 마케팅 성과 1. 제네시스 성능2. 미국에서의 판매 현황3. 현대자동차 어슈어런스 프로그램4.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