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 케미컬의 슈가버블에 대해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6.15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ⅰ) Intro 및 인사말
ⅱ) 기업소개 및 연혁
Ⅱ. 본론

ⅰ) “슈가버블“이란 무엇이며, 만들게 된 계기
ⅱ) 일반합성세제의 원료로 인한 폐해와 “슈가버블”과의 우수성 비교
ⅲ) 일반합성세제와 관련된 환경정책
ⅳ) “환경부 지정평가기준“에 의한 기업평가
Ⅲ. 결론

ⅰ) 경영상 시사점 및 공헌점
ⅱ) 참고자료
Ⅳ. 부록

본문내용
Ⅰ) 서론

ⅰ) Intro

생태계의 구성 요소 중의 하나인 인간은 환경을 떠나서는 살 수 없으며, 수많은 동식물과 더불어 살아간다. 생산과 소비가 항상 일정하도록 조절하는 기능인 생태계의 평형이 유지될 때에만 인간과 생물들이 서로 조화를 이루게 되어 생명을 보전할 수 있다.
그러나 인간은 경제적으로 풍요로운 생활을 하기 위해 대기, 해양, 육지 등 지구의 자연환경을 이용하거나 개발하고 있으며, 집, 공장, 도로, 철도 등을 건설한다. 지나친 이용과 개발 때문에 환경이 파괴되어 생태계의 평형이 깨어지고, 이러한 변화된 환경에 의해 현재에는 인간이 피해를 입고 있다.
인간은 환경으로부터 많은 이익을 얻고 있으며, 인간이 변화시킨 환경은 다시 인간의 생활에 또 다른 영향을 준다. 그러므로 인간은 환경과 조화를 이루며 살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

환경오염이 미치는 자연 및 인간에 대한 영향이 심해짐에 따라 기업은 환경문제에 대한 사회적 책임을 요구받게 되었다. 이에 따라 기업은 환경문제에 대한 수동적 태도에서 벗어나, 자발적이고 체계적인 환경관리를 위해 환경경영체제의 도입, 환경관련 인증제도의 취득, 자체적인 환경계획 수립 등 적극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현재 인류가 당면한 환경문제는 18세기 산업혁명을 계기로 급속히 진행된 산업화 과정에서 발생한 범지구적 과제라 할 수 있다. 환경과 인류의 관계는 인간의 태도의 변화에 따라 생태계 파괴라는 엄청난 결과를 초래했다. 환경파괴라는 풀리지 않은 문제를 두고 인류는 지속적인 생존의 위협을 받고 있으며 이것을 해결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해야 할 것이다. 자연의 개발로 생태계가 파괴되고 공기·물·토양으로 배출되는 각종 오염물질이 급증하면서 자연의 정화기능은 현격히 저하되었다. 더욱이 2006년에 타임지에 실린 수질오염의 실태는 가히 충격적 이였다. 수질오염의 많은 부분이 생활에서 사용하고 있는 세제로 인한 것 이라는 연구결과가 기사화되어있었다. 이런 이유로 우리는 환경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기업을 조사했으며, 그 기업은 경상북도 포항에 위치한 중소기업 “그린케미칼” 이다.

“소재춘” 사장 인사말
“그린케미칼”은 ‘인간과 환경을 위한 제품개발’이라는 비전을 설정하고 웰빙을 뛰어넘어 건강과 환경을 해치지 않는 생활스타일을 추구하는 로하스(LOHAS - Lifestyles Of Health And Sustainability) 소비자들과 환경친화경영을 추구하는 기업의 든든한 동반자가 되기 위하여, 건강은 물론 환경을 생각하는 제품을 개발하는데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습니다.
깨끗한 환경조성을 통해 쾌적한 삶을 추구하며, 인류 생활터
을 낙원으로 만들어 인간과 자연이 함께 공생할 수 있는 밝은 사회를 이룩하기 위하여, 인간과 환경을 생각하는 기업이념으로 새로운 물질과 신기술을 개발하여 화학 산업의
미래를 주도해 나갈 것을 약속드립니다.

LOHAS - Lifestyles Of Health And Sustainability
LOHAS는 Lifestyle Of Health And Sustainability의 약자로, 건강과 지속가능함(지속 성장성)을 추구하는 라이프 스타일을 말한다. 개인의 육체적. 정신적 건강의 조화를 통해 행복한 삶을 추구하는 라이프 스타일이 웰빙 이며, 개인 뿐 만아니라 사회와 후세의 건강과 행복한 삶을 추구하는 것, 즉 사회적 웰빙이 로하스인 것이다.
개인을 우선하는 웰빙 과 달리 로하스는 이웃과 사회, 나아가 환경과 후세까지 생각한다는 면에서 차이가 있다.


ⅱ) 기업 소개 및 연혁

대표자
소 재 춘

기업형태
외감/중소기업
종업원
47명
주소
경상북도 포항시
자본금
17억 8천 8백만 원
매출액
132억 원
거래은행
대구은행/포항기업금융센터
설립일
1999/03/22


Ⅱ) 본론

ⅰ) “슈가버블“ 이란 무엇이며, 만들게 된 계기

2000년 포항, 외환위기 이후 정부의 창업 장려정책으로 산업용세제 벤처기업으로 시작된 “그린케미칼”은 산업용 세제시장을 벗어나 가정용세제 시장에 도전하기위해 아이디어회의를 하던 중 “먹을 수 있
참고문헌
◯ (주) 그린케미칼 FINANCIAL REPORT
◯ 삼성경제연구소 환경경영전략으로서의 위기관리 방안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환경호르몬을 제거한 세탁세제 ‘빨래하는 나무’ 신제품 브랜드 런칭 마케팅
  • 카페와 제휴 4STP분석(5) 4P분석4P MIXPROMOTION카페미니홈피샘플증정TV광고육아잡지광고인터넷 쇼핑몰 광고팬사인회 홍보블로그4STP분석(6) 장기전략 및 한계점현재 집중화 전략을 사용하고 있지만 자사의 시장점유율이 높아지면 비차별화 전략을 사용하여 타겟을 넓힘.- 옷감에 따라 세분화시켜 소비자들의 욕구 충족- 친환경 세탁세제 시장점유율 20% 달성계속적인 욕구파악을 통한 기능 개선표본 집단 및 설문 조사에서의 오차 가능성

  • 환경호르몬을 제거한 세탁세제 ‘빨래하는 나무’ 신제품 브랜드 런칭 마케팅
  • 카페와 제휴 4STP분석(5) 4P분석4P MIXPROMOTION카페미니홈피샘플증정TV광고육아잡지광고인터넷 쇼핑몰 광고팬사인회 홍보블로그4STP분석(6) 장기전략 및 한계점현재 집중화 전략을 사용하고 있지만 자사의 시장점유율이 높아지면 비차별화 전략을 사용하여 타겟을 넓힘.- 옷감에 따라 세분화시켜 소비자들의 욕구 충족- 친환경 세탁세제 시장점유율 20% 달성계속적인 욕구파악을 통한 기능 개선표본 집단 및 설문 조사에서의 오차 가능성

  • 현대자동차 친환경자동차 마케팅 ImprovementofHMCBrandVaImprovementofHMCBrandValue
  • 그린브랜드1위를 고수하고 있음그러면 새로운 기술을 leading 하려면 어떻게 해야할까? 선택과 집중이 필요함. 연비, 주행거리, 안전성 등 한가지 측면에서 특성을 마련할 수 있게 집중하여 그 분야의 선두주자로 나아가야함. 주행거리 및 연비 개선을 위한 아이디어로 태양광. 친환경차의 개념을 확대친환경 소재를 이용피부가 민감한 아이들을 배려환경을 생각하는 이미지 어필바이오 플라스틱오가닉 코튼 소재유기농 목화 사용피부가 약한 아이

  • 쟈니즈 왕국의 총수 쟈니 기타가와 ジャニ喜多川는어떤인물인가
  • 그린 영화이다. 고하토(御法度)는 금지된 일 (Taboo)이라는 뜻으로 남자만으로 구성된 검객 집단에 횡행하는 동성애가 유죄인지 무죄인지를 묻는다. 영화에서 감독은 상당히 도발적인 판정을 내리는데 동성애는 바로 사무라이 조직의 본질적인 작동 원리라는 것이다. 그런데 이것은 그렇게 놀랄만한 일은 아니다. 왜냐하면 옛날부터 불가와 무가에는 중도(衆徒)의 풍습이 있었기 때문이다. 중도는 남색을 밝히는 것인데 무가에서는 약간 다르게 단순한

  • [기업윤리, 윤리경영] CSR(기업의 사회적 책임)
  • 조사 등을 통해 기업윤리의 실천 여부를 끊임없이 점검하고 시스템을 수정함으로써 보여주기 위한 윤리가 아니라 임직원들의 의사결정 과정에 체화된 윤리의식을 형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심지어 노드롭에서는 임원교육시 셰익스피어의 「헨리5세」를 교재로 사용한다. 이는 현실에서 벌어질 수 있는 다양한 실제 사례에 대해 의견을 교환함으로써 경영진이 과감하고 신속하면서도 윤리적인 기준을 간과하지 않는 의사결정을 내리도록 하기 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