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항공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7.23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선정이유

Ⅱ. 기업소개

Ⅲ. CEO 경영전략

Ⅳ. SWOT

Ⅴ. 7P

Ⅵ. 타 항공사와의 비교분석

Ⅶ. 발전방향&느낀점


본문내용
Ⅰ. 선정이유

규제완화, 오픈스카이 정책으로 인한 항공산업 경쟁 심화


지리적 위치의 이점과 싱가포르 자국의 국적항공사로 육성하기 위한 노력

최대가 아닌 최고의 항공사를 지향

-끊임없는 혁신과 최고의 서비스를 경영철학으로 함


싱가포르 에어라인만의 차별화 된 서비스와 마케팅


Ⅱ. 기업소개 - History



1940’S


1947 Malayan항공으로 시작



1950’S


1955 Douglas DC-3s의 항공기도입



1963
말레이시아 연합이
탄생되면서 Malaysian Airways 로 불림


1966
Malaysia Singapore Airlines
(MSA) 으로 명칭 변경


1972
MSA는 말레이시아 에어라인 시스템과 싱가포르
항공분리
-a독자운영시작

- 기내음료 무료제공



1991
최초 인공위성을 통한 기내 전화 서비스 제공
1995
최초 한국 노선기내식에 김치 메뉴 추가
1996
이코노미클래스 개인용 비디오 스크린설치


2001
최초로 모든 승객들에게 글로벌 기내 E-mail시스템제공
2007
-처음으로
A380-800도입
-skytrax선정
세계1위항공사
2008
ATW수상



설립 1947 (Malayan Airways로 설립)
회사슬로건 A Great Way To Fly
본사 Singapore
항공기 수 111
기종 A380,B777-300ER, B777-200ER, B777-300, B777-200, A-340-500, B747-400, B747-400 Freighters
허브 싱가포르 창이(changi)
직원 수 13,729명
(승무원 6000여명 한국인 80명)

연간 승객 수 1,700만 명
매출액 미화 127억 3백만 불
상용고객 우대제도 KrisFlyer
목적지 수 35개국 65개 목적지
네트워크 범위 아메리카, 유럽, 남서태평양, 동아시아, 서아시아
회원 가입 StarAllience 2000년 4월 가입

참고문헌
싱가포르 항공
싱가포르 항공 홍보대행사
항공정보포털시스템
싸이월드 항공승무원클럽
매일경제
http://www.youtube.com/watch?v=P5sGKR6NJBw
http://www.youtube.com/watch?v=PYgHfgrekcU
http://www.youtube.com/watch?v=ykSBMqffuQ8
http://club.cyworld.com/club/main/club_main.asp?club_id=52680164
연합뉴스
위키피디아
AFP통신
대한항공
케세이 퍼시픽
항공경영학, 허희영 명경사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자료의 내용적인 면이 매우 이론적인 부분..즉, 기초적인 틀에 박혀 있는듯 합니다.
    사례나 조금더 적극적인 부분이 없다고 볼수 있는 자료네요!
    아주아주 유용하지 못한 자료라고 생각됩니다.
  • so3***
    (2009.11.28 16:38:47)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싱가포르 항공의 차별화 전략
  • 1. 기업소개1947년 5월 민간자본으로 설립한 말라야항공에서 출발, 1963년 말레이시아연방 성립과 함께 말레이시아항공으로 개편하였다. 1965년 싱가포르 독립과 함께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양국 정부가 공동 경영하는 말레이시아싱가폴 항공(MSA)으로 재출발하였고 1972년 현재의 싱가폴 항공과 말레이시아 항공으로 분리 독립하였다. 제2차 세계대전 종결과 함께 아시아 지역에서는 가장 먼저 항공업에 진출하였으며 세계에서 가장 긴 상업용 직항 노선 2

  • [서비스경영]항공운송산업 서비스마케팅전략-대한항공과 싱가포르항공의 비교
  • 항공운송산업 역시 이미 수년 전부터 운송 실적면에서 세계 10위 권에 진입하고 있으며 민간 공항 및 항공사 직접 종사자만도 3만 여명에 달하고, 우리 국적 항공사 매출액은 5조 4천억 원에 이르고 있는 등 국가 기간산업의 자리를 차지하고 있다.) 강명미(1999), 우리 나라 항공사의 국제경쟁력에 관한 연구 -한미 항공여객서비스를 중심으로, 숙명여자대학교 경영대학원, p.1또한 항공 운송 산업은 관광, 정보통신, 생명공학 등과 같이 21세기의 전략산

  • [항공업] 싱가포르항공전략
  • 목 차 Ⅰ.서 론 - 1. 싱가포르 항공의 역사 및 기업개요Ⅱ.본 론 - 2. 싱가포르 항공의 비전3. 싱가포르 항공의 서비스와 경영전략 4. 취업정보 5. 저가항공사Ⅲ.결 론 - 6. 싱가포르 항공사 향후 방향Ⅰ. 싱가포르 항공사의 역사 및 기업개요(1). 싱가포르의 과거1947년 5월민간자본으로 설립한 Malayan Airways에서 출발싱가포르와 쿠알라 룸프르, 이포, 페낭간을 운항1963년말레이시아연방 성립과 함께 말레이시아항공으로 개편1965년싱가포르 독립

  • [관광경영전략] 싱가폴 항공 경영전략
  • Ⅰ-1.싱가폴 항공 연혁1947년 5월 민간자본으로 설립한 말라야항공에서 출발, 1963년 말레이시아연방 성립과 함께 말레이시아 항공으로 개편하였다. 1965년 싱가포르 독립과 함께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양국 정부가 공동으로 경영하는 말레이시아싱가포르항공(MSA)으로 재출발하였다.1972년 10월 현재의 싱가포르항공과 말레이시아항공으로 분리/독립 하였다.제2차 세계대전 종결과 함께 아시아 지역에서는 가장 먼저 항공업에 진출한 항공사이다.Ⅰ-2.소

  • [인문]싱가포르에어라인 기업 분석
  • 싱가포르항공은 오늘날의 위치에 서게 된 것고객서비스를 위한 하드웨어적인 측면에 대한 과감한 투자 또한싱가포르항공을 차별화 시켜온 또 하나의 중요한 요소라고 볼 수 있다.3-1. 경 영 전 략항공기 운영 전략 - 항공사 이미지 향상을 위한 최신기재확보   : 현대적인 항공기로의 최신예기는 안전한 비행기라는 것을 고객에게전달하는 것에 주력.    새로운 항공기 보유를 통하여 항공사에 대한 고객의 신뢰성과 정시성개선 뿐만 아니라 항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