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 소비자를 속이는 허위과장광고 사례 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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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선정 광고 소개
2. 의사결정과정 - (1)문제인식
2. 의사결정과정 - (2)정보탐색
2. 의사결정과정 - (3)구매 전 대안평가
2. 의사결정과정 - (4)구매
2. 의사결정과정 - (5)구매 후 행동
3. 롯데마트의 허위 광고에 대한 실제 사례
본문내용
1. 선정 광고 소개

2007년 7월 19일 롯데마트 청주점에 있던
소고기에 대한 광고


2. 의사결정과정 - (1)문제인식


외적 요인에
의한 욕구의 환기


문제인식

상황적 요인

미국산소고기의 광우병 문제
원산지표기문제


=고관여
외적 탐색 정도 증가



2. 의사결정과정 - (2)정보탐색

롯데마트가 괜찮다더라

개인적 원천에 의한
외적 정보탐색

이틀 전 읽었던 광고지

우연적 노출에 의한
내적 정보 탐색

인터넷 검색결과
>곡물사료로 키워 안전
축산전문가의 검증


기업제공 원천

2. 의사결정과정 - (3)구매 전 대안평가


- 각 마트별 등심의 속성점수 표

평가 기준 중요도 각 마트에 대한 평가
롯데마트 홈플러스 이마트
안전성 40 7 4 5
맛 30 8 5 6
가격 20 3 8 5
접근성 10 4 7 6
평가 점수 620 540 5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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