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업] 싱가포르항공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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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서 론 - 1. 싱가포르 항공의 역사 및 기업개요


Ⅱ.본 론 - 2. 싱가포르 항공의 비전

3. 싱가포르 항공의 서비스와 경영전략

4. 취업정보

5. 저가항공사


Ⅲ.결 론 - 6. 싱가포르 항공사 향후 방향
본문내용
Ⅱ. 싱가포르 항공의 비전

1. 종합 엔터테인먼트 기업
세계적으로 항공사의 경쟁은 점점 치열해지고 고속전철, 유람선, 정보통신 등 대체제가 나타나 미래의 항공운송산업의 성장이 불투명해지기 시작했다. 또, 고객의 욕구 역시 복합화 되는 현시점에서 싱가포르 항공은 자신의 핵심역량을 바탕으로 항공운송산업에서 경쟁력을 강화시키고 있을 뿐만 아니라 이제는 새로운 미래비전을 제시하고 있다. 그리고 이들의 핵심역량을 바탕으로 사업구조를 다각화하여 이러한 경쟁에서 살아남을 수 있는 사업구조를 추진하고 있다.
특히나, 싱가포르 항공은 과거의 초일류 항공사라는 비전이 미래에 맞지 않으며 항공운송산업의 개념만 있는 ‘초일류 항공사’라는 비전만으로는 미래성장이 불투명하다는 것이 싱가포르 항공의 생각이다. 따라서 싱가포르항공은 세계적으로 전반적인 소득과 여가시간의 증가, 경쟁심화, 대체제의 등장, 고객욕구의 복합화 등을 고려하여 ‘고객에게 기쁨을 제공하는 종합 엔터테인먼트 회사’ 라는 새로운 비전을 검토하고 있다고 한다.

2. 추진사업

(1). 기내 및 공항 엔터테인먼트 시설 확충
비행 중 다양한 활동을 지원함으로써 손님들에게 보다 높은 만족과 즐거움을 주기위해 간단한 신문, 잡지에서부터 영화와 만화프로그램을 개인 모니터로 시청이 가능하도록 하였다. 또한 크리스월드(KrisWorld)를 통해 개인오락 및 목적지 정보, 문자서비스 까지 가능하게 되어서 더욱 흥미 있고 즐거운 비행을 제공하고 있다.
기내뿐만 아니라 탑승 전 공항에서도 다양한 엔터테인먼트를 즐길 수 있도록 라운지에 수면실과 샤워실, 디지털 사물함, 비즈니스 센터 등을 설치해 고객들을 만족시키고
참고문헌
http://www.staraliance.co.kr
http://www.skyteam.com
http://www.sqcentre.com
http://www.singaporeair.com
http://www.airquality.com
http://www.flatseat.com
“21세기 기업생존전략” 이광현 2000년 석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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