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 케미컬의 슈가버블에 대해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6.15 / 2019.12.24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 목차
-
Ⅰ. 서론
ⅰ) Intro 및 인사말
ⅱ) 기업소개 및 연혁
Ⅱ. 본론
ⅰ) “슈가버블“이란 무엇이며, 만들게 된 계기
ⅱ) 일반합성세제의 원료로 인한 폐해와 “슈가버블”과의 우수성 비교
ⅲ) 일반합성세제와 관련된 환경정책
ⅳ) “환경부 지정평가기준“에 의한 기업평가
Ⅲ. 결론
ⅰ) 경영상 시사점 및 공헌점
ⅱ) 참고자료
Ⅳ. 부록
- 본문내용
-
Ⅰ) 서론
ⅰ) Intro
생태계의 구성 요소 중의 하나인 인간은 환경을 떠나서는 살 수 없으며, 수많은 동식물과 더불어 살아간다. 생산과 소비가 항상 일정하도록 조절하는 기능인 생태계의 평형이 유지될 때에만 인간과 생물들이 서로 조화를 이루게 되어 생명을 보전할 수 있다.
그러나 인간은 경제적으로 풍요로운 생활을 하기 위해 대기, 해양, 육지 등 지구의 자연환경을 이용하거나 개발하고 있으며, 집, 공장, 도로, 철도 등을 건설한다. 지나친 이용과 개발 때문에 환경이 파괴되어 생태계의 평형이 깨어지고, 이러한 변화된 환경에 의해 현재에는 인간이 피해를 입고 있다.
인간은 환경으로부터 많은 이익을 얻고 있으며, 인간이 변화시킨 환경은 다시 인간의 생활에 또 다른 영향을 준다. 그러므로 인간은 환경과 조화를 이루며 살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
환경오염이 미치는 자연 및 인간에 대한 영향이 심해짐에 따라 기업은 환경문제에 대한 사회적 책임을 요구받게 되었다. 이에 따라 기업은 환경문제에 대한 수동적 태도에서 벗어나, 자발적이고 체계적인 환경관리를 위해 환경경영체제의 도입, 환경관련 인증제도의 취득, 자체적인 환경계획 수립 등 적극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현재 인류가 당면한 환경문제는 18세기 산업혁명을 계기로 급속히 진행된 산업화 과정에서 발생한 범지구적 과제라 할 수 있다. 환경과 인류의 관계는 인간의 태도의 변화에 따라 생태계 파괴라는 엄청난 결과를 초래했다. 환경파괴라는 풀리지 않은 문제를 두고 인류는 지속적인 생존의 위협을 받고 있으며 이것을 해결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해야 할 것이다. 자연의 개발로 생태계가 파괴되고 공기·물·토양으로 배출되는 각종 오염물질이 급증하면서 자연의 정화기능은 현격히 저하되었다. 더욱이 2006년에 타임지에 실린 수질오염의 실태는 가히 충격적 이였다. 수질오염의 많은 부분이 생활에서 사용하고 있는 세제로 인한 것 이라는 연구결과가 기사화되어있었다. 이런 이유로 우리는 환경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기업을 조사했으며, 그 기업은 경상북도 포항에 위치한 중소기업 “그린케미칼” 이다.
“소재춘” 사장 인사말
“그린케미칼”은 ‘인간과 환경을 위한 제품개발’이라는 비전을 설정하고 웰빙을 뛰어넘어 건강과 환경을 해치지 않는 생활스타일을 추구하는 로하스(LOHAS - Lifestyles Of Health And Sustainability) 소비자들과 환경친화경영을 추구하는 기업의 든든한 동반자가 되기 위하여, 건강은 물론 환경을 생각하는 제품을 개발하는데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습니다.
깨끗한 환경조성을 통해 쾌적한 삶을 추구하며, 인류 생활터
을 낙원으로 만들어 인간과 자연이 함께 공생할 수 있는 밝은 사회를 이룩하기 위하여, 인간과 환경을 생각하는 기업이념으로 새로운 물질과 신기술을 개발하여 화학 산업의
미래를 주도해 나갈 것을 약속드립니다.
LOHAS - Lifestyles Of Health And Sustainability
LOHAS는 Lifestyle Of Health And Sustainability의 약자로, 건강과 지속가능함(지속 성장성)을 추구하는 라이프 스타일을 말한다. 개인의 육체적. 정신적 건강의 조화를 통해 행복한 삶을 추구하는 라이프 스타일이 웰빙 이며, 개인 뿐 만아니라 사회와 후세의 건강과 행복한 삶을 추구하는 것, 즉 사회적 웰빙이 로하스인 것이다.
개인을 우선하는 웰빙 과 달리 로하스는 이웃과 사회, 나아가 환경과 후세까지 생각한다는 면에서 차이가 있다.
ⅱ) 기업 소개 및 연혁
대표자
소 재 춘
기업형태
외감/중소기업
종업원
47명
주소
경상북도 포항시
자본금
17억 8천 8백만 원
매출액
132억 원
거래은행
대구은행/포항기업금융센터
설립일
1999/03/22
Ⅱ) 본론
ⅰ) “슈가버블“ 이란 무엇이며, 만들게 된 계기
2000년 포항, 외환위기 이후 정부의 창업 장려정책으로 산업용세제 벤처기업으로 시작된 “그린케미칼”은 산업용 세제시장을 벗어나 가정용세제 시장에 도전하기위해 아이디어회의를 하던 중 “먹을 수 있
- 참고문헌
-
◯ (주) 그린케미칼 FINANCIAL REPORT
◯ 삼성경제연구소 환경경영전략으로서의 위기관리 방안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 [경영사례 분석]PDG세대를 겨냥한 감성 마케팅, 텐바이텐
- [e비즈니스]인터넷쇼핑몰 `텐바이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특수마케팅이론과 사례] 유통마케팅-감성으로 말하는 텐바이텐 10x10 사례분석
- GATT 및 WTO체제의 비교분석
- 인적자원관리_성공한 기업의 모집과 선발에 대해 사례를 조사하고 시사점을 제시하세요
- 아모레퍼시픽 STP분석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아모레퍼시픽 향후 마케팅전략 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연구
- [경영전략] The Walt Disney Company 월트 디즈니 사례
- [국제회의] 국제전시 박람회 마케팅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