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항공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7.23 / 2019.12.24
- 22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선정이유
Ⅱ. 기업소개
Ⅲ. CEO 경영전략
Ⅳ. SWOT
Ⅴ. 7P
Ⅵ. 타 항공사와의 비교분석
Ⅶ. 발전방향&느낀점
- 본문내용
-
Ⅰ. 선정이유
규제완화, 오픈스카이 정책으로 인한 항공산업 경쟁 심화
지리적 위치의 이점과 싱가포르 자국의 국적항공사로 육성하기 위한 노력
최대가 아닌 최고의 항공사를 지향
-끊임없는 혁신과 최고의 서비스를 경영철학으로 함
싱가포르 에어라인만의 차별화 된 서비스와 마케팅
Ⅱ. 기업소개 - History
1940’S
1947 Malayan항공으로 시작
1950’S
1955 Douglas DC-3s의 항공기도입
1963
말레이시아 연합이
탄생되면서 Malaysian Airways 로 불림
1966
Malaysia Singapore Airlines
(MSA) 으로 명칭 변경
1972
MSA는 말레이시아 에어라인 시스템과 싱가포르
항공분리
-a독자운영시작
- 기내음료 무료제공
1991
최초 인공위성을 통한 기내 전화 서비스 제공
1995
최초 한국 노선기내식에 김치 메뉴 추가
1996
이코노미클래스 개인용 비디오 스크린설치
2001
최초로 모든 승객들에게 글로벌 기내 E-mail시스템제공
2007
-처음으로
A380-800도입
-skytrax선정
세계1위항공사
2008
ATW수상
설립 1947 (Malayan Airways로 설립)
회사슬로건 A Great Way To Fly
본사 Singapore
항공기 수 111
기종 A380,B777-300ER, B777-200ER, B777-300, B777-200, A-340-500, B747-400, B747-400 Freighters
허브 싱가포르 창이(changi)
직원 수 13,729명
(승무원 6000여명 한국인 80명)
연간 승객 수 1,700만 명
매출액 미화 127억 3백만 불
상용고객 우대제도 KrisFlyer
목적지 수 35개국 65개 목적지
네트워크 범위 아메리카, 유럽, 남서태평양, 동아시아, 서아시아
회원 가입 StarAllience 2000년 4월 가입
- 참고문헌
-
싱가포르 항공
싱가포르 항공 홍보대행사
항공정보포털시스템
싸이월드 항공승무원클럽
매일경제
http://www.youtube.com/watch?v=P5sGKR6NJBw
http://www.youtube.com/watch?v=PYgHfgrekcU
http://www.youtube.com/watch?v=ykSBMqffuQ8
http://club.cyworld.com/club/main/club_main.asp?club_id=52680164
연합뉴스
위키피디아
AFP통신
대한항공
케세이 퍼시픽
항공경영학, 허희영 명경사
자료평가
- 자료의 내용적인 면이 매우 이론적인 부분..즉, 기초적인 틀에 박혀 있는듯 합니다.
사례나 조금더 적극적인 부분이 없다고 볼수 있는 자료네요!
아주아주 유용하지 못한 자료라고 생각됩니다. - so3***
(2009.11.28 16:38:47)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간발달의 다양한 개념과 발달의 원리에 대하여 학습 하였습니다 발달의 개념을 발달, 성장, 성숙, 학습으로 구분하여 정리하고 인간발달의 일반적 원리를 정리하시오
- 경영혁신_1주 1차시에서 경영혁신의 이해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경영혁신이 무엇인가에 대한 여러 가지 정의를 정리해 본 후, 학습자 나름대로 경영혁신의 정의를 제시하시오
- [유통관리] 기업형 슈퍼마켓(SSM) 논란의 진상과 대안 모색
- [생산관리] LG Display 지연전략 분석
- 비비고 마케팅 4P전략과 STP분석
- 상황리더십, LMX이론, [LMX이론] LMX의 개념과 LMX이론 연구 분석 , LMX이론과 상황이론 상황모델 분석
- 서비스경영_모라벡의 역설을 읽고 내가 모라벡의 역설을 어떻게 생각하는지 역설처럼 실제로 새로운 형태의 앞으로의 서비스는 무엇인지 내가 생각하는 사례
- [경제학] 한국의 대중소기업 동반성장과 중소기업 육성 방안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마케팅] 신라호텔의 SWOT, 4P 분석을 통한 문제점 해결방안 제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