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홍진크라운(HJC) 글로벌 전략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7.23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기업의 선정 이유
2.HJC 개요
3.HJC의 핵심성공요인
4.HJC의 성공전략 분석
5.HJC의 해외진출
6.새로운 도전과 과제
본문내용
1. 기업의 선정 이유


6년째 미국 시장 점유율 1위
글로벌 전략의 성공 기업
독자 브랜드를 자긴 기업
중소기업


2. 기업 연혁


1971. 10 - 홍진기업 창설
1974. 03 - 서울헬멧 인수
1984. 04 – 시범공장 지도업체 선정
1987. 01 – 미국시장 진출
1992. 12 – 북미시장 점유율1위
1996. 08 – 계열사 인수
1993. 05 – 제 3공장 준공



3. HJC의 핵심성공요인

차별화된 해외 시장침투 전략
독자브랜드
틈새시장 공략
독특한 유통망
과감한 R&D 투자
디자인으로 승부
상호신뢰로 묶여진 구성원
제품 PLC에 따른 전략


4. HJC의 성공전략 분석 (SWOT분석)


S
적극적인 R&D 투자
직원의 15%가 연구원
안정적 시장
브랜드 파워 W
-유럽시장에서의 약세
-기술력
-생산과정에서의 유해물질
O
-새로운 시장의 성장
-TOTAL 브랜드화 경향
-상품에 대한 인식 변화 T
중국산 저가 제품
포화상태인 헬멧 시장
신제품 개발의 압박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전략] 홍진크라운 HJC 해외진출 사례분석
  • HJC라는 기업이다. 우리조는 중소기업이 세계 1위의 시장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는 것에 매력을 느껴 HJC를 선정하게 되었다. 또한 그 속에 경영자의 전략과 어려움을 이겨내는 과정을 배우게 되면 국제경영전략의 좋은 사례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하게 되었다. 』1. HJC 기업 분석▶ HJC 소개회사명주식회사 HJC ( 구 : 주식회사 홍진크라운 )영문명HJC Corp. Hong Jin Crown Corp.대표자홍 완 기사업자등록번호135-81-09475우편번호(본사)449-830 주소(본사)경기도

  • [국제경영 전략] 홍진크라운(HJC)의 국제경영 성공전략
  • 국제경영전략홍진크라운(HJC)의 국제경영 성공전략!제출일자: 2006.12.12목 차 II. 서론1.기업선정이유(HJC)2.HJC 소개II. 본론-홍진크라운의 글로벌 성공전략1. 인간중심경영2. 끊임없는 연구개발 3. 4P중 품질에 대한 끊임없는 노력4. 1人 1 바이어5. 디자인으로 승부6. 신뢰 경영7. 판매 대리인 활동-홍진크라운의 글로벌 성공 전략 분석1. STP를 통한2. SWOT분석3. 4P분석III. 결론1.HJC의 성공전략 종합2.HJC의 성공(매커니즘)I.기업선정이유오토바이

  • [국제경영] 홍진HJC의 글로벌시장 진출전략
  • 홍진HJC의글로벌시장 진출전략1국제경영활동 약사 국제경영 환경기업개요국제경영활동 현황발 표 순 서국제경영 전략요약 및 제언23456기업선정 동기비상장 기업세계 헬멧시장 점유율 1위중견기업으로서 해외시장 진출에 성공 팀원 중 오토바이 라이더 있음HistoryEnvironmentOutlineConclusionStrategyIntroSituation서 론헬멧의 정의HistoryEnvironmentOutlineConclusionStrategyIntroSituation헬멧이란? 머리를 보호하려고 쓰는철이나 알루미늄으로 만든 

  • [국제경영] 국내기업의 해외마케팅 전략- hjc홍진크라운
  • 경영전략을 결정하고 또 다국적 기업화를 아래와 같이 추진하고 있다. 각 지역시장 및 시장국의 현지 풍습과 관습 및 그에서 비롯되는 소비자의 필요를 명확히 분석파악하고, 각각의 필요에 순응한다. 국내외에서 현지의 인재를 충분히 교육훈련시키는 등 인재개발에 전력을 다하고, 국내외 연관 기업체들의 경영책임을 현지인 경영자들에게 맡긴다. 이런 두 가지 기본방침을 세우고 또한 철저히 실행한 것이, J&J를 글로벌기업으로 성장발전시킨

  • [국제경영] 홍진크라운(HJC)의 해외시장 성공 전략
  • 홍진크라운(HJC)의 해외시장 성공 전략목차1. 선정이유2. 회사소개3. 시장 환경 분석4. 해외 시장 진출5. 마케팅전략-SWOT -STP-4P MIX6. 마케팅성공사례7. HJC에 원하는 향후전략8. 결론9. 참고문헌1. 선정이유우리나라의 대기업만이 고품질의 제품을 생산할 수 있다는 편견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이 대부분이고, 사실상 삼성, LG전자 등 세계1위의 제품을 생산해내는 기업들은 대기업이 대부분이다. 하지만 중소기업들도 세계1위인 기업들이 많다. 대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