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주 마케팅 실패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7.23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제품소개
Ⅱ. RTD란?
Ⅲ. 당시 주류 시장 현황
Ⅳ. 실패이유
Ⅴ. 현재 주류시장
Ⅵ. SWOT
Ⅶ. STP전략
Ⅷ. 마케팅 제안 - 4P
- 본문내용
-
Ⅰ. 제품 소개 - "Hi-CHU" 하이주
브랜드 컨셉 : "Hi-CHU"는 좋은 사람과 함께 맛있게 마시고 취할 수 있는 술이다.
슬로건: 맛있게 취한다.
1. 제품명 : "Hi-CHU" 하이주
2. 제품출시일 : 2001년 6월
3. 제조사 : 롯데칠성음료(주)
4. 제품설명
알코올 5%와 미과즙 1%가 적절하게 함유된 탄산음료 형태의 저알콜 과일맛 맥주로 가볍고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새로운 타입의 술이다. 탄산의 톡 쏘는 느낌이 술을 못 마시는 사람도 일반 맥주에 비해 부담없이 맛있게 먹을 수 있다. 맛은 레몬, 포도, 매실, 카카오, 복숭아 5가지이며 과즙과 탄산이 어우러져 빚어내는 독특한 맛과 청량감이 살아 있다. 용량 - 350ml, 소비자가격 - 1500원이다.
5. 하이주의 탄생동기
‘하이주’는 증류주를 기본으로 하이볼 글라스에 얼음을 넣고 청량음료를 섞어 혼합한 칵테일이라는 뜻의 ‘하이볼’에서 따온 용어다. 하이볼은 옛날 미국의 철도회사에서 승객들의 목마름을 해소해주기 위해 소다수를 역에서 서비스했는데 역마다 소다수의 유무를 알리기 위해 풍선을 띄운 데서 유래한 이름이다. 통상 위스키에 청량음료를 1대 3정도로 혼합하면 술의 표면에 이슬 같은 거품이 생긴다. 이처럼 청량감 있는 술의 특징을 표현하기 위해 하이볼의 ‘하이’에다 청량음료로 오인하는 현상을 방지하기 위해 술을 의미하는 ‘주(酒)’를 결합해 ‘하이주’라는 제품이름이 탄생했다.
Ⅱ. RTD(Ready To Drink)란 무엇인가?
1. RTD (Ready To Drink)
가볍게 마실 수 있는 음료 타입의 술을 말한다. 국내 음료시장은 2006년 기준 약 3조 4000억 원의 시장을 형성하고 있다. 주류 시장 규모는 2005년 기준 6조 8000억 원 정도, 그리고 작년 RTD 시장 규모는 300억 원 가량이라고 한다. 주류와 음료의 중간이라고 볼 수 있는 RTD의 규모는 상당히 작은 편인데 그만큼 성장 가능성이 있다고 볼 수 있다. 국내에서 인기리에 판매되는 RTD는 Hooch, KGB, Z, Cruiser, Woody's 등 모두 수입제품이며 2001년 롯데칠성이 '하이주'를 내놓았지만 쓸쓸히 무대를 내려온 사례가 있다. 그리고 올해 3월 'That's Y'라는 RTD를 새롭게 출시해 국내 RTD시장 개척을 꾀하고 있다.
Ⅲ. 당시 주류 시장 현황
1. 주류 시장 분석
우리나라에 맥주가 처음 들어오기 시작한 이후 맥주소비는 폭발적으로 증가했다. 그 요인으로는 국민소득증대와 소비성향의 고급화, 생활양식 및 음주패턴의 변화, 여성 음주인구 확대, 건강 지향적 음주 등에 따라 증가하고 있으며 최근 저도주 중심의 음주문화도 큰 몫을 하고 있다. 맥주소비는 경기가 최악이던 지난 98년과 99년 출고가 감소했으나 200년부터 회복하여 월드컵이 열린 2002년까지 2백만kl를 돌파하는 성장을 보여 왔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 [기업문화] 농심의 기업문화에 대하여
- [관광자원론] 한국 세계문화유산 관광 마케팅 전략 -경주지역을 중심으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